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 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 운영'을 주제로 하여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제가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지금 이 가격에 제 자료를 선택하시고 나서 후회하실 일은 아마 없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 목차
-
1. 서론
2. 수출전략
(1) 수출경로의 여러 유형
(2) 간접수출
(3) 직접수출
(4) 구상무역
(5) 종합무역상사
3. 라이센스
(1)라이센스의 개념
(2)라이센스의 장단점
4. 프랜차이즈
(1) 프랜차이즈의 개념
(2)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5. 생산계약
(1) 생산계약의 개념
(2) 생산계약의 장단점
6.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수출전략의 여러 가지 유형을 살펴본다. 즉 직접수출,간접수출,구상무역의 각각의 유형에 따른 장단점을 살펴본다.
직접수출방식으로 해외사업을 운영할 때 현지유통업자를 활용하거나 현지 판매자회사를 운영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기로 한다.
한국의 수출과 수입에 주요한 역할을 하여 온 종합무역상사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라이센스와 프랜차이즈와 같이 계약에 의한 해외사업운영의 장점과 이들 방식에 소요되는 위험에 대하여 논의하기로 한다.
해외시장 진출 = 해외직접투자(7장) 수출(6장)
수출?
국제적인 경험축척과 학습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그림 6-3)
해외직접투자에 비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음
수출= 간접수출+직접수출
간접수출
정의 : 제3자(종합무역상사,무역대리인,해외바이어 등)을 통한 수출방법
장점
위험과 투자비용이 적다.
단점
수익이 적다.
자사제품의 대한 해외판매 전략 , 마케팅활동 등에 관여 못함
해외시장에 대한 지식축적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의 어려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