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7 사람의 베스트 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교 경영학 숙제에서 유명한 최고 경영자의 경영철학과 성공한 이야기를 요약하고 책이 의도하는 바를 독후감 형식으로 작성하라 하는 내용의 레포트 숙제인데 논문 작성하실 때도 좋은 참고가 될 것 입니다. 목차를 보시고 내용을 참고 하십시오.
목차
들어가면서
1.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대처하라(마이클 델)
2.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라(루 거스너)
3. 학습 조직을 구축하라(잭 웰치)
4. 기업의 지능을 창출하라(빌 게이츠)
5. 경쟁사로부터 배워라(샘 월튼)
6. 변화를 감지하고 극복하라(앤디 그로브)
7. 강력한 조직 문화를 구축하라(허브 켈러허)
-켈러허의 어록
-사우스웨스트 조직 구축하기
-이책의 요약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들어가면서

럼스펠드 방식」, 「잭웰치의 리더십 사전」등을 집필한 비즈니스 분야 최고의 베스트 셀러 작가였던 저자는 뉴욕 타임즈, 월 스트리스 저널등 유명 신문에도 기고를 하고 있는 경영학 분야의 자타가 공인하는 유명한 경영분야 최고 경영자 집필가이다. 저자는 뛰어난 경영 성과 창출, 리더십 전략의 탁월성, 경영 분야의 지식 공헌도 등의 기준에 의거하여 7인의 CEO를 선정하고 그들의 리더십 특성을 분석 하였다. 그가 분석한 경영자의 중요한 몇 가지 포인트는, 고객 관점 , 학습 관점, 변화 관점, 문화관점 등이었다. 이를 보면 7인의 CEO가 기업 경영에 있어 특히 중점을 둔 부분을 보면 크게 고객, 학습, 변화, 문화의 4가지 관점으로 정리가 가능하다.
이 책에 선정된 7인의 CEO는 마이클 델 (델 컴퓨터의 CEO), 루 거스너 (IBM의 전 CEO), 잭 웰치(GE의 전 CEO), 빌 게이츠(MS의 전 CEO), 샘 월튼(월마트의 전 CEO) , 앤디 그로브(인텔의 전 CEO), 허브 켈러허 (SWA의 전 CEO)등이다. 책에 소개된 각 CEO의 리더십 및 등을 REVIEW한 후 이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경영 특징을 살펴보려 한다.

1.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대처하라
2.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라
3. 학습 조직을 구축하라
4. 기업 차원의 지능을 창출하라
5. 경쟁사로부터 배워라
6. 변화를 감지하고 극복하라
7. 강력한 조직 문화를 구축하라


1.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대처하라
“처음부터 비즈니스 전 과정의 초점은 고객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것에 맞추어져 있었다.” … 마이클 델
“우리는 고객이 가진 비즈니스 문제점에서 출발한다. 그 다음 다시 기술력과 전문 지식을 적절히 조합하는 문제로 돌아간다.”
… 루 거스너

