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페덱스의 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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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페덱스는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운송회사이다.
그 나름대로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마 페덱스하면 신속함이 느껴진다.
앞으로의 좀 더 많은 시장성을 나타내고 있는 운송시장에서 신속함과 친절함을 내세운 페덱스의 성공전략을 분석해 봄으로서 좀 더 페덱스에 관해 이해하였으면 한다.
목차
-페덱스의 탄생

-친절한 미소를 앞세운 성장

-믿고 맡기면 더 잘 돌아간다
본문내용
1993년 4월 17일, 14대의 소형 항공기가 멤피스 국제 공항을 이륙했다. 이 항공기에는 186개의 짐이 실려 있었다. 그 날 밤 급송 운송 사업의 한 가지 아이디어가 ‘페더럴 익스프레스’라는 현실로 나타났다.
“그냥 짐을 부치지 말고 페덱스(FedEx)로 부치십시오.” 페덱스가 이른바 익스프레스 사업에 발을 들여 놓은 이래 수백만의 고객들이 따뜻하게 받아들인 슬로건이다. 매일 아침 전세계 200여 지역에서는 자주색과 오랜지색이 칠해진 페더럴 익스프레스 사의 밴이 마감 시간을 지키기 위한 숨가쁜 레이스를 시작한다. 한편 본부에서는 이들 밴의 움직임을 거의 분 단위로 컴퓨터 화면으로 추적한다. 즉 거미줄처럼 뻗은 도로를 누비고 다니다가 사무실로 사라지는 이들 밴의 모습이 샅샅이 체크되는 것이다. 운송이나 배달을 마치고 돌아올 때면 급송 담당자는 자신의 업무 수행이 “능률 기대치”에 비춰볼 때 어떠했는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오늘날 페덱스는 세계 최대의 익스프레스 운송 회사로서, 총 624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채 세계 211개국에서 급송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46개 콜센터에서는 하루 50만 회 이상의 전화 통화를 처리한다. 페덱스의 총종업원 수는 14만 5,000명으로 이 중 4만 2,500명은 급송 담당자로서 하루 평균 310만 개 이상의 급송 물건을 처리한다.
1997년 <포춘>은 페더럴 익스프레스를 해당 업종(포장ㆍ운송ㆍ우편부문)에서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평가했다. <포춘>이 세계 최고로 평가한 기업(영화에서 오스카상 수상작과 같은 평가라고 보면 된다) 중에는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도요타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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