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인터넷 이용자의 검색 행동 성향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이용자들의 인터넷 정보 검색 성향 및 실태에 대한 연구입니다. 무작위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학교 내에서 자체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정확은 통계 자료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구를 하였습니다. 매우 깔끔하고 내용상으로도 빈틈이 없는 PPT자료입니다. 수업 전체에서 3등 안에 들어서 A+를 받은 자료에요. ^^ 후회없이 선택하세요

목차
서론
1. 조사의 배경 및 목적
2. 조사의 방법

본론 (연구내용)
1.인터넷 이용현황
2. 정보검색 요구의 충족 수단
3. 인터넷 정보검색 이용현황
4. 검색엔진 이용 현황
5. 인터넷 정보검색의 이용목적
6. 주로 이용하는 정보검색 분야
7. 정보검색의 실패 현황
8. 정보검색 결과의 만족도
9. 인터넷 정보검색의 개선점

결론
1. 조사 및 발표를 마치며
2. 참고 자료
본문내용
< 조사의 배경 및 목적 >
인터넷이 전세계적 주요정보원으로 발전
수많은 인터넷 정보검색 시스템의 등장
인터넷 정보의 끊임없는 변화와 확대
점점 복잡해지는 이용자의 정보검색 환경
이용자의 요구사항 반영이 어려움
이용자의 특성 조사분석 및 반영이 요구됨
< 조사의 방법 >
조사 대상
- 충남대학교에 재학생 80명
(남자 42%, 여자 58% 무작위 추출)
조사 방법
- 강의실의 학생들에게 설문지 배분
< 인터넷 이용현황 >
인터넷 이용 동기
1) 정보검색 및 정보추구 동기 – 56%
2) 게임 및 오락적 동기 – 15%
3) 메신저 체팅 등 커뮤니티 동기 – 11.3%
무의식적, 습관적 동기 – 11.3%
4) 금융, 증권 등 거래적 동기 – 1.3%
< 인터넷 정보검색 이용현황 >
정보검색 시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유
1) 어느 곳에서나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53.8%
2) 다양한 정보의 접근이 가능하다 – 23.8%
3) 많은 무료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 17.5%
4) 인터넷 검색 외의 별다른 정보 검색 방법을 알고 있지 않다 – 3.8%
5) 미 응답 – 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상현실과 청소년 사이버 문화
  • 인터넷 실명제3.1.2.2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3.1.3 해외정보 보호정책3.2 인터넷 중독3.2.1 성향3.2.2 문제행동3.2.3 원인3.2.4 정책제 4장 사이버 문화 증진을 위한 보완점과 대책4.1 보완점4.2 정책 현황4.2.1 청소년 보호법4.2.2 신데렐라 법4.2.3 시간적 대응 체계4.2.4 수강명령 프로그램제 5장 맺음말제 1장. 가상현실과 청소년1.1 가상현실의 개념과 특징가상현실이란 가상공간에서 재현되는 현실을 의미한다. 즉, 상상의 세

  • 인터넷과 청소년
  • 1.역학인터넷 중독에 관한 연구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진단기준과 조사방법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연구자마다 유병률 보고가 다르다. 이런 제한점 하에서 외국의 경우는 인터넷 중독의 빈도가 최저 6%에서 최고 72%까지, 한국의 경우는 3.7%에서 29%까지 보고되고 있다. 정보통신부가 2001년 3월 초등학생 이상 국민 2,717명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중독실태조사 결과에서는 전체 4.8%가 인터넷 중독자로 나타났다. 대학생과 중고생이 각각 6.6%로

  • [인터넷정보검색]인터넷정보검색과 검색엔진, 인터넷정보검색과 검색연산자, 인터넷정보검색과 정보검색서비스, 인터넷정보검색과 인포메이션서버, 인터넷정보검색과 색인, 인터넷정보검색과 정보검색사 분석
  • 정보검색서비스, 인터넷정보검색과 인포메이션서버, 인터넷정보검색과 색인, 인터넷정보검색과 정보검색사 분석Ⅰ. 개요Ⅱ. 인터넷정보검색과 검색엔진1. 인터넷 검색엔진의 분류2. 로봇 검색엔진Ⅲ. 인터넷정보검색과 검색연산자1. 논리연산자 and, or, not2. 구문검색 연산자 ꡒ ꡓ3. 검색식의 연산순서4. 인접연산자 near5. 절단검색 *6. 필드제한 검색7. 불용어(stopword)8. 히트(hit)와 적합도(relevancy)Ⅳ. 인터넷정보검색과 정보검색서비스1. 이용자

  • [매스컴] CMC에 대해서-가상공동체
  • 정보의 많은 부분이 인터넷을 통해 공급되고 있다. 정부기관, 공공기관, 기업, 정당, 시민단체, 이익단체, 유통업체, 관광업체 등 기존 매체의 정보공급자들이 인터넷에 정보를 올림으로써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검색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의 중요한 역할은 사용자로 하여금 공동의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서로 교환하도록 하는 것이지만 나아가 우리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주기도 한다. 세계 여러 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에 관한

  • [사회복지조사론] 초등학생의 인터넷 게임 중독에 미치는 요인
  • 이용자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또한 게임소비계층성향분석(게임연구소,2001,재인용)에 따르면 컴퓨터 이용시 주로 하는 일에 대해 게임이라고 응답한 응답률이 전체조사의 44.1% 특히 9~14세의 경우 응답자의 72.9%로 아동. 청소년의 경우 컴퓨터 이용시 게임을 주로 이용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청소년 보호위원회(2000,재인용)가 전국 청소년 19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설문 조사 결과를 보면 인터넷 이용 청소년의 11%가 심각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