고객관점
'고객이 왕이다'라고 부르짖는 마이클 델(델컴퓨터 창립자), '학습만이 살길이다'라고 강조하는 잭 웰치(제너럴 일렉트릭 전임 CEO),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하라'라고 말하는 루 거스너(IBM 전임 CEO),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라'라고 조언하는 앤디 그로브(인텔 공동 창립자 겸 전임 CEO), '아는 것이 힘이다'라고 설파하는 빌게이츠(마이크로소프트 회장 겸 전임 CEO), '꿈을 심어 주라'라고 전도하는 샘 월튼
참고문헌
김명교( 2004), CEO 이순신 불멸의 리더쉽, 은금나라.
김준근( 2004), 意識構造面에서 본 軍 리더쉽에 關한 硏究 : Leadership Grid를 中心으로, 전남대 경영대학원, 학위논문(석사)
노중호 ( 2002), 삼국지 용병학, 중면출판사
라일 서스먼, 샘딥, 알렉스 스티버 ; 신현승역(2005), 도대체 나는 뭐가 문제지?, 지식의 날개
마빈 조니스, 댄 레프토 비츠, 샘 윌킨 ; 김덕중 역 (2004) 빅맥이냐 김치냐, 지식의 날개
문희상(2000),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바뀐다 : 문희상의 개혁투어 일곱마당 , 팍스코리아 연구원 石井貫太郞( 2004 ), リ‐ダ‐シップの政治學, 東信堂
성윤경(1983), 의식구조 의 개선 과 리더쉽 의 적용방향 ( 군조직 을 중심 으로 ), 경남대 경영대학원 ,학위논문(석사)
손무호, ( 2005) 크레듀 서비스리더십 성공비결 : 음식업·금융업·공직자 등을 위한 서비스 리더십 수준 향상 지침,
신병현( 1983), 권력기반(Power Base)과 리더쉽효과성에 관한 연구, 연세대 대학원 석사논문 양창삼(2003), 리더십과 기업경영, 경문사
윌리엄 J.오닐, 손정임 역(2006) , 비즈니스 리더와 성공, 지식의 날개
유승용(2003), Leader's talk leadership : 리더가 말하는 리더쉽과 성공철학.
이순창(2002), 디지털 시대의 리더쉽 모델과 자기훈련 : 리더쉽의 宮合을 알아야 성공하는 리더가 될수 있다, 경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7인의 베스트 ceo을 읽고
  • 실시했다. 가정용품 사업부등 제조업계쪽의 사업부를 매각하고 가술과 서비스 분야를 매입함으로써 그는 GE를 재탄생시켰다. 중요한 것은 조직적 환경을 고려하고 자신의 경영 철학과 그에 맞는 리더십 스타일을 연구/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7인의 CEO들의 통찰과 아이디어, 개혁 방안을 새롭게 조망하고 다른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으나, 여러 명의 CEO 사례를 언급하고 있다.

  • STX 기업분석 레포트
  • 사람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것. 이 같은 현실에서 STX는 자사의 기업관 중에 하나인 도전이라는 키워드가 현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정신이라는 생각으로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 ②지면광고광고 내용분석 1STX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선박의 선상의 모습 위에 STX가 단기간에 이룬 성과를 정보 나열식으로 나타내어 지면광고가 지닌 정보 전달의 용이성을 극대화로 이용하였다. 2011/2007년의 추출 성장 실적과 그에 따른 수상 경력들을 나열하였다.●C

  • [독후감] `7인의 베스트 CEO`를 읽고서
  •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둘째, 학습을 강조하고 가치를 둔다. 셋째, 실수나 실패가 있었을 때 처벌하지 않는다. 넷째, 직원들에게 지속적으로 배울 것을 요구한다. 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많은 장애물들이 있었을 것이다. 그 중 이를 방해하는 잠재적 장애물 중 하나는 비대한 관료주의이다. 관료주의는 한국 기업에서 흔히 찾아 볼 수 있는 현상이다. 한국 기업에서는 가장 하위 층의 고객에서부터 가장 상위 층인 CEO의 자리까지 많은 벽이 있

  • [독서감상문] 7인의 베스트 CEO를 읽고
  • 7명 각각의 CEO들에 대해 배운점, 느낀점등을 정리해 보았다. 결국 이 책의 1장에서도 나와있지만 이 7명의 CEO의 공통점이 이 책의 결론이 될 것 같다. 즉 외부에서 안을 들여다 보는 시각, 출처에 관계 없이 베스트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김 차세대 제품 , 프로세스, 해결 방안을 만듦등이다. 이를 실현하려면 복음주의적 리더쉽을 가져야 하는 점은 물론이다. 하나하나 놓칠 수 없는 이야기들이고 다 나에 삶에 있어서 중요하게 가지고 가야 할 이야기들이

  • [인간관계,리더쉽] [경영학]인간관계에서의 리더쉽과 적용사례
  • 사람과 사람사이의 진정한 교감을 토대로 하는 리더십을 갖춘 상사나 CEO가 있을 때 조직 구성원들에게도 동기부여가 되고 이는 업무성과에도 직결될 것이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우리는 인간관계의 갈등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여러 방법들 중 ‘리더십’에 대해 알아보고, 과연 훌륭한 리더의 리더십이 조직 구성원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훌륭한 리더십을 통한 경영이 기업성과에도 긍정적인 측면을 가져왔는지에 대해 몇 가지 기업 사례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