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 운영'을 주제로 하여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제가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지금 이 가격에 제 자료를 선택하시고 나서 후회하실 일은 아마 없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목차
1. 서론

2. 수출전략
(1) 수출경로의 여러 유형
(2) 간접수출
(3) 직접수출
(4) 구상무역
(5) 종합무역상사

3. 라이센스
(1)라이센스의 개념
(2)라이센스의 장단점

4. 프랜차이즈
(1) 프랜차이즈의 개념
(2)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5. 생산계약
(1) 생산계약의 개념
(2) 생산계약의 장단점

6. 결론
본문내용
서론
수출전략의 여러 가지 유형을 살펴본다. 즉 직접수출,간접수출,구상무역의 각각의 유형에 따른 장단점을 살펴본다.
직접수출방식으로 해외사업을 운영할 때 현지유통업자를 활용하거나 현지 판매자회사를 운영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한국의 수출과 수입에 주요한 역할을 하여 온 종합무역상사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라이센스와 프랜차이즈와 같이 계약에 의한 해외사업운영의 장점과 이들 방식에 소요되는 위험에 대하여 논의하기로 한다.
해외시장 진출 = 해외직접투자(7장) 수출(6장)
수출?
국제적인 경험축척과 학습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그림 6-3)
해외직접투자에 비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음
수출= 간접수출+직접수출
간접수출
정의 : 제3자(종합무역상사,무역대리인,해외바이어 등)을 통한 수출방법
장점
위험과 투자비용이 적다.
단점
수익이 적다.
자사제품의 대한 해외판매 전략 , 마케팅활동 등에 관여 못함
해외시장에 대한 지식축적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의 어려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산업의 이해 B형) 한국의 건설산업에 관해 논하시오
  • 통한 국제경쟁력 강화는 시급한 과제라고 할 수밖에 없으며, 이를 위하여 다각적인 경영전략의 수립과 전개가 요구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점차 세계화 되는 경제 환경에서는 건설업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도 점 차 다양화됨에 따라 이와 같은 여건의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기존의 경영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질적으로 기업의 사업 환경에 적합한 산업으로의 변신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 특히 최근 2015년에는 우리나라의 건설산업은

  • 라이센스계약&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 수출하고, 계약에 따라 가공임, 운임, 보험료, 창고료 등의 가득액을 취득하는 것을 말한다. 무역거래에서는 물품의 이동측면을 강조하여 임가공품의 교역으로 보는 반면, 기업경영활동을 강조하는 국제경영학에서는 계약생산 방식의 투자활동으로 간주한다.정 의▶ 국제시장 진출을 위한 프랜차이징 체결은 계약방식을 통한 진출방시의 한 형태이다. 프랜차이징은 음식업, 소매업, 렌트카업, 호텔업 등 서비스업종에서 프랜차이즈 도입자가 프랜차

  • [경영학원론] 글로벌경영 기업 사례(아모레 퍼시픽)
  • 수출의 초기단계에서는 자본비용이나 위험수준이 낮고 고정자본토자가 거의 필요없는 간접수출방식을 이용하다가, 점차 해외시장에 대한 지식이 축적되고 수출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면 현지시장에 대한 통제수준을 높일 수 있는 직접수출방식으로 전환하게 된다. 수출은 비록 가장 기본적인 국제경영방식이기는 하지만 기업이 이보다 좀 더 발전된 국제경영활동인 계약 (라이센싱)이나 해외투자방식을 통한 국제 사업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

  • 해외시장 진입전략
  • 국제사업활동은 거래되는 자원의 유형에 따라 수출, 계약, 그리고 직접투자를 통한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2 수출을 통한 방식해외시장 경험이 잔은 기업은 해외시장정보가 부족하고. 해외소비자의 특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지 못하며. 더욱이 모국과의 이질적인 환경에 대처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데 있어 상당한 위험에 직면하게 된다. 이런 경우 기업은 수출을 통해 국제적인 경험을 축적하면서 해외사업운영을 위

  • [경영]초코파이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 세계일류상품성공비결 - 오리온 초코파이,정병기,식품음료신문,2005.10.17대한민국 장수기업의 조건, 방규식 외 2명, 해토한국 최고의 브랜드, 김승범, 흐름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조평규, 달과소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학, 김중배, 형설출판사중앙일보 ECONOMIST 제 642호 (2002/6.25), 중앙일보이코노미스트오리온 홈페이지 www.orionworld.com오리온 초코파이 www.chocopie.co.kr식품음료신문 www.thinkfood.co.krKOTRA www.kotra.or.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