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세계의 정보통 로이터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로이터는 최초의 정보 관련 브랜드였다. 처음에는 벨기에와 독일이 전신망 중 연결되지 않은 부분을 메꿔주는 역할, 즉 증권 시세와 1차 산품의 시세를 전해주는 구실을 했다.
이 회사는 이내 뉴스 보도의 중요성을 인식했고, 그 결과 가장 유명하고 신뢰받는 뉴스 취재 분야의 브랜드가 등장하게 되었다.
여러 사람들이 무슨 뉴스에도 브랜드가 있냐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 브랜드 뉴스는 엄청난 믿음과 신속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추가적으로 가지고 오는 경제적 파급효과도 크다고 볼 수 있다.
이 글에서는 가장 큰 정보통인 로이터의 경영전략을 분석하였다.
목차
로이터 뉴스의 중요성을 인식하다

비둘기가 전하는 메시지

시대의 기술을 활용한 로이터
본문내용
줄리어스 로이터(Julius Reuter)는 1850년 벨기에와 독일의 전신망 중 연결되지 않은 부분을 이어주는 사업에 착수했다. 그것은 적시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경우 그런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기꺼이 대가를 지불할 것이란 단순한 발상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그는 곧바로 벨기에의 전신망이 끊어지는 브뤼셀에서부터 독일의 전신망이 시작되는 아헨 사이에서 전서 비둘기를 이용해 주식과 1차 산품의 시세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유럽 증권 시장에서는 누가 핵심적인 정보를 빨리 입수하느냐에 따라 이익을 보기도, 손실을 입기도 한다. 따라서 손익이 걸린 사람들은 우선 입수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들은 믿을만한 곳으로부터 남보다 빨리 필요한 정보를 입수할 수만 있다면 상당한 대가를 치르는 데 주저할 이유가 없었다.
로이터는 뉴스가 값진 상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일찍부터 깨닫고 있었다. 1851년 로이터는 빅토리아 왕국의 금융 중심지인 런던으로 자리를 옮겼고, 곧바로 “로이터”라는 유명한 통신사를 세웠고 1850년대말경에는 뉴스의 취재와 공급에 관한 기본적인 준칙을 만들어냈다.
그는 속보성에 앞서 정확성을 추구했고 정확성과 함께 뉴스 공급상의 공정성을 역설했다. 또한 뉴스 취재상의 객관성을 유지한다는 것은 정확성이나 공정성을 추구하는 것보다도 더 어려운 일이지만 로이터는 객관적인 취재ㆍ보도로 높은 명성을 쌓았다. 오늘날 로이터 브랜드의 힘은 설립자인 로이터가 꾸준히 추구하면서 뿌리내리게 만든 핵심적인 가치에서 비롯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경영 최고책임자를 역임하게 되었고 61년 카스츠로 치하의 쿠바에서 미국으로 이민했던 고이 주에타 회장은 그가 “지적모험”이라부른 새로운 전략을 통해 코카콜라를 전면 재조정 했다. 그 과감한 개혁중 하나는 미국 코 카콜라 제조사업을 코카콜라라는 주식회사라는 하나의 주식회사 로 전환시키는 것이였다.또한 다이어트 코크를 출시하여 코카콜라상표냐에서 최초로 브랜 드를 확장하였다.다이어트코크는 출시 2년만에 전 세계에서 가장인기

  • 기업들의 M&A 성공과 실패 사례와 전망
  • 세계 기업들에게 M&A는 이제 생존전략의 핵심이자 실체로 다가오고 있는 것이다. 특히 디지털문화가 모든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이때 경쟁시장에서 승자가 되기 위한 기업들의 생존경쟁은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기업들의 전략과 경쟁의 유형 중 하나로써의 M&A는 산업의 구조가 고도화되면 고도화될수록, 환경의 변화가 빨라지면 빨라질수록 효과적인 경영기법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 우리나라나 일본의 경우처럼 기업주와 경영

  • [마케팅] 맥도날드의 기업분석과 마케팅 전략
  • 차이를 고려한 토착화 광고와 글로벌 광고를 동시에 추진.글로벌 광고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한 광고세계최대의 애니메이션 회사인 디즈니와 손잡고 광고를 펼침캐릭터 : 맥도날드 – 로날드, 영화 : 타잔 – 해피밀 세트 스포츠 : 메이저리그홈런왕인 마크 맥과이어의 이름을 딴 빅맥 세트토착화 광고현지토착화를 위한 광고우리나라에서는 프랜치 프라이가 단돈 500원이라는 점을 내세워 우리의 심청전을 패러디한 광고를 하기도 했다.272829

  • [국제경영] 노키아의 생존전략
  • 세계 이동통신 혁명을 주도한 대표적인 기업이다. 커넥팅 피플(Connecting People)이라는 노키아의 모토는 단순히 휴대폰을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라 통신 문화의 아이콘을 상징했을 뿐만 아니라 기업 파산의 위기를 이겨내고 분야 최고의 자리에 설 수 있었던 혁신적인 경영전략은 대기업이면서도 벤처기업의 유연성을 지닌 노키아 만의 특성과 함께 ‘성공적인 경영’의 귀감적인 모델이 되고 있다. 다음의 보고서는 먼저, 성장의 거점이었던 핀

  • [디지털컨텐츠산업] 테크로필과 하우리의 성공사례를 통해 본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의의와 정책 과제 분석
  • 전략이 필요하며 현행 보조금 형태의 기술개발자금지원은 지원만으로 끝나서는 안되며 명확한 기준에 의한 사후적인 평가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또한 보조금, 세제감면 등의 재정적 지원은 한시적이어야 한다. 기업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은 세계무역기구(WTO)의 관련 규범 등에 위배되지 않아야 하므로 연구개발 공모 과제 등의 정책 수단을 개발해야하며, 지원이 필요한 경우 지원규모와 목표가 합리적으로 설정되어야 한다. 한편, 디지털 컨텐츠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