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미녀석류 재구매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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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목적
2. 조사 FRAME
3. 조사방법
4. 조사결과의 분석
5. 미녀석류에 대한 전략적 제안점
6. 부록
본문내용
설문조사결과 응답자 총 300명중 재구매를 한다는 응답자는 80명, 안한다는 115명, 중립(재구매 여부가 불확실한 집단) 105명 으로 나타났다. 이는 타겟이 되는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떨어지게 된다고 볼 수 있으므로 장기적 관점에서 본다면 현재의 급성장이 일시적인 현상으로 그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한다.
중립적인 입장을 취한 소비자들의 빈도수가 전제의 1/3 이 되기 때문에 이들이 주로 영향을 받았다고 밝히는 디자인부분은 조금 더 주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여 보완하여야 하고 웰빙, 광고 부분에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조사하여 그들이 재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광고부분에서는 재구매 여부를 떠나서 전체적으로 광고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는다고 밝혀 실질적으로 일회성소비는 가능하나 재구매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에는 무리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기존에 단순히 ‘이준기 효과’를 통해 이익를 보려고 했고, 어느정도의 성공은 거두었지만 차기 모델 및 광고컨셉의 재설정이 요구된다.
웰빙부분에서는 재구매를 하는데 웰빙요인의 영향을 받았다는 응답자들이 61.3%비교적 많았다. 그러므로 애초 웰빙음료로 출시한 의도가 재구매까지 이어지는데 중요한 요인이 되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로 재구매율을 높이는데 기여를 해야 할 것이다 . 디자인 또한 재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임을 확인하였기 때문에 웰빙요인과 같은 대응을 하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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