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래디컬마케팅의 특성과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래디컬마케팅은 상식을 파괴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아이디어마케팅이다.
실질적으로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는 회사를 상대로 승부하기 위해선 기발하고 변칙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이 글에서는 래디컬 마케팅을 분석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며 마지막으로 10가지 성공원칙을 추가하여 내용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아이디어는 정보를 만들어 내고 정보는 힘을 가지고 상식을 뛰어넘게 된다.
내용에 충실하려고 노력하였다.
레포트로 잘 쓰세요.
- 목차
-
<레디컬마케팅이란?>
<돈 안 쓰고 돈 번다>
<튀는 아이디어로 승부한다>
<래디컬마케팅의 성공 10가지 원칙>
- 본문내용
-
래디컬 마케팅은 ‘급진적인, 과격한’의 뜻을 포함하고 있는 소위 튀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이는 기존의 마케팅과는 법칙과 상식면에서 파격적이란 점이다. 즉, 일반적인 시장조사에 의지하지 않고 소수 정예의 조직으로 발로 뛰며 움직이는 것이다. 물량공세를 쏟아 붓는 대신 상식을 뛰어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승부한다. 래디컬 마케팅은 현재 가진 마케팅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과 속마음을 터 놓을 수 있는 깊은 연대감을 구축하여 목표에 대한 장기적인 전략을 추구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래디컬 마케팅은 최근 대두에서 벗어나, 현장에 나가 고객의 목소리를 담은 마케팅을 전개하여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을 통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이다. 최근에는 튀지 않으면 고객이 열광하지 않는다. 즉 ‘튀는 것’은 그 자체로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 되는 것이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기존의 마케팅 기법과 상식을 파괴해 성공한 사례들은 래디컬 마케팅의 좋은 예다. 불황기, 불확실성의 시대에는 마케팅 법칙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경기가 어려운 때 일수록 가급적 적은 비용으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이다. 전통적인 마케팅은 모든 부문에서 대량 공세를 내세우며 고정관념에 얽매인다. ‘매카시’의 전통적 4P전략 역시 마케팅의 최종 목표를 시장 점유율 확대를 통한 경영 효율화의 극대화에 두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