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세계의 정보통 로이터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로이터는 최초의 정보 관련 브랜드였다. 처음에는 벨기에와 독일이 전신망 중 연결되지 않은 부분을 메꿔주는 역할, 즉 증권 시세와 1차 산품의 시세를 전해주는 구실을 했다.
이 회사는 이내 뉴스 보도의 중요성을 인식했고, 그 결과 가장 유명하고 신뢰받는 뉴스 취재 분야의 브랜드가 등장하게 되었다.
여러 사람들이 무슨 뉴스에도 브랜드가 있냐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 브랜드 뉴스는 엄청난 믿음과 신속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추가적으로 가지고 오는 경제적 파급효과도 크다고 볼 수 있다.
이 글에서는 가장 큰 정보통인 로이터의 경영전략을 분석하였다.
- 목차
-
로이터 뉴스의 중요성을 인식하다
비둘기가 전하는 메시지
시대의 기술을 활용한 로이터
- 본문내용
-
줄리어스 로이터(Julius Reuter)는 1850년 벨기에와 독일의 전신망 중 연결되지 않은 부분을 이어주는 사업에 착수했다. 그것은 적시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경우 그런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기꺼이 대가를 지불할 것이란 단순한 발상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그는 곧바로 벨기에의 전신망이 끊어지는 브뤼셀에서부터 독일의 전신망이 시작되는 아헨 사이에서 전서 비둘기를 이용해 주식과 1차 산품의 시세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유럽 증권 시장에서는 누가 핵심적인 정보를 빨리 입수하느냐에 따라 이익을 보기도, 손실을 입기도 한다. 따라서 손익이 걸린 사람들은 우선 입수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들은 믿을만한 곳으로부터 남보다 빨리 필요한 정보를 입수할 수만 있다면 상당한 대가를 치르는 데 주저할 이유가 없었다.
로이터는 뉴스가 값진 상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일찍부터 깨닫고 있었다. 1851년 로이터는 빅토리아 왕국의 금융 중심지인 런던으로 자리를 옮겼고, 곧바로 “로이터”라는 유명한 통신사를 세웠고 1850년대말경에는 뉴스의 취재와 공급에 관한 기본적인 준칙을 만들어냈다.
그는 속보성에 앞서 정확성을 추구했고 정확성과 함께 뉴스 공급상의 공정성을 역설했다. 또한 뉴스 취재상의 객관성을 유지한다는 것은 정확성이나 공정성을 추구하는 것보다도 더 어려운 일이지만 로이터는 객관적인 취재ㆍ보도로 높은 명성을 쌓았다. 오늘날 로이터 브랜드의 힘은 설립자인 로이터가 꾸준히 추구하면서 뿌리내리게 만든 핵심적인 가치에서 비롯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