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롤스로이스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적인 자동차회사에 대해 경영전략을 분석한 글입니다.
고급화전략을 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끝내 폭스바겐에 인수된 롤스로이드는 지금 또다른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이 추구한 기술주의적 전략은 중요히 볼 만하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구성하였다.
자신의 레포트에 잘 사용하기 바란다.
목차
세계적인 자동차를 향한 그들의 집념

국민차와 세계 최고의 승용차

롤스로이드 다시 태어나다
본문내용
일찍이 롤스-로이스 같은 브랜드는 없었다. 브랜드 자체가 다름아닌 최상품의 별명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찰스 롤스와 헨리 로이스가 각기 성을 떼내어 롤스-로이스란 브랜드의 이름을 만들 때만 해도 이들은 오로지 한 가지 목표만을 가지고 있었다. “세계에서 가장 좋은 승용차”를 만들겠다는 그들의 신념이 유일한 목표였다.
이들은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다. 해가 거듭될수록 이들의 승용차 브랜드는 엔지니어링상의 탁월성과 최고급품이란 말의 동의어처럼 되었던 것이다. 후버나 제록스 같은 브랜드는 다른 동종 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었다. 그러나 업계의 온갖 표준을 뛰어넘는 탁월한 품질 및 제품성과 서비스를 지닌 사례로는 롤스-로이스 뿐이었다.
그러나 롤스-로이스는 한 가지 분명한 교훈을 남겨주었다.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도 기업이 살아남지 못할 경우가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던 것이다. 1998년, 이 전설적인 브랜드는 독일의 두 자동차 메이커인 폭스바겐과 BMW의 치열한 쟁탈전의 대상이 되고 말았다. 결국 폭스바겐이 영국 엔지니어링 그룹인 비커즈 사에게 7억 300만 달러를 지불하고 롤스-로이스 자동차 회사를 인수하게 되었다. 한편 비커즈는 항공기 엔진 제작 회사로 그대로 남게 되었다. 영국이 롤스-로이스를 살려보겠다고 허겁지겁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갖가지 노력을 기울였지만, 결국 창립 90여년만에 호화 승용차 브랜드 롤스-로이스는 영국의 손을 떠나고 말았다.
롤스 사가 당면한 현실적인 문제는 승용차 가격이 너무 비싸 경제성을 잃었다는 데 있다. 전통적인 제작 공정과 고급 부품 사용에 따른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가격을 지불한 만한 사람이 많지 않았던 것이다. 롤스 사는 한 번도 대량 생산을 해본 적이 없었다. 한 해 팔리는 승용차 수도 2,000대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세장이라 설마설마했다.. 설마가 사람잡네
  • sh***
    (2008.03.25 11:00:25)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렉서스 성공경영전략과 미국시장마케팅 전략분석
  • 목차Ⅰ.서론Ⅱ.본론1.도요타 기업개요1) 기업소개2) 도요타의 역사3) 도요타의 경영우위 전략2.LEXUS의 개요1) LEXUS 소개2) LEXUS의 탄생3) LEXUS의 연혁3.자동차 시장 환경 분석3-1.거시 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분석2) 사회 문화적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3-2.미국 자동차 시장 환경 분석1) 미국내 도요타의 기업 환경2) 미국 시장 환경3) 경쟁 환경 분석4) 신차진출 환경 분석5) 소비자 환경 분석6) 고급차 시장 환경 분석4.도요타 내부환경 분석4-

  • 아시아나항공 기업핵심역량분석/ 아시아나항공 SWOT,STP분석/ 아시아나항공 4P분석/ 아시아나항공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
  • 종합순위 TOP 10에 들어가는 결과를 가져왔다.-국내 항공사 관련 인식 조사 (리서치보고서 2016년 1월호 / 2016)-고객의 눈높이 기준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시아나항공 (김맹선/Kim Maeng Sun, 김재욱/Kim Jae Wook, 김영신/Kim Young Seen, 소비문화연구 제7권 제2호 )-항공사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조현준(Cho, hyun-jun), 문화관광연구 제1권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김병욱 / 좋은 책 만들기-조직관리이해 -유호룡,이준호,장인봉 / 대명

  • [기아자동차 경영전략사례연구]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전략,성공사례분석및 기아자동차 향후전략제언
  • 브랜드전략글로벌 경영체제 하에서 고속성장을 해온 기아자동차는 지속적인 품질 향상 노력과 함께 브랜드 경영을 전개하여 새롭게 도약해 나아갈 것이다. “The Power to Surprise” 라는 브랜드 슬로건은 고객감동(to surprise)을 위한 기아자동차의 놀라운 잠재력(The power)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고객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역동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기아자동차는 품질/마케

  • [경영] 아우디의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 분석CONTENTS『 서론 - 회사소개 』 1 】 아우디 - 회사현황, 회사개요2 】 아우디 - 주요연혁, History3 】 아우디 - 로고 / 심볼 의미4 】 아우디 - 발전과정『 본론 Ⅰ - 마케팅분석 』 1 】 4P - MIX / ,S,W,O,T, / ,S,T,P,2 】 마케팅 사례 / 광고전략『 본론 Ⅱ -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 』 1 】 한국시장 수입차 현황 및 환경분석2 】 환경분석 -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본론 Ⅲ - 경쟁업체 수입자동차 브랜드 분석 』 1

  •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단순히 다른 산업뿐만에서만이 아니라 관광산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숙박업에서 호텔들간의 체인화와 전략적 M&A를 통해 규모와 운영에 있어서 강자와 약자가 구분되어지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토종 브랜드인 신라 호텔이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도약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글로벌 환경에 맞추어 발전하고 있는 신라호텔의 경영전략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본론기업 소개신라호텔은 서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