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세계적인 청바지 리바이스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리바이스는 우리는 어떻게 잘 알고 있을까?
그것은 아마도 엄청난 홍보비용을 통한 우리의 인식에 대한 변화이다.
하지만 리바이스가 판매적인 면에서 그리고 경영적인 면에서 두각을 보인것이 아닌
나름대로의 기업의 윤리를 실천하려 노력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새로운 방식으로 더 높은 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 글을 리바이스의 경영전략을 분석함으로서 더 많은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청바지 하면 떠오르는 이름 ‘리바이스’

전 세계 젊은이들의 필수품

부상과 침체

맞춤 진의 시대로
본문내용
블루진을 입고 있다면 상표를 보라. 리바이스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1970년대에 환멸감에 빠진 젊은 공산주의자들은 “리바이스 진을 한번 입어봤으면”하고 간절하게 바랐다. 폴란드와 체코의 암시장에 가면 그런 진을 살 수 있었다. 리바이스는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자유로움과 서방 세계의 철저한 개인주의를 상징했다. 또한 제임스 딘을 연상시키는 바지이기도 했다. 말보로 카우보이는 진 바지만을 입었다. 리바이스는 하나의 우상으로 남아있다. 커피 테이블에 놓인 호화 장정본의 책이 미국 문화 속에서 자신이 감당할 역할을 설명하고 있는 것을 볼 때도 그런 우상은 꿈틀댄다. 또한 1억 달러의 광고비는 이 우상을 우리의 마음 속에서 지우지 못하게 만든다.
리바이 스트라우스 사(Levi-Strauss & Co.)는 이런 우상적 지위에 힘입어 세계 최대의 의류 회사로 발돋움했다. 1997년도에는 6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회사의 광고는 이런 내용을 담고 있다. “다음에 상하이의 셀프서비스식 세탁소나 졸리에의 간이식당, 또는 맨하탄 중심부의 이사회의실에 있을 때면 리바이스를 눈여겨 보십시오. 리바이스는 단순하지만 개성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갖춰야 할 필수품입니다.”
리바이스는 세계적인 톱 브랜드가 되는 그 과정에서 비윤리적인 길로 빠져든 적은 없었다. 따라서 여러 공공 기관과 단체로부터 상을 받았고 미국의 업계 지도자들로부터도 윤리와 가치를 존중하고 사회적 책임에 투철하다는 칭찬을 받기도 했다. 미국 기업인을 대상으로 한 여론 조사에서도 공기업 부문의 머크 코퍼레이션(Merck Corporation)과 함께 미국에서 가장 도덕적인 기업으로 꼽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Gap SPA 사례
  • 경영자의 입장에서 볼 때 Gap에서는 두 가지 옵션 중 첫 번째 옵션에 집중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된다. 우선 기존의 고객을 위주로 그것을 보다 효과적으로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는 경쟁사들과 차별화되는 획기적인 전략이 필요하지만 현재 Gap의 능력을 바탕으로 두 번째 옵션의 선택은 금전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전략 실행 시 기존고객층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 지 의문이 든다. 현재로서도 기존 고객층의 이탈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으며, 그것은

  • 디젤 마케팅 및 광고 전략
  • 청바지를 팔았다. 우리나라에서는 남녀 100장씩 총 200장이 판매됐다. 남성용 스테디셀러인 ‘바이커’ 모델은 디젤 공식 판매점에서 53만원대에 팔리지만 이날은 5만8000원에 팔렸다. 미국 판매가는 50달러였다. 디젤 관계자에 따르면 도쿄에서는 5000여 명이 모여들어 장사진을 이뤘다고 한다. 7.동영상 자료동영상 자료 PPT자료에 첨부8.시사점(성공요인)▶성공전략 1 : 상식을 뛰어넘는 광고 마케팅- 상식을 뛰어넘는 풍자와 재치, 어딘지 모르게 뒤틀리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고 문 헌 >Ⅰ. 서론글

  • [마케팅전략]리바이스의 SWOT분석과 전략/CONCEPT
  • 리바이스목차Ⅰ. 서론Ⅱ. 리바이스에 대하여1. 연혁2. 리바이스에 대하여Ⅲ. 상황분석1. 시장분석2. 경쟁사 분석3. 제품 분석4. 소비자 분석Ⅳ. SWOT분석1. 강점 (Strong)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en)Ⅴ. 전략/CONCEPT1. Communication 목표2. Target / Profile3. 광고목적4. Concept 5. Creative 전략6. 기대반응Ⅵ. 결론1.서론 오늘날 전세계 젊은이의 동경의 지표가 된 리바이스 올해는 리바이스 창립 150주년 이다. 그동안 청바지의 혁명으로

  • 리바이스 경영사례(유통채널의 다각화와 차별화전략)
  • 리바이스의 경쟁력과 차별화전략 및 STP 전략ㆍ경쟁력(1)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리바이스는 리바이스의 역사가 청바지의 역사를 대신할 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리바이스=청바지 ,청바지=리바이스라는 공식이 성립할 정도로 그 인지도가 매우 높다. 또한 이와 같은 높은 인지도는 소비자가 리바이스라는 브랜드의 상품의 질에 대해 의심하지 않게 되는데에 일조한다. 리바이스 501의 경우는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을 정도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