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바이러스마케팅 특성과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바이러스마케팅은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이다.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그리고 사람과 사람을 통해 확산되는 마케팅기법이다.
소문을 통해서 전달되는 경우가 많다.
현실적인 예제를 바탕으로 분석하여 설명하였다.
대표적인 예가 플래쉬 애니메이션과 핫메일이다.
양보다는 내용에 충실하려고 노력하였다.
레포트로 잘 쓰세요.
목차
<바이러스마케팅이란?>

<플래쉬 애니매이션을 통한 인터넷 스타 등장>

<‘핫메일(Hotmail)’이 전형적인 성공 사례>
본문내용
바이러스 마케팅(Viral marketing)이란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한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오프라인 시장의 입소문 마케팅 기법이 최근에 인터넷으로 전이되면서 바이러스 마케팅으로 재명명 되었다. 온라인 매체를 타고 각 개인의 PC로 옮겨다니는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강력한 전파력을 구사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바이러스 마케팅은 1997년 벤처 캐피털 회사 ‘Draper Fisher Jurveston’ 의 ‘주베스톤’이 ‘넷스케이프’신문에 바이러스 마케팅이란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했다고 한다. 바이러스 마케팅은 인구통계학적 분석을 바탕으로 한 정통 오프라인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반격하면서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온라인 상의 고객들은 통계화된 수치 데이터인 CRM이나 기타 정상적인 자료로 공략하기엔 너무나 복잡 다변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을 시작으로 열린 다중매체의 시대에는 엄청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온라인 고객들의 의사나 심리적 기호가 수시로 변동한다.
특히 집단적인 행동양상을 보이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10대나 20대 초반 네티즌들의 경우가 더욱 그러하다. 바이러스 마케팅은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라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와 다르다. 기업은 유행이나 풍조 등 현실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네티즌들의 입맛에 맞는 엽기적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분석, 소비자 분석5) 경쟁적 우위① 미니홈피②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③ 1촌 맺기라는 독특한 시스템④ 대리만족⑤ 네이트닷컴과의 유․무선 연동서비스⑥ 블로그 서비스분야에서의 우위6) 마케팅 전략① 싸이월드의 바이러스 마케팅② 싸이월드의 마케팅이 기존 인터넷 업체의 마케팅과 차별화된 점③ 싸이월드 마케팅의 한계점④ 국내 인터넷 업체 중 싸이 외에 대표적인 바이러스 마케팅 성공 사례 ⑤ 싸이월드의 4P분석, 4C분석⑥ 싸이월

  • [제품관리] 햇반 신상품 성공 사례
  • 성공 사례• 재무적 성과 • 비 재무적 성과 • 성공 요인 4. 햇반의 SWOT 분석 5. 햇반의 STP분석 6. 햇반의 4P분석 7. 현 햇반 마케팅의 평가 및 제안 사항• 햇반의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한 요구 사항 • 햇반의 향후 발전 전략 8. 참고 사항 선정 배경 우리의 일상 생활을 과거로부터 시계열적 측면에서 보면 예전에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었던 제품들이 최근에 제조, 판매되는 현상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김치, 각종 장류, 물과 같은 제품

  • [영화마케팅] 영화산업의 마케팅
  • 【목차】서론 1. 영화 산업 1) 영화 산업의 특성2) 영화 산업의 구조 본론2. 영화산업에서의 마케팅 1)영화 마케팅 기본요소 4P2)영화 마케팅 환경 분석3. 영화 마케팅 사례 1) 버즈 마케팅 ① 바이러스 마케팅 ② 노이즈 마케팅 ③ 블로그 마케팅④ 서포터즈 마케팅 2) MOT 마케팅 ① 포스터 ② 매체 ③ 버스, 지하철3) 스타 마케팅 4) 복합 마케팅 5) 감성 마케팅 ① 체험 마케팅 ② 오감 마케팅 4. 가상 마케팅 1) 영화선정 2) 마케팅 전략 3) 전

  • 스타마케팅 레포트
  • 목 차 제 1 장 서 론 1제1절 주제 선정 이유 1제 2 장 이론적 개념 2제1절 스타마케팅의 등장배경 2제2절 스타마케팅의 개념과 유형 31.개념 32.특성과 중요성 33.유형 4제3절 스타마케팅의 분석 51.스타와 브랜드의 관계 52.발전가능성이 높은 스타마케팅 5제 3 장 본 론 7제1절 스타브랜드화란? 7제2절 스타브랜드화의 성공사례 81.스타 중심의 상품개발 사례 82.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만들기 12제3절 스타브랜드의 실패사례 141.톱스타의 겹치기 출연 1

  • 삼성 테스코의 한국 진출 전략 -테스코 한국진출과 홈플러스 역수출 중심
  • 마케팅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수업시간에 다룬 Green marketing matrix를 통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2. 본론2.1. 영국 테스코의 한국진입전략삼성 TESCO 의 현지화 전략삼성 TESCO 홈플러스는 가치점을 지향하고 현지화에 성공한 합작 할인점이다. 철저한 현지화 경영을 토대로 하여 새로운 조직문화를 창조하고, 고객중시 등의 다른 전략을 내세움으로써 그 입지를 굳혀나갔다. 같은 외국계 유통업체들이 한국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것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