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니치마케팅(틈새마케팅)의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의 마케팅은 주요분야에 있어서 엄청난 경쟁을 보이고 있으며 포화상태이다. 하지만 정작 발전하지 않은 곳도 많다. 이러한 점을 살진 마케팅이 바로 틈새 마케팅이다. 아직 진출하지 않은 곳을 공략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대표적인 마케팅이다.
이 글에서 틈새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 기존의 잘 발전된 분야의 마케팅을 적절히 분석하고 실질적으로 진출하지 못한 분야에 대해서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의 시각에서 눈을 돌리면 많은 아이템이 보인다는 것이 바로 틈새마케팅의 전략이다.
이글에서 틈새마케팅의 특성에 대해서 이해하고 틈새마케팅의 성공법칙을 마지막 부분에 추가하여 실질적인 이해를 도왔다.
양보다는 내용에 충실하려고 노력하였다.
레포트로 잘 쓰세요.
목차
<니치마케팅이란?>

<눈을 돌리면 틈새(niche)가 보인다>

<작아야 성공한다?>

<니치마케팅의 성공법칙>
본문내용
이미 대부분의 시장과 고객은 포화상태에 이르러 새로운 아이템과 고객층을 개발하지 않으면 꾸준한 매출상승이란 기대할 수 없는 단계에 다다랐다. 남이 개척한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이미 절반은 실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제는 남이 아직 모르는 좋은 낚시터인 틈새를 찾아야 한다.
예로 토들러 상품이란 군을 개발한 아동복을 들 수 있다. 이는 유아와 아동의 중간단계로 ‘아장아장 걷는다’는 의미를 담은 단어를 사용하여 자리 잡은 경우이다. 즉 새로운 타깃으로 새로운 틈새시장을 개발한 사례다. 이와 함께 신세대?X세대?Y세대, N세대,M 세대 등 새로운 고객층을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이미지로 시장을 형성하는 것도 니치 마케팅의 좋은 예이며, 아침용과 저녁용 치약을 따로 만들어 고객에게 접근하는 업체도 등장하고 있다.
니치 마케팅의 핵심은 이렇게 남들이 알지 못한 시장을 찾아내는데 있다. 따라서 어떠한 시장을 선택할 것인가 하는 문제는 대단히 중요하다. 유통에 있어서도 아직 개발되지 못한 다양한 상품과 시장 그리고 고객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여성 의류에서 7부와 9부 바지가 유행하면서 발목의 노출이 자연스러워지자 발찌와 발가락지라는 것을 개발하여 유행 시켰다. 또 몇 해 전부터 ‘네일 바(nailbar)'라고 하는 손톱 가꾸기 업체도 새로운 틈새시장 개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핸드폰 인구가 많아지면서 핸드폰을 꾸미는 액세서리들이 줄줄이 등장했다. 새로운 상품의 등장은 부가적 상품의 등장을 예고하는 전주곡이다. 이때가 바로 새로운 시장과 고객을 노리는 니치 마케팅이 가장 효과적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RM(고객관계관리)] CRM(고객관계관리)의 성공전략과 향후과제 및 시사점
  • 마케팅방향은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량생산한 제품을 대량 유통시키고, 대량 촉진(Promotion)을 해왔다. 이는 고객중심 이라기보다는 기업의 입장에서 제품을 생산한 것이다. 반면 CRM은 고객에 입장을 맞추는 것이다. 고객과의 관계를 기반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고, 고객의 관계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그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다. 이러한 CRM의 전략적 방향은 기업의 성공을 제공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마케팅, 대명,최근 한국기업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 태평양을 사례로 들고자 한다.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83년부터 부분적으로 화장품의 수입개방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성공적인 인사관리① 가족경영② 업무분담방식 가. 빠른 업무 처리나. 유연성 있는 직무③ 직원존중 기업문화 (성공열쇠는 직원)④ 임금보다는 만족감이 높은 회사(3)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① 틈새시장 공략가. 거품서비스 제거 (기내식폐지)나. 단순한 업무 방식다. 차별화된 저요금 전략 ② 신속한 운영③ 고객 만족 운영ⅲ. 성공요인의 종합적 분석⑴ 4P Mix(2) SWOT분석(3) STPⅳ. 경쟁사와 비교 분석⑴ 상반되는 경영전략 사례 -full service care

  • 니치마케팅 레포트
  • 빌려 그들을 앞서야 함4 각 니치 제품의 명확한 이미지를 수립하고 알려야 함5 시장의 변화를 끊임없이 주시4. 성공전략 및 결론니치마케팅 성공 전략4. 성공전략 및 결론상품 구매에 관심이 높은 집단에 대해 집중하는 것니치마케팅매스마케팅심층적인 소비자 분석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 새로운 소비자의 트렌드와 니즈에 맞춰서 틈새를 공략수익성이 있고 경쟁적 우위성을 획득할 수 있는니치 마켓을 발견하여 공략감사합니다

  • [성공전략]이랜드(ELAND)사의 성공요인 분석
  • 성공사례적극적인 신제품 개발30여개의 각 브랜드별 고유 컴셉과 각시기의 트랜드를 적절히 반영하기 위하여 400여명의 의상 디자이너를 보유하고 세계적 패션 흐름에 맞춰지속적인 해외 출장과 시장조사를 통하여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혁신적인 유통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표준관리시스템을 확립하여 매장의 동일성과 각 브랜드의 이미지를 유지하며 현장중심, 지역밀착형 마케팅을 하는 한편, 품평회제도를 실시하며 디자인과 수량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