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바이러스마케팅의 10가지 성공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바이러스마케팅이란 구전 마케팅이다.
구전은 좋은 소문이면 좋게 나가지만 나쁜 이미지를 심게 되면 역효과를 가지게 된다.
이미지, 기술 , 품질 모든 것이 조화로와야 한다.
바이러스의 마케팅의 실질적이 성공을 위한 조건에 대해 설명해보았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작성하였다
내용에 충실하였습니다.
레포트로 잘 쓰세요.^^
목차
1)고객 없이는 바이러스 마케팅도 없다

2)단순한 것이 가장 강력하다

3)장사꾼이 아니라 비즈니스맨이 돼라

4)기술이 전부는 아니다. 그러나 매우 중요한 일부이다

5)기존 고객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라

6)통합적이어야 한다. 바이러스 연합군을 형성하라

7)돈이 안 드는 것이 아니다. 적게 들 뿐이다

8)강한 자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이기는 자가 강한 것이다

9)부정적 바이러스가 8배 더 힘이 세다

10)경험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스승이다
본문내용
1)고객 없이는 바이러스 마케팅도 없다
바이러스 마케팅의 성공은 그 전략을 구성한 마케터가 아니라 타켓 고객에게 전적으로 달렸다. 그러므로 타켓 고객이 누구인지 알고 그들을 이해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하다. ‘핫메일’의 경우처럼 수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퍼질 수만 있다면 그것 만큼 좋은 것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인터넷이 점차 성숙 단계로 진화함에 따라 이런 아이디어들이 나올 가능성은 점차 줄어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보다는 타켓 고객을 좀 더 정확하게 조준하고 이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아이디어나 메시지를 구상하는 것이 좋다. 또 하나 명심할 것은 사용자(User)와 고객(Customer)은 엄연히 다르다는 점이다. 돈 되는 고객에게 투자하라. 그렇지 않으면 인터넷 거품 시대에 사라졌던 많은 닷컴기업들처럼 사기꾼 취급을 받게 될지도 모른다.

2)단순한 것이 가장 강력하다
강력하고 탁월한 아이디어일수록 아주 간단명료(simple)하다. 과거 ‘코닥’필름이 ‘칼라는 코닥’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웠던 것은 다른 자랑거리가 없어서가 아니다.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단 하나 제안(SMP :Single Mind Proposition)를 심어주기 위해서 였다. 단순한 것이 가장 강력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식의 세계화] 한식의 세계화의 현황과 방안
  • 성공한 종가집김치, 한스비빔밥, Nobu(스시로 유명) 등도 있다. 이들의 성공요인으로는 크게 홍보요인, 우수성 인식요인, 상품 품질요인, 서비스요인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홍보요인과 관련하여 종가집김치는 해외식품 전시회를 통한 적극적 홍보로, 한스비빔밥은 한국과 연관 지은 홍보마케팅으로, Dunkin Dounts는 스타광고를 통한 광고 및 훌륭한 매장 입지 홍보(Niche전략)로, McDonald는 적재적소에 위치한 탁월한 Niche전략으로, Nobu는 미국 유명연예인

  • [마케팅] 안철수연구소의 마케팅전략안
  •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 강점 : 현재의 안정된 수익 모델, 강력한 인지도 약점 : 새로운 대상 시장에서의 노하우 부족∴수익 원천 : 국내 AV 시장->해외 AV시장 R&D 투자 : AV(안티바이러스 백신)->통합 보안 솔루션결론(시사점) 일본에서는 3년 안에 기업 시장에서 50억원,B2C 시장에서 20억원,ASP 시장에서 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현지 매출 100억원 달성 또한 B2C시장 점유율 10%,백신 분야 세계 3위가 목표! 마케팅 관리론 3st Team Work 감사합니다.

  • [마케팅] 안철수연구소 현재 마케팅과 수정및 과제
  • 100억원을 달성하였으며, 현재 국내 보안솔루션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어 성공한 벤처 기업의 대표적 사례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안철수 연구소의 성공 요인으로 주로 제시 되고 있는 것은 보안 분야에서의 선점 효과와 CEO의 경영 방식,철학 등 뿐이어서, 마케팅과 관련하여 보완점이 많을 것으로 판단 되었다. 또한 현재와 같이 각종 웜 바이러스와 컴퓨터 보안 관련 위협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 안 연구소와 같은 보안 업체에게 있어서는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성공요인 37 40(10)레드망고의 성공이 갖는 의미 45(11)종사원 교육 48(12)할인제도- 48(13)마케팅전략- 49(14)내가 경험한 레드망고의 이벤트 49(15)레드망고의 주로니 대표-

  •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사업분야, 성공요인,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MSP(관리서비스제공),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자금계획,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가치평가, 인터넷창업(온라인창업)의 전략
  • 마케팅 비용, 재고자산의 등급, 최대수용력 이용폭 등). 제품이 제작되었다면, 최대수용력 이용폭에 대한 논의를 포함해서 고찰하라. ‘이용폭’은 전형적으로 총 수용율로서 표현된다. 특정 기간 동안의 평균이용율에 대한 차트나, 해당기간 말기 시점의 실제 이용율에 대한 차트를 만들면 더욱 선명한 파악이 가능하다. 이용폭에 관한 논의를 할 경우에는, 현재의 이용율과 성장계획을 검토하라. 다음 사항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방법으로 최대수용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