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다음커뮤니케이션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음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현황 및 성장원인에 대해서 설명하고, SWOT분석을 통해서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입니다.
목차
1. 왜 Daum인가?

2. Daum의 발자취

3. 사업현황

4. 연령대별 이용자

5. 성장내용

6. 성장원인

7. Daum의 SWOT

8. 발전방향
본문내용
6. 성장원인
·무료메일이라는 파격적인 서비스 개시
·닷컴기업 붐의 수혜
·새로운 수익모델 개척
- 온라인쇼핑몰, 미디어다음,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 온라인 우표제 등 새로운 개념의 사업 실시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
- 사용자간의 1:1 맞춤서비스, ‘서치자키’서비스 등을 통한 검색기능 강화, 개인맞춤형 검색서비스 개시
·d&shop 브랜드의 성공적 런칭
7. Daum의 SWOT
(1)Strengths
∙ 브랜드 파워
- 온라인 광고부문이 매출액의 46.9%
∙ 회원수
- 2004년 현재 3700만명, 일일 페이지뷰 6억 2000만
∙ 사업확장의 용이성
- 쇼핑몰, 보험,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 2004년도 상반기 매출액
910억원, 영업이익 231억 기록
∙ 기술노하우로 비용 절감의 혁신
- 오픈 소스인 리눅스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정보시스템과
관리솔루션 자체개발, 안정적 운영체계 확보
(2) Weaknesses
∙ 타 포털 사이트에 비해 검색기능 미비
- 경쟁사인 NHN의 지식검색에 검색1위와 매출 1위 자리를 내어줌
∙ 고객의 이탈현상 발생
- 기존의 고객들이 다음카페에 대해 식상함을 느끼고, 경쟁사의
블로그나 미니홈피로의 이탈현상 가속화
∙ 관리비용의 부담
- 고객 수 증가에 따른 관리비용 증가(서버, 네트웍 증설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 광고의 정의(개념), 광고의 종류(분류), 광고계의 주요등장인물
  • 커뮤니케이션 시각으로 구별하여 알아보았다.1) 마케팅 시각경영학 전공자는 광고를 마케팅의 한 요소라고 보는 경향이 강할 것이다. 마케팅은 이제 예전처럼 단순한 판매만을 뜻하지 않는다. 요즈음은 좀 더 포괄적일 뿐만 아니라 체계적으로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개인이나 조직을 만족시키는 교환 행위를 창출하는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에 대한 일련의 기획 및 집행 과정.그렇다면 이 같은 마케팅을 구성하는 요소는 무엇이길래 광고가 끼어

  • [기업스포츠광고][기업][스포츠광고]기업스포츠광고의 정의, 기업스포츠광고의 특징, 기업스포츠광고의 모델, 기업스포츠광고의 기업이미지, 기업스포츠광고의 사이트광고, 기업스포츠광고의 성공 사례 분석
  • 경영학적인 측면과 관점에서 모두 스포츠의 역할을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게 한다.기업은 기존에 주로 활용하던 전통적인 촉진믹스보다 스포츠 스폰서쉽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 스폰서쉽이 기업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인정받고 있는 가치는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이다.스포츠이벤트를 통해 기업이 보다 손쉽게 시청자나 독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기업이 스포츠이벤트에 스폰서로 참여할 경우 타 기업과의 경쟁에서 우

  • [서비스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특성에 따른 대응전략
  • 다음과 같다. 고객들이 제공받는 서비스의 품질에 대해서 판단할 때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패밀리레스토랑 자체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같은 장소에서 같이 구매를 하고 있는 다른 소비자들도 서비스품질 판단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하지만 현재 패밀리레스토랑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만 할 뿐 고객관리를 엄격하게 하고 있지는 않으며, 가족단위의 외식고객이 다양한 메뉴의 음식을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이라는 업종의 특성상

  • CJ프레시웨이 영양사 첨삭자소서
  • 경영학회에서 “청년 외식 창업 인프라 구축 및 외식시장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대학생 제안서 공모전을 진행하였습니다. 저를 포함한 세 명의 팀원들은 외식시장 활성화 방안의 하나로 “공간을 시간 단위로 판매하는 카페”에 관한 제안서를 준비하였습니다. 제안서의 주 내용은, 카페를 공간 활용의 목적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아 테이블을 장시간 차지하게 되고 이는 점주의->점포의 수익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오히려 공간을 시간

  • 스포츠 마케팅 레포트
  •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기획, 조직, 실행, 통제하는 모든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스포츠를 촉진 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으로 스폰서쉽은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의 범주에 속한다. 스포츠 후원은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재정적 혹은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이 기업에 의해 이용되는 이유로는 다음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