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전략 분석(엄지족을 잡아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 마케팅은 최근의 이동성과 오락을 중요시하는 엄지족을 공략하기 위한 대표적인 마케팅이다.
이 글에서 모바일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 기존의 모바일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에 적절히 적용하는 것이 모바일 마케팅의 중점이다.
모바일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성격을 지니고 있다.
동성(Mobility), 위치확인(Location), 개인화(Personalization), 적시성(Timeliness)이다.
위의 사항을 적절한 예시를 사용하여 설명하였다.
결론 부분에 모바일 마케팅의 5가지 성공포인트를 삽입하여 내용에 이해를 도왔다.
양보다는 내용에 충실하려고 노력하였다.
레포트로 잘 쓰세요.
목차
<모바일 마케팅이란?>

<움직이는 고객을 잡아라!>

<모바일과 인터넷 인스턴트 마케팅 붐>

<모바일 마케팅의 5가지 성공 포인트>
본문내용
개성이 강하고, 원하는 바를 분명히 표현하고 개성이 강한 고객들은 자신이 서비스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가 자신에게 맞추어 지기를 기대한다.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개인화 서비스인 만큼 개인의 정보와 관심사 사용 형태, 라이프 스타일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사전에 파악하는 작업이 중요하다. 아무리 까다로운 고객이라도 서비스 제공자가 항상 자신에게 관심을 보내고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면,계속해서 상용하게 될 것이다. 또한, 점점 바빠지는 현대인에게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데 모바일이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의 장점과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의 장점을 활용해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풍부하게 제공 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모바일 서비스들이 온라인상에서 사이트를 운영하고 각종 컨텐츠를 다운 받게 하거나, 도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일본의 여성 전용 모바일 사이트인 ‘오즈’는 모바일과 온라인상에서의 홍보와 오프라인 잡지발행을 통한 3박자 프로모션 활동으로 큰 광고 효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 같은 서비스는 개인 휴대폰을 이용해가 때문에 고객들은 자신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경우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다.
또한, 자신의 과거 구매 기록이나 관심사를 미리 파악하고 전송된 광고를 받게 되면, 자신의 정보 유출에 대해서 염려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고객과의 합의를 통한 퍼미션 마케팅(permission marketing)이 전제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모바일 앱의 UI를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이용할 의사가 있습니까?매우 그렇다(20%), 그렇다(43%)로 UI 맞춤 제공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있음을 확인했다. 2. 벅스뮤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WO전략 SWOT분석을 통해 WO전략이 적절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벅스의 약점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떨어트리는 요인이 되었다. 가장 발 빠르게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지만 서비스의 완성도가 떨어지는 것을 적극적으로 보완하지 않다 보니, 다른 경쟁사

  • 컴투스의 `타이니팜` 마케팅전략
  • 모바일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타이니팜 또한 컴투스의 대표적인 게임이다.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을 통해 타이니팜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몇 가지 문제점들을 해결한다면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도 경쟁 우위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Ⅱ. 서론1. 기업소개 (1) 컴투스에 대해컴투스는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 거점을 두고, 휴대폰, 스마트폰 그리고 PC온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용

  • 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마케팅을 시도하였지만 앞서 시행했던 백세주의 마케팅 전략과 달리 이번 마케팅에서는 커다란 효과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국순당과 같은 기업 외에 일반 소매점들은 이색 막걸리 맛 개발을 통해 과일 막걸리, 요구르트 막걸리, 누룽지 막걸리 등으로 막걸리 맛의 다양화에 성공하였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며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따라서 국순당 우국생의 시장분석을 통해 전반적인 시장상황과 매력도, 제품의 장단점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마케팅경제] Mobile Marketing(모바일 마케팅)
  • 모바일 마케팅 사례 3.2. 국외 : 맥도날드(일본) 모바일 마케팅 사례3.3. 국외 : 영국 R.Newbold 모바일 마케팅 사례 4. 사례분석을 통해 본 Mobile Marketing 전략 및 성 공 요소4.1. 현 Mobile 광고시장의 SWOT분석 및 대응방 안4.2. Mobile Marketing의 성공 요소.5. 결론. Mobile Marketing(모바일 마케팅)1. 서론. 불과 얼마 전의 일이지만, 초기의 이동전화는 단순히 음성으로의 통화만이 가능하였지만, 점차 이동통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Data 통신의 기능이 가능해 지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