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우리나라 카지노 산업의 현황과 발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3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서론 - 한국 카지노 산업의 역사와 현황
Ⅱ. 본론
1. 외국인 전용 카지노
1) 기존 도심 카지노
(1) 서울 파라다이스 워커힐 카지노
(2) 부산 골든브릿지 카지노
(3) 인천 골든게이트 카지노
(4) 강원 호텔설악파크 카지노
(5) 경주 힐튼호텔 카지노
(6) 기존 도심형 카지노의 발전 방안
2) 신규(2005.1.28) 설립 카지노
(1) 카지노 신규설립 허가 및 선정 배경
(2) 카지노 신규설립의 필요성
(3) 카지노 신규 설립 현황
1> 세븐럭카지노 코엑스 센터점
2> 세븐럭카지노 힐튼호텔점
3> 세븐럭카지노 부산롯데호텔점
(4) 신규설립 카지노의 SWOT 분석
(5) 카지노 신규설립의 기대 효과
3) 제주 리조트 카지노
(1) 라마다프라자 카지노
(2) 파라다이스그랜드 카지노
(3) 신라호텔 카지노
(4) 제주오리엔탈호텔 카지노
(5) 롯데호텔 카지노
(6) 크라운프라자 카지노
(7) 하얏트호텔 카지노
(8) 트로피카나 카지노
(9) 제주 리조트 카지노의 발전 방안
2. 내국인 대상 카지노 - 강원랜드 카지노
Ⅲ. 결론 - 한국 카지노 사업 발전을 위한 방안
- 본문내용
-
현재 카지노는 전 세계적으로 100여 개국에 1,777 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관광수입이 세계 10위권에 속하는 미국, 프랑스, 스페인, 영국, 독일, 캐나다 등은 카지노 업체 수에 있어서도 세계 10위 권에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카지노가 단순히 도박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여가활동의 일환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중요한 관광 상품임을 시사해 준다. 카지노에 대한 이 같은 인식 변화는 카지노의 메카라 불리는 라스베가스가 미국인의 여름 휴가지 중 두 번째로 손꼽히는 장소라는 점에서도 알 수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관광 대국에서는 외화 획득을 통한 국제 수지의 개선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회생, 고용 창출 및 소득 증대, 세수 증대 등을 위해 카지노를 부가가치 높은 서비스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부응하여 우리 나라에서도 그 동안 사행행위산업으로 규정되어 오던 카지노 업을 1994년 8월 관광진흥법의 개정을 통해 관광사업으로 새로이 전환함에 따라 카지노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였다. 지난 2004년 말까지만 해도 우리 나라에는 총 14개의 카지노가 운영되고 있었으나, 2005년 문화관광부의 신규 허가로 서울에 2곳과 부산에 1곳이 추가로 허가를 받으면서 17곳으로 증가하였다.
카지노 산업은 국내의 부족한 천연관광자원을 대체하는 상품으로서 연간 3억 달러 규모의 외화 획득을 지속적으로 실현함으로써 국제수지 개선은 물론, 국가 재정수입의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국인 출입이 허용된 카지노로 2000년 10월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주민의 자생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개장된 강원랜드 카지노가 있다.
이처럼 국내 카지노 시장의 지각 변동과, 경쟁 체제로의 사업 변화가 급속히 나타나는 시점에서, 국내에서 영업중인 카지노에 대해 학습하는 것은 미래 대한민국의 관광산업을 이끌어갈 주역인 우리에게 있어 중요한 일이 될 것이다.
자료평가
- 우리나라에 있는 호텔들에 대해 전부 언급해 주셔서
제가 원하는 자료를 많이 찾을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좋은 자료 많이 올려 주세요 - ddang***
(2009.05.27 14:37: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