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쌍용 자동차 `무쏘 스포츠` 의 STP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egmentation 과 Targeting

2. Positioning

3. 과연 '무쏘 스포츠'는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본문내용

얼마 전 조간신문에서 우연히 이상하게 생긴 자동차 광고를 보았다. 쌍용 자동차에서 나온 '무쏘 스포츠' 라는 자동차였다. 이거 생긴 것이 일반적인 sedan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뭔래 무쏘처럼 SUV처럼 생긴 것도 아니라, 뒷부분을 이상하게 없앤 그런 형태였다. 자동차에 대한 설명은 '최초의 SUT(Sports Utility Truck)'라는 광고 카피가 눈에 띄었다. 그땐 그냥 그렇거니 하고 넘어갔다. 사실 처음에서 생긴 게 조금 우스워 보이기까지 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에서 저런 형태의 자동차는 처음 보았기 때문이다. 옆에서 보면 트럭 같기도 한데, 앞모양은 무쏘와 완전히 같은 모양이니, 뭐라고 딱 꼬집어서 말할 것도 없고, 그냥 저런 자동차도 나오겠거니 했다.

그러나, 기다리던 마케팅 과제는 내려오고, 신제품에 대한 STP 전략을 분석하라는 주제를 봤을 때 주저 없이
' 아 그래, 그때 봤던 트럭이야~~' 하고 며칠 전에 보았던 그 '무쏘 스포츠'가 떠올랐다. 과연 저 자동차가 어떤 전략으로 나왔을지 궁금했기도 했고, 얼마나 장사가 잘 될지도 궁금했기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자동차 `싼타페` 마케팅전략분석
  • < 마케팅 원론 > “STP, 4P, 향후 마케팅 전략 측면에서” - 싼타페 분석 - 61. 싼타페는 성공했다고 평가하는가? (해외, 한국에서의 싼타페 성과, 성공여부의 평가기준과 평가)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 및 시장 상황 북미 시장의 경우 : 2000년 (9월 이후) 실적이 11,165 대 , 2001년 실적은 61,503 대로 성장하였다. 유럽 시장의 경우 : 2000년 (9월 이후) 실적이 917대, 2001년 실적은 25,106 대로 크게 증가하였다. 미국 시장의 판매추이는 2000년 9월 시장 진입이후 빠르

  • 르노삼성자동차(주) 마케팅 전략
  • 르노삼성자동차(주)마케팅 전략-기업사례분석< 목차 >Ⅰ. 서론 1. 기업선정 이유, 출범배경 2. 회사로고와 기업 소개 Ⅱ. 본론1. 르노삼성 실패요인 2. 시장상황 분석 3. 마케팅 전략분석1) SWOT 분석 2) STP 전략 3) 4Ps 전략 Ⅲ. 결론1.성공요인 2.앞으로의 과제 ※ 참고문헌Ⅰ. 서론1. 기업선정이유와 출범배경1) 선정이유 현대 자동차에서 출시한 NF쏘나타와 르노 삼성에서 출시한 NEW SM5는 올해 초 출시와 동시에 치열한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 [경영학] 현대자동차 산타페의 성공 사례
  • 의 편의성제공.● 보도자료를 지속 개발하여 언론매체에 제공 프로모션 전략제 1기(2000-2001년) 이미지 제고 전략신차 전시회 및 시승회하계 휴양지를 이용한 구전 마케팅 실시SUV 동호회를 통해 구전 마케팅 실시프로모션 전략제 2기(2002년 이후) e-mail을 통한 판촉 마케팅 강화차량 인도지연에 관한 고객안내문 발송선계약 선출고 시스템 구축딜러 마케팅 실시● 자동차를 판매하는 딜러 마케팅을 성공 시킴. ● 딜러 인센티브를 높임● 딜러

  • 싼타페,싼타페마케팅전략,싼타페의성공사례,현대자동차마케팅전략
  • 의 편의성제공.● 보도자료를 지속 개발하여 언론매체에 제공 프로모션 전략제 1기(2000-2001년) 이미지 제고 전략신차 전시회 및 시승회하계 휴양지를 이용한 구전 마케팅 실시SUV 동호회를 통해 구전 마케팅 실시프로모션 전략제 2기(2002년 이후) e-mail을 통한 판촉 마케팅 강화차량 인도지연에 관한 고객안내문 발송선계약 선출고 시스템 구축딜러 마케팅 실시● 자동차를 판매하는 딜러 마케팅을 성공 시킴. ● 딜러 인센티브를 높임● 딜러

  • [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마케팅전략
  • 마케팅 보고서- 목 차 -1. 르노삼성 선정 이유2. 마케팅 목표3. 시장 상황 분석4. 경쟁사 분석5. 자사 분석6. SWOT분석7. STP8. 4Ps 전략9. 광고1. 르노삼성 선정 이유현대 자동차에서 출시한 NF 소나타와 르노 삼성에서 출시한 NEW SM5는 올해 초 출시와 동시에 치열한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현대와 르노 삼성은 이런 치열한 시장 상황 속에서 판매우위를 점유하기 위하여 치열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시장 1위인 현대의 막강한 물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