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 여행사, 홈페이지, 정보화, 인터넷] 여행사 홈페이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받은 레포트 입니다:)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레포트이니 좋은 결과 있으실꺼라 믿습니다^^
목차
1. 머리말

2. 본 문 - 여행사 "노랑풍선"과 "신발끈여행사" 홈페이지 비교

1) 홈페이지 검색 용이성
2) 홈페이지 메인화면
3) 회사소개
4) 여행 프로그램
5) 고객들을 위한 공간

3. 맺음말
본문내용
최근의 여행문화를 살펴보면 소득의 꾸준한 증가와 주5일 근무제 확산, 여가생활 추구 등 삶의 방식이 변하면서 우리에게 ‘관광하고자 하는 욕구’를 더 크게 불러일으키고 있다. 경제적인 고도성장을 맞아 실질적으로 국민의 총지출 중 관광을 통해 소비하는 경향이 점점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관광을 하기 위한 여러 가지 수단 중 가장 저렴하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여행사를 이용하는 것이다. 그럼 우린 어떤 방법으로 여행사에 접근할 수 있을까.
요즘의 사이버, 아니 컴퓨터가 이미 생활화된 시대에서 우리가 인터넷상에서 한번쯤 봤을법한 것이 여행사 광고이다. 예전의 여행사 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이런 인터넷 여행사의 광고는 요즘 시대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문구이며 컴퓨터의 발달로 인해 모든 정보가 통신으로 보급되고 있는 지금 시점에 여행사의 ‘인터넷 광고’는 필수 불가결한 요건이다. 고객의 인터넷으로 인한 이용은 통계자료를 보면 현재 어느 정도로 이용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통계자료를 보면 특히 항공사의 좌석 예약이나 철도 이용의 계절 패키지 여행객이 많다. 인터넷을 이용한 상품의 구매는 종전의 광고처럼 여행 정보의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여행 편의를 제공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보고가 그 정도라면 아마 다음의 미래에는 조그만 여행 사업체는 눈에 띄지 않는 상황이 될지도 모른다. 지금도 특별한 상품을 보유하지 않은 많은 중·소규모의 여행사가 문을 닫았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여행사는 발로 뛰는 영업 활동은 물론이거니와 인터넷 여행업을 병행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

여기서는 인터넷 상의 수많은 여행사 홈페이지 중 독창적인 이미지를 가진 2개의 여행사 :
노랑풍선(www.ybtour.co.kr)과 신발끈여행사 (www.shoestring.co.kr)의 웹사이트를 여러 각도에서 비교,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노랑풍선" 홈페이지 (www.ybtour.co.kr)
"신발끈 여행사" 홈페이지 (www.shoestri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한국 의료관광 외국인 유치 방안
  • 여행사에서 특정세분시장을 대상으로 표적화된 광고를 시행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인 광고매체이다. 의료전문지나 여성전문지 등의 전문지를 통하여 목표 청중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단점으로는 매일 발행되므로 광고의 수명이 짧고, 잡지에 비해 인쇄효과가 떨어지며 발행부수가 많은 신분에 광고를 하면 비용이 많이 든다.(나) 우편광고(MD)우편광고는 다른 광고매체에 비하여 효과적으로 목표고객을 겨냥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이비즈니스] 인터파크와 모두투어 분석
  • 홈페이지 운영의 효율성 증대와 관련, 여행상품 기획능력이나 가짓수 그리고 여행요금의 경쟁력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사이트 이용고객들로부터 받는 신뢰라 할수있다. 물론 여행사 사이트의 게시판이나 커뮤니티 공간 하나만으로 해당사이트의 신뢰도를 정확하게 가름하기엔무리가 따르는 측면이 있다. 그렇지만 인터넷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현대 사회인들과 네티즌들에겐 여행사의 사이트야말로 신기한 여행세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비교․분석을 위해 웹상의 정보, 호텔 관계자와의 메일 수신 등을 통해 이루어졌다. 그리고 그 내용은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현황에 중심을 두었다. 결론은 비교․분석을 통한 조원들 간의 토의를 통해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의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Ⅱ. 이론적 배경ⅰ. 호텔 - 호텔의 정의호텔의 어원은 라틴어의 Hospitale에서 출발하였으며, 이 Hospitale에서 현대어의 병원을 뜻하는 Hospital이 파생되고 또 한편 Hostel, Inn, Hotel, Motel 등의 용어로 변

  • [관광정보론] 특1급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 현황 분석
  • 비교․분석을 위해 웹상의 정보, 호텔 관계자와의 메일 수신 등을 통해 이루어졌다. 그리고 그 내용은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현황에 중심을 두었다. 결론은 비교․분석을 통한 조원들 간의 토의를 통해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의 개선방안을 제시하였다. Ⅱ. 이론적 배경ⅰ. 호텔 - 호텔의 정의호텔의 어원은 라틴어의 Hospitale에서 출발하였으며, 이 Hospitale에서 현대어의 병원을 뜻하는 Hospital이 파생되고 또 한편 Hostel, Inn, Hotel, Motel 등의 용어로 변

  • 우리나라의 여행업에 관한 전망
  • 여행사의 유형 2. 여행사의 책임 제3절. 여행업의 특성 1. 여행업의 구조적 특성 2. 여행업의 사회 현상적 특성 3. 여행업 경영상의 특성 제2장. 여행업의 현황과 추세, 문제점 제1절. 여행업 현황 제2절. 여행업의 추세 제3절. 여행업의 문제점 제3장. 여행업의 발전방안과 전망 제1절. 여행업의 발전방안 1. 정부 차원의 정책적 방안 2. 여행사의 대응방안 3. 국민적 의식 전환 제2절. 발전방안으로서의 인터넷 여행 1. 인터넷 여행사 2. 국내 인터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