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마케팅조사]카드시장의 문제점과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조사목적

Ⅱ. 본론
조사방법
자료 분석 결과
1. 신용카드 문제와 정부규제에 대한 대상자들의 인식
2. 주로 사용하는 카드의 선호이유와 배경
3. 임금 직업과 카드와의 연관성
4. 삼성카드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

Ⅲ. 결론
본문내용
조사목적

최근에 신용불량자가 300만을 넘어섰다는 조사가 발표됐다. 당사의 고객은 물론이거니와 타사의 고객들도 과도한 지출과 지급능력의 한계로 신용불량자로 내몰리는 처지에 이르렀다. 300만을 넘어서는 신용불량자 양산의 원인에는 정부의 신용카드 사용 권장정책, 신용카드 회사들의 고객확보를 위한 무분별한 카드 발급, 카드사용자들의 무분별한 소비성향이 그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당사의 많은 고객 역시 신용불량자의 멍에를 짊어지고 있고 그 고객들로 인해 당사 또한 영업에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 당사는 이러한 위기에 대한 시급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현재 카드시장의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거기서 드러난 문제점을 찾아내어 그 해결책을 찾고자 이번 조사를 시행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VIPS(빕스)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 문제점1. VIPS 브랜드 심벌 필요VIPS가 과거보다는 브랜드 인지도가 많이 높아졌기는 하지만 VIPS하면 먼저 딱 떠오르는 이미지가 없다. 아웃백은 캥거루, TGI는 빨강과 흰색의 식탁보이다. 그렇다면 VIPS는?VIPS에게도 브랜드 심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VIPS에 대한 소비자 상기도를 높여 줄뿐만 아니라 보다 고객이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과제를 위해 우리조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인지도가 가장 높은 외식업체를 골랐

  • [경영 의사결정][경영 의사결정 선행연구][경영 의사결정 역기능][경영 의사결정 사례]경영 의사결정의 종류, 경영 의사결정의 단계, 경영 의사결정의 선행연구, 경영 의사결정의 역기능, 경영 의사결정의 사례
  • 시장 상황, 고객의 재정상태 등 여러 상황이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설정된 자산배분과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하여 고객 니즈에 맞춘 보고서를 작성해 제공한다.3. 삼성화재보험(주) - 마케팅 의사결정시스템1) 도입배경현재 보험시장은 금융시장 개방과 보험회사들 간의 합병 가능성 등 여러 면에서 변혁기를 맞고 있다. 이러한 상황하에서도 보험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또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보험회

  • 롯데카드 현황 & 마케팅 문제점과 개선 방안
  • 롯데카드 현황 & 마케팅 문제점과 개선 방안목 차1. 기업 선정 이유2. 기업 소개 1) 롯데카드사의 발자취2) 롯데카드사의 정체성3) 롯데카드사의 재무 현황3. 국내 카드시장 현황 1) 국내 카드사들의 시장 점유율2) 국내 카드사들의 경영 실적3) 국내 모바일 신용카드 시장4) 국내 체크카드 시장5) 국내 신용카드 시장4. 롯데카드 마케팅 현황 1) STP2) 4Ps(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광고판매촉진대인판매P.R3) Service (1) 듣다-바꾸다 서비스(2

  • 경제경영 CRM 고객관계관리
  • 해결책을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통해 찾을 수 있을까? 기업은 과거 고객과의 관계 속에서 기업 내에 축적된 대용량의 데이터를 통해 그 해결책을 찾으려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고객들은 기업이 살아 숨쉬게 하는 탯줄과 같기 때문이다.① CRM 도입의 전략적 배경1) 기존의 마케팅방식은 마케팅팀을 위한 마케팅부서만의 마케팅이다. 특히, 기존의 마케 팅 투자는 뚜렷한 방향이나 본질적인 요건을 정의하지 못한 채, 변화하는 시장환경을 따라잡는데 급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조직 국민은행 역사 국민은행 _¡ 우리은행 역사
  • 신용카드업무 등 광범위한 금융 업무를 취급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은행산업은 규모와 범위에 따른 양극화가 진행 되고 있는 실태다. 시장의 주도권은 규모의 경제 및 범위의 경제를 실현 할 수 있는 대형은행들이 장악하는 한편. 틈새시장을 목표로 하는 전문은행들이 경쟁 입지를 확보해 나가는 양상이다. 상위 3~5개 은행에 대한 집중도가 현재보다 더욱 심화되고 중견 시중은행들도 대형화를 위해 추가 합병을 하고 있다. 대형은행들은 금융지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