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3. 남양알로에의 성장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2. 연구개발 활동
3. 제품유통 및 판매

Ⅲ 결론
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제품의 세계시장 판매와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로 전세계 30개국 이상의 판매망을 가지고, 원료시장의 40%를 점유하게 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남양알로에의 성장과정을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향후 사업전개 방향에 대하여 전망해 보고자한다.

1. 알로에 산업

자생적으로 뿌리를 내려 살아나며 자체의 수분함유로 물을 주지 않아도 그 생명력이 지속되는 알로에. 세계 330여종 중에 우리가 약용으로 사용하는 종은 6~7종으로 그 중에서도 백합과 중의 알로에 속에 속하는 베라, 사포나리아, 아보레센스가 널리 알려져 있다.
알로에의 효능¹은 기독교 성경에도 네 군데가 나오며, 그리스의 의사가 지은 [그리스 본초]라는 책에도 나오며,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 여왕이 즙액으로 목욕하고 화장도 하였으며, 예수의 시신에 알로에를 바르기도 했으며, 대만-황한의약대람, 일본-일본약국방, 본초강목개몽, 우리나라- 동의보감, 본초각목, 전언방, 기타 등등.... 많은 곳에서 입증이 되었다.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크나큰 자리를 차지하며, 자연 대체의학으로 선진국에선 알로에가 비중이 크며 우리가 알게 모르게 우리 곁에 제품의 모습으로 다가와 있다.

이렇듯이, 알로에는 효소와 스쿠알렌 제품에 이어 제 3세대 식품으로 각광을 받는 건강보조식품으로서 상품시장이 원료시장과 완전가공품 중심의 제품시장으로 양분되어
참고문헌
장세진(1999),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pp331-351
www.aloe4you.com (남양알로에 홈페이지)
www.aloeshop.co.kr (남양알로에 인터넷 쇼핑몰)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한국경제신문 2000.6.24, 2000.10.10, 2001.4.7, 2002.1.3
매일경제신문 1998.8.1, 2001.4.6
서울경제신문 2000.6.6, 2000.6.7
보건신문 2000.10.30, 2000.11.6
식품음료신문 2000.6.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국내 화장품 기업 남양 알로에 기업전략, 브랜드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분석, 화장품 상표분석, 마케팅사례
  • 남양알로에 세계시장 진출 성공요인 분석, 마케팅 분석남양알로에 핵심전략, 경영전략, 4p stp swot 분석▷ 서론 - 남양알로에 유니베라 기업소개, 브랜드소개o 남양알로에 유니베라 기업현황- 기업소개, 기업개요- 경영철학- 브랜드 특징 및 CONCEPT- 기술력 및 경쟁력▷ 본론 1 - 세계시장 진출현황 및 환경분석o 세계시장 진출현황o 미국시장 성공전략 분석- 진출배경, 진출과정, 진출전략- 진출성과 및 결과- 진출 성공요인 및 약점 분석o 미국시장

  • [생산관리] 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
  • 알로에 공급량의 40%를 차지함으로써 전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기업의 앞 마당의 작은 비닐하우스에서 시작해 미국, 멕시코, 중국과 러시아에 이르기까지 세계 속 천연물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남양 알로에의 성장과정을 통해 그 주된 성공요인인 TTS공법 개발, 신물질 액티브 알로에 개발, 해외시장진출에 대해 알아보고, 그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Ⅱ. 본론Ⅱ-ⅰ. ‘남양알로에’ 기업 소개남양 알로에는 1976년 국내 최초로 알로에

  • 유니베라(univera)의 미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남양알로에 30주년을 맞아 유니베라로 사명 변경 o 설립일 : 1976년 4월o 대표 이사명 : 이병욱o 업종명 : 전체 건강보조 식품 회사,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신약, 기능성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 천연물에 관한 강력한 연구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재배, 생산, 원료 및 완제품 판매마케팅을 수직계열화 하는 효율적 국제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천연물 시장(Natural Product Industry) 에서 영원한 세계 최고가 된다. 3. 경영철학“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

  • [글로벌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성공 이유와 결과
  • 알로에 효과 경험.- 직원의 병질환에 효과.2. 일본기업과 스웨덴 기업의 벤치마킹3. 알로에 관련 논문의 수집분석4. 국내최초로 알로에 시험재배에 성공5. 알로에의 제품화에 성공을 거둠6. 알로에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의 시작7. 다양한 알로에 제품 100여종 생산8. 현재 미국, 멕시코에 200만평 규모의 대단위 농장을 갖추고 있고, 국내에도 천안, 포천 등지에 17만 5천 평 규모의 농장 보유.【3】해외진출1. 해외진출의 배경- 국내에서는 소량으로만

  •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
  • < 목 차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3. 남양알로에의 성장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2. 연구개발 활동 3. 제품유통 및 판매 Ⅲ 결론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Ⅰ. 서론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제품의 세계시장 판매와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