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홈페이지, E-service, E-business] 항공사 E-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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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입니다.
만점의 점수를 받았답니다 ㅋ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하네요^ㅡ^
목차
Ⅰ. 머리말 3

Ⅱ. 본 문

1. SKY팀 - 대한항공
1) 대한항공의 E-service 4
2) 문제점 7

2. Star-Alliance팀 - 싱가포르항공
1) 싱가포르항공의 E-service 8
2) 문제점 10

3. One World Alliance - 캐세이패시픽 항공
1) 캐세이패시픽 항공의 E-service 11
2) 문제점 12

Ⅲ. 맺음말 13

본문내용
오늘날 세계 경제에서 서비스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날로 증대되고 있다. 그리고 그 대세에서 인터넷이 기업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와 속도는 역사상 전례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엄청나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E-business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은 기업경영 뿐만 아니라 유통, 판매, 브랜드 관리, 고객 관계 관리 등 마케팅 전략 전반에 걸쳐 있다. 인터넷의 급속한 성장으로 관리해야 할 매체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을 확보해서 그들을 가치 있는 고객으로 유지하기가 더욱 어려워졌으며, 개별 고객을 하나의 시장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고객을 감동시킬 수 없다. 따라서 신경제의 경쟁을 ‘고객 경쟁’이라고들 한다. 가치 있는 고객을 더욱 많이 확보한 기업일수록 경쟁에서 승리하고 기업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가치 있는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서 기업은 어떻게 해야 할까?

...............................

우리는 서비스업의 대표적인 업종으로 항공업을 들 수 있다. 항공사는 서비스가 생명이라는 말이 있듯이 항공사에게 있어 서비스는 가장 핵심적인 경쟁요소이다.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업의 발달과 함께 세계의 항공사들도 모두 자사의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공통적이면서도 차별화된 다양한 E-service를 제공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세계 항공사들의 대표적인 제휴 3사 중 SKY팀의 대한항공, Star-Alliance의 싱가포르 항공, One world alliance의 캐세이패시픽 항공사의 E-service에 대해 비교,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대한항공 (www.koreanair.com)
싱가포르항공 (www.singaporeair.com)
캐세이패시픽 항공 (www.cathaypacific.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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