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쌍용자동차 `무쏘 스포츠` STP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egmentation
2. Target
3. Positioning
- 본문내용
-
주 토요일 휴무제를 통해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유가 늘어났기 때문이며, 젊은 층을 기반으로 많은 사람들이 여가생활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특히 앞으로 주 5일제 근무가 사회 전반에 정착이 되게 되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여가 활용에 대한 생각과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게 될 것이며, 이러한 사회적, 문화적 변화가 자동차에서도 단순한 출퇴근용 승용차 보다는 승용차의 활용도와 여가선용 및 레저용의 활용도를 고루 구비한 SUV에 대한 필요성으로 두각될 것이다.
때문에 앞으로도 시장의 성장성은 매우 크다고 판단 된다.
이처럼 사회적 변화와 소비자 욕구의 변화에 발맞추어 쌍용 자동차에서는 이미 ‘테라칸’ 이라는 SUV를 시장에 내놓았으며,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SUV 시장에는 다른 경쟁 업체들도 다양한 모델로 이미 진입을 한 상태이며, 같은 시장을 놓고 치열한 싸움을 벌여야 하는 상황에 도달 하였다.
때문에 쌍용은 소비자의 SUV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키면서 여기에 더욱 활용도가 높은 화물칸을 추가한 무쏘 스포츠로 SUT 시장을 공략하게 된 것이다. SUT의 시장은 SUV와 거의 같은 시장이라 할 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