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전략]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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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
1.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의 역사
2. 인물 이미지메이킹의 방법론
3. 후보자 이미지 제고시 고려해야 할 점
4. 매체의 활용
5. 선거에 있어서의 인물 이미지메이킹
정치 마케팅
1. 정치 마케팅이란
2. 정치 마케팅의 활용
3. 정치 홍보와 광고
4. 정치 토론
5. 고려해야 할 사항들
이미지 전략과 전술
포지셔닝의 설정
1. 포지셔닝 전략
기자회견 전략
선거 연설 전략
득표전략
1. 총선 필승 득표 활용
2. 조직 운영 관리
3. 선거 초반 전략
4. 선거 운동원 관리
5. 유권자에 대한 분석
6. 선거 종반 전략
7. 홍보 전략
8. 총선 득표 전략
9. 여론 조사
텔레비젼 토론 전략
1. 국내 텔레비젼 토론의 전망
2. 텔레비젼 토론의 특성
한국의 정서, 홍보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1. 동서양의 커뮤니케이션
2. 한국인의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3. 암욱적으로 표현하는 경향
4. 한국 정치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본문내용
1.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의 역사

인물 이미지메이킹이 국내에 등장한 것은 1987년 12월의 대통령 선거때이다.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 일본의 나카소네 수상이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이미지 관리를 하고 있다고 알려지면서부터 우리나라에도 인물 이미지메이킹이란 용어가 나타나게 되었고 선거전에서 많이 활용하게 된 것이다.

제품 이미지와 인물 이미지 차이는 무엇인가?
제품과는 달리 인간은 움직이고 활동할 수 잇다. 하지만 제품처럼 사용해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대인관계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이루어진 느낌과 평가에 의해 이미지가 형성되는 것이다.

인물 이미지메이킹을 형성하는 구체적인 요소는 무엇인가? 크게 세가지로 인물, 이슈, 정당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인물은 사진과 같이 피상적인 것으로 인식되곤 한다. 해당 인물의 정치적 능력, 개성, 지도력 등로 형성되는데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정치적 능력이다. 정치적 역량이야 말로 인물 이미지메이킹으 필수 요인이기 때문에 이것이 없으면 좋은 이미지 형성은 어렵다. 인물에 있어서 두번째 요소 개성은 '강한사람', '부드러운 사람', '믿을 수 있는 사람', '우유부단한 사람' 등으로 이미지를 형성하는 근본요인이며 내면적 요인과 관련된 능력, 지도력 등과 함께 어우러질 때 좋은 미지를 형성할 수 있따. 세번째로 지도력을 꼽을 수 있다. 국민들이 공감하고 따르는 지도력이야 말로 정치 인물 이미지메이킹에서 매우 중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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