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LG전자의 6sigma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의 소개

2. 6sigma 도입의 배경 (원인)


3. LG전자의 6sigma 추진현황 - 도입 및 내용


4. 도입 성과

5. 결론
본문내용
1-1. LG전자 기업의 소개
◉ 대표: 김쌍수 부회장
◉ 임직원 : 국내 31,652명 (2005년 12월 기준) / 해외 46,010명 (2006년 4월 기준)
◉ 연혁:
1958년 금성사로 창립, 1995년 LG전자로 회사명 변경, 2000년 LG정보통신 합병.
◉ 주요산업: 4개 사업본부 체제 (디스플레이 & 미디어, 가전제품, 정보통신 시스템, 이동 단말)  
세계 73개의 해외 현지법인의 글로벌 경영활동 전개.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

세계 각국에 진출한 73개의 해외 현지법인,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

주요 생산 제품 -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홈 시어터 등 멀티미디어 제품,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
1-2. LG전자 기업의 소개
1-2. LG전자 기업의 소개

최근에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
앞으로 LG전자는 승부사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 사업 분야의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새 천년의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고자 하는 '디지털 LG'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LG전자 혁신활동 사례
  • LG전자는 어떠한 위험에서 기회를 찾고 성공적인 혁신을 이루었는지 알아보자.1.혁신기회의 포착 구분혁신 적응기혁신 확산기혁신 정교화기주요 시대구분TPC 활동시대3BY3시대six sigma 시대시대적 배경노사분규가전제품 가격폭락IMF90 95 98-노사분규에 따른 경영위기: LG전자는 87,89년도에 극심한 분규의 소용돌이 속에서 6개월 동안 공장가동이 중단되고 그로 말미암아 회사의 경영이 극도로 악화된 쓰라린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 노사

  • [경영전략]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Great Company Great People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프로젝트 개관경영혁신의 개념LG전자를 선정한 이유LG전자 소개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LG전자 혁신의 개관성장전략6 SigmaTDR조직문화와 비전, 그리고 그 방향성조직문화와 비전변화모색과 구체적 방안복리후생복리후생의 정의LG전자의 복리후생 프로그램커뮤니케이션조직 내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조직과 조직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개인역량 강화e-Learing인화원 교육

  • 6시그마,6시그마GE,6시그마LG전자,6시그마에스원,6시그마사례,6sigma
  • 6sigma경영정보시스템 2009 년 2학기Contents결론다른 분야 사례 - 에스원국내사례 - LG전자국외사례 - GE6sigma란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21세기형 기업경영전략창안자인 미국의 마이클 해리 박사에 의하면 ‘통계적 측정이자 기업전략이며 철학’이라고 정의 통계적 측정이라는 것은 개관적인 통계수치로 모든 프로세스를 측정,분석한다는 뜻식스시그마란?Miss나 에러발생률을 1백만분의 3.4이하로 한다는 높

  • [품질경영] 6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경영에 대한 고찰
  • 6시그마는 ‘철저한 결함배제의 사상’이라고 할 수 있다.6시그마가 정착되면 생산현장에서는 제품 불량이 거의 사라지고, 서비스부문에서는 고객의 불만이 제로에 근접한다.2. 6sigma경영의 필요성품질에 대한 문제는 제조공정과 품질부서만의 문제는 아니다. 비용의 측면에서 보면 국내 제조업의 품질수준은 3~4σ수준으로 크로스비(P.B. Crosby)에 의하면 이 때의 품질비용은 전체 매출액의 20~30%에 이르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는 국내 기업의 매출

  • 6 σ(시그마) 경영혁명에 관하여..
  • 6시그마 경영을 가장 현실적으로 완성시켰다는 GE(General Electric)社의 잭 웰치 회장은 지난 97년 1월 관리자 모임에서 이같은 선언을 했다.원래 6시그마는 모토롤라에 근무하던 마이클 해리박사에 의해 87년 창안되었다.그는 당시 정부용 전자기기 사업부에 근무하던 당시 어떻게 하면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인가는 고민했다. 그러던 중 그는 통계지식을 활용하는 착안하게 되었으며, 이 통계적 기법이 70년대말부터 밥 갈빈 회장 주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