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중고생에게 셰익스피어 작품을 가르치는 이유와 그 영작 [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셰익스피어 원어민교수님 수업 영작레포트입니다.^^* 2006년에 단대 교육대학원 서울캠퍼스 수석 졸업했습니다. 자료를 믿어보세요~^^*

중고생에게 셰익스피어 작품을 가르치는 이유를 서술하고, 그 서술문을 영작하는 레포트입니다. 이유가 포함된 여러 자료를 기반으로 설득력있게 구성하고, 이를 영작했습니다.
셰익스피어 관련 자료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1. 초 중 고 학생이 셰익스피어를 배워야 하는지의 당위성 여부와 그 이유서술
1) 초등학생에게 가르쳐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
2) 중고등학생에게 가르쳐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

## 셰익스피어 작품에서 중고생들이 깊이 성찰해야 할 점들
① 질서 화해 조화
② 여성 문제
③ 정치적 의미
④ 청소년기에 확립할 정체성

2. 이번학기 셰익스피어 수업을 통해 배운점・ 느낀점

,,,

1. Followings are the reasons why we should teach Shakespeare in elementary school, middle school and high school.
1) Why Shakespeare`s works are suitable to teach in elementary schools?
2) Why is it suitable to teach in Middle/high School?

## Followings are the virtues that are found in Shakespeare`s work, and young students should consider and reflect these virtues while reading his works.
① Order, Reconciliation, Harmony
② Shakespeare`s view toward women
③ Political meaning
④ Identity

2. The impressions and reactions from reading Shakespeare in this semester.
본문내용
1) 초등학생에게 가르쳐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유
인지학습론의 대표자인 J.S. Bruner는 “아동의 발달단계에 맞는 지식의 언어로 가르치면, 어린 아동에게라도 이해시키지 못할 것이 없다.”라고 주장했다. 얼핏 초등학생에게 셰익스피어 작품은 무리일 것이라는 생각을 하기 쉽지만, 발달과정에 있기 때문에 가소성이 큰 초등학생들에게 그들의 수준에 맞는 언어와 구성내용을 수업한다면, 아동을 대상으로 선정되는 양서의 기준인 이해성, 흥미성, 교육성, 예술성 그 모두를 갖춘 양질의 수업이 되리라고 기대한다.
초등학생 양서선정 기준으로 볼 때, 셰익스피어 문학작품은 그 문장구성이 아름답고 흥미성이 있으며, 인간 생명의 존엄성을 알게 하고 인내심과 용기를 기르는 내용이라는 점에서, 충분한 자격이 있다.
또한, 인격이 막 자라고 있는 초등학생들이 셰익스피어 작품을 통해 여러 인격을 접해볼 수 있는 것은 좋은 교육이 될 것이다. 왕과 귀족, 거짓말쟁이, 복수심에 불타있는 사람, 거짓과 위선으로 가득한 사람, 타락한 인간, 자신을 알고 선악을 구분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의 내면세계 등을 탁월하게 묘사해낸 셰익스피어 작품을 통해, 초등생들은 이를 실제인 양 접하며 인간에 관한 중요한 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1) Why Shakespeare`s works are suitable to teach in elementary schools?
J. S. Burner, one of the most known scholars in the cognitive education field, insisted "there`s nothing that the child could not understand if the material is written in understandable language that is equivalent to their capability." At a first look, people might think that Shakespeare would be too difficult for the elementary school students. However, elementary students are in the process of rapid cognition development, and teaching Shakespeare would make students to be interested in textual materials. Furthermore, the content materials of the Shakespeare works are guaranteed materials for their wonderful quality. If the subjects are properly dealt with a plane language, students could fully understand and develop interests in the great works of Shakespeare.
The works of Shakespeare meet the criteria of elementary students`book standard; because, the languages are beautiful and interesting. His works present various themes as of patience, respect for the life and courage. These features highly satisfy the criteria for teaching material standard.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문학 개관 낭만주의란 무엇인가
  • 그 결과 비평적 독서에서 정전을 향한 경향은 여전히 존재한다. 따라서 영문학에 있어서 정전으로서의 상당한 안정성을 확보한 작품은 비교적 중요한 연구의 대상이 된다. 그러한 작품이 가지는 안정적 위치는 그 사회나 시대 안에서 그것이 차지하는 문화적 중요성이나 미적 가치의 바탕 위에서 이룩된 것이다. 또한 이와 같은 가치판단은 문학을 연구하고 가르치는 것이 의도적이건 비의도적이건 그 사회나 국가의 이념적 기능에 바탕을 둔 사회적 실

  • 청소년의 사이버(인터넷) 이용(커뮤니티, 게임, 음란물, 채팅)에 대한 상호관계 분석 및 장단점 분석
  • 그다지 염려할 정도는 아니었는데학교 휴학하고 나서 심심풀이로 그냥 가볍게 단골카페 정해놓고 드나들다 어느새 중독이 되버렸고.지금은 실생활에 큰 타격을 입는수준이 되어 헤어나오질 못하고 허우적거리고 있습니다.하루에 절반 이상을 다음카페에 머물러있으니.심각한거죠?중독된 카페들이 버버리xxx ,비xx, 엽기xxxx ,클래식xxxxx 이 네군데인데요. 하루라도 끊어보려고 갖은 수를 다썼는데어느새 제 손은 얼마못가 즐겨찾기 해놓은 카페

  • [소비자와 시장] 영국, 대한민국, 브라질 3개국 소비자의 의사결정능력 테스트 방안
  • 그림과 같이 몇 단계로 나누어진다. 정보처리과정 모델에 따른 자극은 기억에 도달하기 전에 각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 이러한 사실은 흔히 광고가 바람직한 효과를 내지 못하는 그 이유에 중요한 직관적인 해답을 줄 수가 있다. 즉 광고나 판매 메시지가 효과를 가지기 위해서는 과정의 5단계를 거쳐서 장기기억에 들어가야만 하는 것이다. 우리들이 알고 잇는 주위에는 여러 방법을 통해서 제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 [인문사회] 영어발달사
  • 그리고 훨씬 후에서야 인간은 그들의 말을 표현하기 위해 나무, 돌, 등에 표시하는 조직을 고안해 냈다. 언어와 비교할 때 글은 신기한 새로운 발명이며 이것은 또한 인간의 최대의 걸작품이 아닐 수 없다. 2. 言語의 變化 변화는 언어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모든 언어는 항시 다른 것으로 변화되고 있다. 언어의 변화에는 세 가지 일반적인 원인이 있다. 첫째로 語나 音이 접근한 語나 音에 영향을 준다. 예로 sandwiches는 철자가 암시하는 대로 발음되지

  • [영문학, 매슈 아놀드]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
  • 매슈 아놀드의 비평 해설나 종 혁(서강대 영문과 박사수료)차 례1. 매슈 아놀드의 작가론: 작품, 연보, 전기, 저서목록2.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3. 『비평논집』(Essays in Criticism)4. 『문학과 도그마』(Literature and Dogma) 5. 『영미 실리주의』(Philistinism in England and America)6. 『켈트문학론』(On the Study of Celtic Literature)7. 『서간선집』(Selected Letters of Matthew Arnold)8. 논문 「문학과 과학」(Literature and Science) 9. 매슈 아놀드의 작가론 10. 19세기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