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선도기업과 2위 기업의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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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ca-cola vs Pepsico
▶ 발전과정

▶ 전략적 분석

▶ 마케팅 분석


Nike vs Adidas

▶ 발전과정

▶ 전략적 분석

▶ 마케팅 분석

참이슬 vs 처음처럼

▶ 발전과정

▶ 전략적 분석

▶ 마케팅 분석




본문내용
Coca-cola Company

코카콜라 브랜드 가치 400억
현재 우리나라에 통용되는 탄산음료의 대부분의 브랜드를 소유

Pepsico

양과 가격으로 승부
코카콜라의 2배의 양을 같은 값 에 판매

싸구려 소다의 인상을 얻음

젊은이들을 타켓 으로한 pepsi-challenge 광고를 통해
이미지 쇄신에 성공

Coca-cola Company

1) 해외시장의 강화
2) 선택과 집중의 전략
3) 브랜드 전략

Pepsico

1)저가격전략
2)제품다양화 전략
3)타겟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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