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화장품산업의 구조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화장품산업의 구조분석입니다.
목차
화장품의 기본적 개념

화장품의 기능과 특성

화장품의 일반적 분류

화장품시장의 성장과정

화장품산업의 성장성/수익성

화장품시장의 최근현황

산업구조분석
본문내용
화장품의 기본적 개념
화장품이란?
화장품이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시키기 위하여 인체에 사용되는 물품”을 말한다.
왜 화장품을 사용하는가?
인간이라면 누구든지 현재의 자기 자신보다 더 나은 존재로 타인에게 인식되어지고 싶은 욕망이 있으며 이것이 화장으로 표출된다고 볼 수 있다.
화장품의 속성
우리는 공장에서는 화장품을 만들지만 화장품 점포에서는 희망을 판다.
-찰스 레브론-
화장품의 기능과 특성
화장품의 기능
사회적 기능
심리적 기능
상징적 기능
패션으로서의 기능
화장품의 특성
고부가가치 산업
전형적인 내수중심산업
원재료의 높은 해외의존도
다품종소량생산
상품공급과잉에 따른 과점적 시장경쟁구조
비교적 복잡하고 다양한 유통구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Amore Pacific) 향수 롤리타 렘피카(Lolita Lempicka) 프랑스진출
  • 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주)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주)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http://www.equitables.co.krwww.osulloc.co.krhttp://www.sulloc.co.krhttp://nanum.amorepacific.co.krhttp://www.amorepacific.co.kr 기업내 매출액 점유율백분율(%)기업내 매출액 점유율60년대 80년중반 IMF(98년) 현재80% 20% 35% 75%기업내 매출액

  • [다국적기업론] LG전자 분석
  • 산업이 본격적으로 개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대비해 올 상반기 말 각 부서에 흩어져 있던 관련 업무를 `홈넷 사업팀`으로 통합하고 100여명의 R&D 및 마케팅 전문가 등 핵심인력을 이미 확보하는 등 차세대 핵심사업에 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LG전자 `디지털홈` 공격경영 시동 헤럴드경제 2004-09-15 12:11 디지털 가전홈 네트워크 혁명의 바람은 `디지털 가전에서 시작되고 있다. 디지털 가전이란 유무선 네트워크, 전력선, 위성과 연결된 홈 네트

  • [생명공학산업] 한국 생명공학 산업의 글로벌 경영환경에서의 경쟁력 재고방안
  • 산업부문에서 생명공학기술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창출하는 식이다.여기서, 생명공학기술(Biotechnology)이란 생물체의 기능을 이용해 제품을 만들거나 유전적 구조를 변형해 어떠한 특성을 나타내는 복합기술을 말한다. 2001년 OECD는 생명공학기술을 지식,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을 목적으로 생물 또는 무생물을 변형시키는 과정에서 생물체 및 생물체 단편, 제품 및 제품관련 모델에 적용하는 기술로 정의했다. 2) 생명공학 산업의 분석바

  • [경영학원론]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분석
  • 경영학원론 14조 보고서< 태평양 >< 목차 > 서론.1. 기업 소개2. 기업 비전 & 목표3. 경영 전략# 6 시그마 경영 전략본론.1. 전반적인 이론# M. porters competitive strategies # Miles & snow strategies 2. 아모레퍼시픽(주) SWOT 분석3. 브랜드 별 전략 유형 분석을 통한 상품 시장 분석(1) 아모레퍼시픽(2) 설화수(3) 아이오페4. 마일즈 - 스노우의 전략 유형을 통한 분석결론.참고문헌.서론.1. 기업 소개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경영학, 서울 대한미디어* 김기찬:1993 / 기업간 관계구조의 전략적 선택과 그 유효성에 관한 실증적연구, 마아케팅연구 한국마아케팅학회 * 박영민:2003 / 호텔기업의 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연구* 이두희:1997 / 인터넷 마케팅, 서울 : 영진출판사* 임종원:1992 / 현대마케팅원론, 법문사* 윤석천혜지원:1995 / 인터넷* 조동성:1997 /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서울 경문사* 전인수 역:1998 / 서비스마케팅, 서울 : 석정* 최권석:2001 / 호텔마케팅의 전략방안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