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쌍용 자동차 `무쏘 스포츠` 의 STP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egmentation 과 Targeting
2. Positioning
3. 과연 '무쏘 스포츠'는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 본문내용
-
얼마 전 조간신문에서 우연히 이상하게 생긴 자동차 광고를 보았다. 쌍용 자동차에서 나온 '무쏘 스포츠' 라는 자동차였다. 이거 생긴 것이 일반적인 sedan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뭔래 무쏘처럼 SUV처럼 생긴 것도 아니라, 뒷부분을 이상하게 없앤 그런 형태였다. 자동차에 대한 설명은 '최초의 SUT(Sports Utility Truck)'라는 광고 카피가 눈에 띄었다. 그땐 그냥 그렇거니 하고 넘어갔다. 사실 처음에서 생긴 게 조금 우스워 보이기까지 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 저런 형태의 자동차는 처음 보았기 때문이다. 옆에서 보면 트럭 같기도 한데, 앞모양은 무쏘와 완전히 같은 모양이니, 뭐라고 딱 꼬집어서 말할 것도 없고, 그냥 저런 자동차도 나오겠거니 했다.
그러나, 기다리던 마케팅 과제는 내려오고, 신제품에 대한 STP 전략을 분석하라는 주제를 봤을 때 주저 없이
' 아 그래, 그때 봤던 트럭이야~~' 하고 며칠 전에 보았던 그 '무쏘 스포츠'가 떠올랐다. 과연 저 자동차가 어떤 전략으로 나왔을지 궁금했기도 했고, 얼마나 장사가 잘 될지도 궁금했기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