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중고생에게 셰익스피어 작품을 가르치는 이유와 그 영작 [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은 셰익스피어 원어민교수님 수업 영작레포트입니다.^^* 2006년에 단대 교육대학원 서울캠퍼스 수석 졸업했습니다. 자료를 믿어보세요~^^*
중고생에게 셰익스피어 작품을 가르치는 이유를 서술하고, 그 서술문을 영작하는 레포트입니다. 이유가 포함된 여러 자료를 기반으로 설득력있게 구성하고, 이를 영작했습니다.
셰익스피어 관련 자료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 목차
-
1. 초 중 고 학생이 셰익스피어를 배워야 하는지의 당위성 여부와 그 이유서술
1) 초등학생에게 가르쳐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
2) 중고등학생에게 가르쳐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
## 셰익스피어 작품에서 중고생들이 깊이 성찰해야 할 점들
① 질서 화해 조화
② 여성 문제
③ 정치적 의미
④ 청소년기에 확립할 정체성
2. 이번학기 셰익스피어 수업을 통해 배운점・ 느낀점
,,,
1. Followings are the reasons why we should teach Shakespeare in elementary school,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1) Why Shakespeare`s works are suitable to teach in elementary schools?
2) Why is it suitable to teach in Middle/high School?
## Followings are the virtues that are found in Shakespeare`s work, and young students should consider and reflect these virtues while reading his works.
① Order, Reconciliation, Harmony
② Shakespeare`s view toward women
③ Political meaning
④ Identity
2. The impressions and reactions from reading Shakespeare in this semester.
- 본문내용
-
1) 초등학생에게 가르쳐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
인지학습론의 대표자인 J.S. Bruner는 “아동의 발달단계에 맞는 지식의 언어로 가르치면, 어린 아동에게라도 이해시키지 못할 것이 없다.”라고 주장했다. 얼핏 초등학생에게 셰익스피어 작품은 무리일 것이라는 생각을 하기 쉽지만, 발달과정에 있기 때문에 가소성이 큰 초등학생들에게 그들의 수준에 맞는 언어와 구성내용을 수업한다면, 아동을 대상으로 선정되는 양서의 기준인 이해성, 흥미성, 교육성, 예술성 그 모두를 갖춘 양질의 수업이 되리라고 기대한다.
초등학생 양서선정 기준으로 볼 때, 셰익스피어 문학작품은 그 문장구성이 아름답고 흥미성이 있으며, 인간 생명의 존엄성을 알게 하고 인내심과 용기를 기르는 내용이라는 점에서, 충분한 자격이 있다.
또한, 인격이 막 자라고 있는 초등학생들이 셰익스피어 작품을 통해 여러 인격을 접해볼 수 있는 것은 좋은 교육이 될 것이다. 왕과 귀족, 거짓말쟁이, 복수심에 불타있는 사람, 거짓과 위선으로 가득한 사람, 타락한 인간, 자신을 알고 선악을 구분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의 내면세계 등을 탁월하게 묘사해낸 셰익스피어 작품을 통해, 초등생들은 이를 실제인 양 접하며 인간에 관한 중요한 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Why Shakespeare`s works are suitable to teach in elementary schools?
J. S. Burner, one of the most known scholars in the cognitive education field, insisted "there`s nothing that the child could not understand if the material is written in understandable language that is equivalent to their capability." At a first look, people might think that Shakespeare would be too difficult for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However, elementary students are in the process of rapid cognition development, and teaching Shakespeare would make students to be interested in textual materials. Furthermore, the content materials of the Shakespeare works are guaranteed materials for their wonderful quality. If the subjects are properly dealt with a plane language, students could fully understand and develop interests in the great works of Shakespeare.
The works of Shakespeare meet the criteria of elementary students`book standard; because, the languages are beautiful and interesting. His works present various themes as of patience, respect for the life and courage. These features highly satisfy the criteria for teaching material standard.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방어기제의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가 무엇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기술하시오
- [언어학] 우리말의 기성세대와 신세대의 언어차이
- [교육학개론] 문화와 교육(문화의 개념, 문화의 기능과 내용, 문화와 교육의 관계를 살펴본다)
- 안드라 고지와 페다고지의 차이점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1차 레포트
- 활동계획안 소중한 나의 몸 활동계획안 소중한 나의 몸 수업지도안
- 인간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독일의 유아교육제도00
- 아동학대 또는 아동방임의 상황에서 적용되어야 할 아동복지 원칙에 대해 토론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 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