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파리바게뜨 케이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에 대한 개괄적인 분석 및 value position
2. 상황분석
3. STP 분석
4. 4P 분석
5. 파리바게뜨의 성공요인 분석
6. 맺음말
- 본문내용
-
1. 기업에 대한 개괄적인 분석 및 value position
파리바게뜨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리딩브랜드다. 1986년 샤니의 외식사업부로 출발한 파리바게뜨는 반포점 오픈과 함께 본격적으로 베이커리 업계에 진출하여 1992년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 착수하였다.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업계의 후발주자로 92년까지 업계 5위였다. 그러나 치밀한 마케팅 전략과 과감한 투자로 해를 거듭할수록 가맹점이 늘어났고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600호 가맹점을 오픈, 베이커리업계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그리고 98년 700호점, 2002년 1100호점, 2004년 1300호점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베이커리 리딩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 외에도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최고의 제과점 르노뜨르와 기술제휴를 통해 최고급 프랑스 빵과 만날 수 있는 르노뜨르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랑스 정통 샌드위치 브랜드인 '리나스' 샌드위치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04년도에는 국내시장에만 안주하지 않고 중국으로 진출하여 중국 상하이 구베이에 중국 파리바게뜨 1호점을 개점하였다.
정통 프랑스 풍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의 비젼 달성을 위한 전략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 1차 고객인 가맹점주와 2차 고객인 소비자 만족을 위한 시스템 개발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이루어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