[마케팅전략] 파리바게뜨 케이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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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에 대한 개괄적인 분석 및 value position

2. 상황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5. 파리바게뜨의 성공요인 분석

6. 맺음말

본문내용
1. 기업에 대한 개괄적인 분석 및 value position

파리바게뜨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리딩브랜드다. 1986년 샤니의 외식사업부로 출발한 파리바게뜨는 반포점 오픈과 함께 본격적으로 베이커리 업계에 진출하여 1992년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 착수하였다.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업계의 후발주자로 92년까지 업계 5위였다. 그러나 치밀한 마케팅 전략과 과감한 투자로 해를 거듭할수록 가맹점이 늘어났고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600호 가맹점을 오픈, 베이커리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그리고 98년 700호점, 2002년 1100호점, 2004년 1300호점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베이커리 리딩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 외에도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최고의 제과점 르노뜨르와 기술제휴를 통해 최고급 프랑스 빵과 만날 수 있는 르노뜨르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랑스 정통 샌드위치 브랜드인 '리나스' 샌드위치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04년도에는 국내시장에만 안주하지 않고 중국으로 진출하여 중국 상하이 구베이에 중국 파리바게뜨 1호점을 개점하였다.
정통 프랑스 풍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의 비젼 달성을 위한 전략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 1차 고객인 가맹점주와 2차 고객인 소비자 만족을 위한 시스템 개발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이루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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