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벤치마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벤치마킹
2. 벤치마킹의 정의
3. 벤치마킹의 목적
4. 벤치마킹의 원리
5. 벤치마킹의 특성
6. 벤치마킹의 단계
7. 벤치마킹의 장점과 단점
8. 벤치마킹의 유형
9. 벤치마킹이 실패하는 이유
10. 벤치마킹의 성공조건
11. 벤치마킹의 사례
12.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벤치마킹
벤치마킹이란 원래 토목공학에서 측량할 때 쓰는 기준점인 벤치마크(Bench Mark)에서 유래한 용어로 기업의 경영 철학에서 적용하는 용어이다.
벤치마킹은 1979년에 시작한 미국의 제록스사의 기업혁신 역사에서 찾을 수 있다. 그 당시 이름도 없던 일본의 캐논사의 복사기는 제록스의 생산원가보다도 낮은 소매점 가격으로 시장에 일대 돌풍을 일으켰는데 제록스는 그에 대항하기 위해 경영 노하우를 캐기 위해 직접 일본에 건너가 조사활동을 벌인 뒤 조사결과를 경영전반에 활용, 다시 경쟁력을 활용하면서부터 최초로 벤치마킹을 시작했던 것이다.
이와 같은 벤치마킹은 ‘우물 안 개구리’에서 탈피하여 상대로부터 더 나은 점을 지속적으로 배우고, 배운 것은 서로 공유하여 함께 행동으로 옮기는 것까지, 그리고 쉬지 않고 계속적으로 실행하는 혁신기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벤치마킹
  • 벤 치 마 킹품질경영론목 차품질경영론1. 벤치마킹의 의의와 필요성2. 벤치마킹의 발전 5단계3. 벤치마킹의 유형과 대상4. 벤치마킹의 방법5. 벤치마킹 사례6. 결론선 정 동 기품질경영론언제부터 인가 사람들이 ‘벤치마킹’ 이란 말을 쉽게 사용하고 있다. 기업에서도 이젠 ‘벤치마킹’을 통해 잘하는 상대에게서 잘하는 것만을 배움으로서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 말하기도 한다. 수업시간에도 다루었던 벤치마킹이 과연 무엇을 의미하

  • [경영정보,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고찰과 사례
  • -목차-Ⅰ. 서론Ⅱ. 벤치마킹 1. 벤치마킹의 정의2. 벤치마킹의 목적3. 벤치마킹의 원리 4. 벤치마킹의 특성5. 벤치마킹의 단계6. 벤치마킹의 유형Ⅲ. 벤치마킹의 사례 및 실패원인과 해결방안1. 벤치마킹의 사례2. 벤치마킹이 실패하는 이유3. 벤치마킹의 성공요인(해결책)* 참고문헌Ⅰ. 서론벤치마킹이란 원래 토목공학에서 측량할 때 쓰는 기준점인 벤치마크(Bench Mark)에서 유래한 용어로 기업의 경영 철학에서 적용하는 용어이다.벤치마킹은 197

  • [서비스 경영] 아웃소싱 벤치마킹
  • 벤치마킹벤치마킹의 특성벤치마킹의 대상벤치마킹의 원칙과 행동 강령.성공적인 벤치마킹벤치마킹의 실제적용 사례벤치마킹의 정의벤치마킹의 필요성벤치마킹의 방법결론1 아웃 소싱의 정의아웃 소싱의 정의아웃소싱(0utsourcing)- 기업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기능을 자체적으로 수행치 않고 외부에 위탁하는 업무처리 방식→ 하청 업체→자사가 추구하는 핵심역량의 개발에 전념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획득 하는 전략미국 경영학자 프라

  • [경영학]제록스 사의 벤치마킹
  • 제록스 사의 벤치마킹순 서벤치마킹의 정의 / 어원제록스사의 CEO 데이비드 컨스(David Kearns)제록스사의 벤치마킹벤치마킹의 발달 역사벤치마킹의 유형벤치마킹 절차 벤치마킹 원리벤치마킹 행동강령*제록스 사의 CEO 데이비드 컨스1952년 : Rochester University 졸업후 미 해군에서 근무1991-93년 : 미국 교육부 차관 - 미국인의 품질 교육 장려에 앞장 섬1982-1990년 : 제록스 사의 최고 경영자2002년 : Juran 품질상 수상- 1989년 : 말콤 볼드리지 품질상 수상

  • [경영정보화]벤치마킹의 정의와 발전 및 유의점
  • 1.벤치마킹의 정의벤치마킹은 남보다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현격히 우수한 실무를끊임없이 찾아내고, 도입하여, 활용하는 것이다. -웨스팅하우스사의 생산성본부의 벤치마킹 교육코스 벤치마킹은 체계적 그리고 지속적인 측정프로세스다. 자사의 성과개선에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해 자사의 업무수행방식을 측정하고 동 방식을 전세계 어느 곳, 어느 조직이든 선도자적 위치에 있는 조직의 프로세스와 비교하는 과정을 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