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B787 vs A38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요 >

Ⅰ. A380 소개 및 간략 특징

Ⅱ. B787 ( 7E7 Drealiner)
소개 및 간략 특징

Ⅲ. 기존 LCA의 특징

Ⅳ. A380의 기존 LCA와 차이점

Ⅴ. B787의 기존 LCA와 차이점

Ⅵ. 항공사별 전략과 향후 전망
( AIRBUS & BOEING )
본문내용
Ⅰ. A380 소개 및 간략 특징









순항 속도 : M 0.88 항속거리 : 14,800km mTOW : 560,000kg Payload : 283,000kg
길이 : 72,75m 높이 : 24,08 m 좌석수 : 555석 좌석배치: Twin aisle

에어버스 인더스트리가 1989년부터 연구를 계속하고 있었던 초대형 여객기 A3XX는, 2000년 6월 23일에 코마샬 런치를 시행하고, 그후 6개사로부터 확정된 50기 (외에 옵션 42기)의 발주를 얻었기 때문에, 12월 19일 최고 경영회의에서 생산개시를 결정하고, A380의 정식 명칭이 주어졌다.
차세대 초대형 장거리 여객기인 A380은 복층 구조로, 555명에서 최대 840명까지 승객을 실어나를 수 있는 ‘하늘의 항공모함’이라 할 수 있다.
초호기의 첫 비행은 2005년 초로 예정되어 있으며, 2006년 3월 인도될 예정인 싱가폴항공의 A380가 첫 취항을 하면 보잉 747기를 제치고 세계 최대의 여객기가 된다. 화물형의 첫 취항은 2008년 6월로 예정되어 있다.

l 380의 세부 종류

1. A380-700
① 잠재적으로 동체가 짧아진 버전
② 보잉사의 747을 대체할 목적에 맞게 설계됨.

2. A380-800
① 기본 라인 버전
② 555명의 승객이 탑승 가능
③ 좌석등급은 3 가지로 구분
④ 순항 거리 14,816km (9,206 miles, 8,000 n miles)
⑤ 엔진 추력 311 kN (70,000 lb)
⑥ 최대 이륙 중량 560,000 kg (1,234,585 lb)
⑦ 아래 데크는 13개의 팔레트 혹은 38개의 LD3 컨테이너를 수용할 수 있다.
⑧ 인수는 2006년 3월에 시작.

3. A380-800F
① 완전 화물용 버전
② 150,000 kg (330,700 lb)의 페이로드 운반 가능
③ 위 의 페이로드를 적재하고 10,371 km (5,600 n miles; 6,444 miles) 순항
④ 표준 배치는 윗데크에 13개, 메인데크에 33개, 아래 화물데크에 13개의 팔레트로 구성
⑤ 1,133 m3 이상의 용량을 가진 대형 동체를 선택 할 수 있다.
⑥ 몇몇의 재료는 알루미늄-리튬으로 대체
⑦ 초도 비행은 2007년 상반기에 계획되어 있다.

4. A380-900
① 잠재적인 확장 버전
② 초기에는 A3XX-200으로 알려짐
③ 656석의 좌석이 있음
④ 좌석 등급은 세 가지로 구성
⑤ 최대 990석의 좌석까지 가능
⑥ 최대이륙중량과 연료 부피가 증가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산업] 항공기 제조 산업 연구
  • 항공기 제조 산업- 민수 항공기와 국내 항공기 제조 산업 분석을 중심으로-Ⅰ. 서론Ⅱ. 본론1. 항공기 제조 산업의 개요(1)항공기 제조 산업의 정의(2)항공기 제조 산업의 특징2. 세계 항공 산업의 동향 (항공기 규모에 따른 시장세분화)(1) 외부환경(2) 기술개발(3) 시장 규모 및 전망(4) 대형 항공기1) 기술발전2) Boeing vs Airbus(5) 중형항공기1) 시장현황2) 개발현황3. 국내 항공기 제조 산업(1) 국내 항공기 제조 산업의 현황(2) 제조업체(3) 국내 항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비교분석 PPT]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기업비교분석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대한항공 향후전망연구
  •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리무진 항공기 보유대수 총 147대 (2014년 4월 30일 기준) 운항노선 국내선 13개 도시 국제선 44개국 113개 도시 전 체 45개국 126개 도시 사업주요 사업 내용 (2013년 기준) 단위 : 억원 업 종 사업내용 수익 점유비 항공운송사업 여객운송, 화물운송, 정비용역 등 109,574 94% 기타사업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리무진 7,550 6% 총 계 117,124 100% 항공기 소개 BOEING 747-400 AIRBUS A380-800 BOEING 777-300 AIRBUS A330-300 BOEING 777-200 AIRBUS A330-200 BOEING

  • [기술경영] 보잉의 기술개발과 전략
  • VS10Boeing Sonic Cruiser에어버스 VS 보잉많은 승객을 태우는 것이 최우선 과제허브공항에서 허브공항으로 이동시 다른 교통수단 판단많은 인원이 장거리 비행을 공유하므로 교통비 쌈A380 초대형 항공기를 투입해 비행요금 낮추는 전략에어버스보잉비행시간 단축이 승객들이 가장 원하는 항목드림라이너는 250~290명의 승객을 태우는 중형 항공기A380 대비 드림라이너의 비행시간은 14% 감소경쟁력 있는 비행요금연료 소비 20% 감소 → 항공 요금 낮춤

  •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 대한항공 속으로 대한항공 환경분석
  • 항공은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다양한 항공노선의 강점과 주5일제 확산에 따른 국민의 여행수요 증가의 기회를 가지고 있지만, 낮은 고객서비스 인지도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의 약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고속철도와 저가항공사의 성장 의 위협을 가지고 있다. 이는 장거리 노선과 중단거리 노선의 탄력적인 수요조절을 위해 대한항공의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대한항공은 ①장거리 시장 ②운항형태별로 정기항공사 VS 부정기항공

  • [재무제표] 리스회계와 부채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재무제표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항공업 vs 제조업)
  • 항공과 규모가 비슷하면서도 주력 업종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회계정책 및 재무비율의 특성을 비교해 봄으로서 식품 제조업과 운송업 간의 특성비교를 위한 대표기업으로 선정하였다.3. 조 사 방 법가. 재무비율 분석 : 07년 연결재무제표를 기준 각 기업별 재무비율을 비교- 아시아나항공 VS 대한항공 : 두 항공사 재무비율 비교를 통해 항공업계의 공통적인 특성과 각 기업의 회계정책 및 관심사항에 집중- 아시아나항공 / 대한항공 VS 농심 : 항공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