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수업 듣는 학생] 사회체육의본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체육의본질
목차
◯ 현대사회와 사회체육
○ 사회체육의 개념
본문내용
1) 경제발전과 생활의 질
경제발전은 궁극적으로 보다 나은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인간의 행복과 복리를 증진시키는 근간이 된다 특히 경제발전은 노동시간의 단축을 통하여 현실 생활에 구체화 된다 노동시간의 단축은 두가지 용도로 사용되는데 하나는 물질적 행복의 증진을 위하여 보다 많은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는데 투입되고 다른 하나는 정서적 행복의 증진을 위하여 그 시간 본연의 인간성 실현에 투입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관점에서 볼 때 국민소득 및 여가의 증대는 질적향상의 삶을 충족 시킬 수 있는 복지정책이 필요한데 그것이 사회체육이다

2) 사회발전과 생활이 기회
사회발전과 생활의 기회가 많아 짐으로서 개인이 기대할 수 있는 수명이나 삶의 본질과 관련된 신체적∙정신적 건강향상 배우자의 선택 교육 및 취업의 기회 사회∙지리적 이동기회에 관한 비율과 빈도가 높아지는데 이는 일반국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 시켜야 하는 사회정책의 필요성을 낳고 있다 나아가 특정 개인의 생활양식인 취미 언어습관 및 복식 거주형태 및 유형여가활동 형태의 선호도 및 빈도 친교 및 사교관계의 형태를 향유할 수 있는 문화품목직업의 종류 등이 개인의 기호 취미 가치에 따라 차이를 나타나게 되는데 사회체육은 이러한 생활기회 및 생활양식을 효과적으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사회정책적 배려의 대상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체육교육] 협동학습모형 체육수업
  • 체육과의 개관 < 체육과 교육 과정 > 초등체육 수업개발교육과정은 학교에서 계획적으로 이루어지는 일련의 총체적인 학습 경험이다. 따라서, 체육과 교육 과정은 학교의 체육과 교육에서 학생들에게 어떠한 학습 목표를 가지고 어떠한 교육 내용과 방법을 통하여 그 학습 성과를 어떻게 평가하여야 할 것인가를 제시하는 기준을 의미한다. 이러한 체육과 교육 과정의 설정 기준은 국가, 사회적 요구, 지식의 발달, 새로운 교육 이론의 발전, 현재 교육

  • [주5일제수업, 주5일수업제]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개념, 취지와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의 시사점 및 향후 주5일제수업(주5일수업제) 제언(국내외 사례 중심)
  • 학생수를 축소해야 하며, 주 5일제 교육 과정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서 현대화된 시설을 갖춘 특별실과, 멀티 미디어 시스템이나 온라인 통신망 등의 구축이 필요하다. 학교 주 5일제의 정착을 위해서는 토요 휴업일의 바람직한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역의 교육 프로그램이나, 문화체육 시설, 일본의 공민관과 같은 사회 교육 시설이 확보될 수 있도록 국가 및 지역 사회 차원에서 지원과 상호 협조 체제가 선행되어야 한다.Ⅱ. 주5일제수업의 개

  • [독후감] 실패한 교육과 거짓말
  • 본질은 무엇인지, 진실은 어떤 것인지 충분히 설명할 수 있을까. 민주주의라는 거창한 이름아래 너무나 많은 것들이 거꾸로 돌아가고 있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든다. 민주주의는 국민이 권력을 가지고 그 권력을 스스로 행사하는 정치 체제라고 볼 수 있다. 이제 교육에서도 예전의 교육의 주체가 선생이었던 것에서 지금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까지 확대되었고, 특히 학생의 입장이 크게 부각되었다. 국가, 지배계급, 권력이라는 큰 울타리 말고, 학

  • 외국 논술 교육의 사례
  • 학생의 글쓰기 능력에 대한 지도는 할 수 있겠지만, 역사, 환경, 생명공학, 사회, 과학 교사만큼의 깊이를 가지고 학생들이 문제 상황을 분석, 판단, 종합 또 적절한 대안을 모색할 수 있게끔 지도하지는 못할 것이다. 사회과나 과학과 교사는 내용을 지도하고 국어 교사는 글쓰기를 지도하는 식으로 여러 교과가 협력하는 통합적인 논술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넷째, 논술 교육은 독서 교육 및 토론 교육과 병행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문제 해결의 잠재

  • 최인훈의 「회색인」을 읽고 - 오늘의 대학에서, 독고준과의 만남 최인훈
  • 듣는 것에 쾌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는 것이다. 저 곳이 그런 곳이었다. 또 학생회는 사람만 많이 모이면 그 동안 하고 싶었던 얘기들을 죽 늘어놓는 경향이 있는 듯 했다. 모임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요즘 대학사회를 대하는 그들의 마음도 이해는 가지만 그래도 모임의 성격을 흐리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될 일이었다. 그런 자리로 나가는 것은 ## 스스로의 개인을 포기한다는 것이 되고, 전부는 아닐지라도 일부분이라도 그렇게 되는 것은 확실하다. 촛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