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디자인]광고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광고의 개념, 기능
2. 광고의 역사
3. 광고의 종류
4. 좋은광고
5. 앞으로 광고동향
- 본문내용
-
◆ 정의 :
광고라는 말의 뜻풀이는 '널리 세상에 알림'이다. 영어의 'advertisement'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돌리다'라는 뜻의 'adverter'에 어원을 두는 말로 '주의를 돌려 돌아보 게 하는 것'이라는 뜻이 된다.
광고라는 복잡한 현상에 대해서 한 마디로 요약하여 설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광고의 본질은 기본적으로 '마케팅 목적을 가진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으로 집약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광고 디자인은 '대중들에게 일정한 효과를 야기하고자 관념과 상품 과 서비스에 관한 메시지를 매체를 통하여 창의성과 시각적 조형감각을 가지고 디자인되어 대중에게 전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작업' 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상업적인 목적에 따라 판촉을 위해 메시지를 광범위하게 전달하는 수 단이며, 좁게는 선전에서 간접적인 PR에 이르기까지 광고에 포함시킨다. 광의로는 상 업성을 따지지 않는 공익광고, 구인광고 등이 있는 데 공익광고는 특정대상의 편익을 배제하고 일반대중의 사회적 경제적 이득을 위한 활동의 지원 및 실행을 권장하는 광 고이고 구인광고는 말 그대로 사람구하는 광고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
- [음악감상문]피아노 5중주곡 A장조 <숭어>
- 운동과건강 레포트(개별화 교육프로그램) 나의 상태 체크 및 운동 목표설정 및 그에 따른 세부 계획들
- [음악] 그레고리안성가
- [미술론] 도상학과 도상해석학 -MelencoliaⅠ과 최후의 만찬에의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