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디자인]광고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의 개념, 기능

2. 광고의 역사

3. 광고의 종류

4. 좋은광고

5. 앞으로 광고동향
본문내용
◆ 정의 :

광고라는 말의 뜻풀이는 '널리 세상에 알림'이다. 영어의 'advertisement'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돌리다'라는 뜻의 'adverter'에 어원을 두는 말로 '주의를 돌려 돌아보 게 하는 것'이라는 뜻이 된다.

광고라는 복잡한 현상에 대해서 한 마디로 요약하여 설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광고의 본질은 기본적으로 '마케팅 목적을 가진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것으로 집약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광고 디자인은 '대중들에게 일정한 효과를 야기하고자 관념과 상품 과 서비스에 관한 메시지를 매체를 통하여 창의성과 시각적 조형감각을 가지고 디자인되어 대중에게 전달하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작업' 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상업적인 목적에 따라 판촉을 위해 메시지를 광범위하게 전달하는 수 단이며, 좁게는 선전에서 간접적인 PR에 이르기까지 광고에 포함시킨다. 광의로는 상 업성을 따지지 않는 공익광고, 구인광고 등이 있는 데 공익광고는 특정대상의 편익을 배제하고 일반대중의 사회적 경제적 이득을 위한 활동의 지원 및 실행을 권장하는 광 고이고 구인광고는 말 그대로 사람구하는 광고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디자인] 옥외광고의 정의 및 디자인적 분석
  • 광고 노출 4.저렴한 광고 비용4대 광고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5.다양성설치지역의 다양성 + 설치 규격의 다양성*옥외광고의 단점1.공간적 한계설치시 법적, 공간적 제한2.광고 효과 검증에 대한 불확실성시청률이나 구독률 등을 측정 제공기관 부재 3.단순 메시지 전달만 가능설명형 광고 노출의 한계4.노출의 한계광고물 근처의 예상밖 장애물*옥외광고의 디자인 요소*옥외광고의 디자인 요소*옥외광고의 디자인 요소*옥외

  • [현대디자인론]광고속의 포스트모더니즘 현상의 유형 및 사례연구
  •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이 글의 대주제로 디자인사적 이론이 광고에 나타난 사례를 분석해보고자 했다. 그후 이런 분석으로 얻어진 결과를 통해new digital media 시대의 광고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우선 디자인사적 이론에 대해 개괄해보면서 느낀 바는 수많은 세월을 걸쳐 내려온 수많은 이론일지라도 결국 한 맥락에서 변형되어진 파생적 부산물이었다는 점이다. 즉, 서구철학, 문학, 예술 등 모든 서양의 사상, 이론은 그리스,로

  • [디자인산업] 시각디자인의 개념과 종류
  • 디자인은 그 어원에 관계없이 개념을 확대하여 시각전달(Visual Communication Design)이라고 할 수 있으며 과학의 진보에 힘입어 영상분야까지도 이 영역에 포함된다.1. 그래픽 디자인주로 인쇄기술에 의하여 대량생산되는 선전매체의 시각적 디자인을 말한다. 즉 상업 디자인 중에서도 평면적 조형요소가 큰 것, 예로 포스터, 신문, 잡지 광고, 표지, 일러스트레이션, 지도, 포장, P.S광고등의 디자인을 포함하는 경우도 있다.2. 영상 디자인영상이라고 하는

  • [산업디자인]디자인과 생활 - 디자인 분야와 용어정리
  • REPORT디자인과 생활과목: 학과: 학번: 성명: 교수: 제출일:1.디자인 레이아웃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그리고 명함디자인, 리포트, 신문의 레이아웃에 대하여 정리해 보세요.디자인 광고 편집에서 문자 그림 기호 사진 등의 각 구성요소를 제한된 공간 안에 효과적으로 배열하는 일, 또는 그 기술을 말한다.레이아웃의 구성요소를 규칙적으로 배치하는 것만으로는 미흡하고, 기본조건인 주목성(注目性) 가독성(可讀性) 명쾌성 조형성 창

  • 디자인 광고디자인 웹디자인 홈페이지운영 경력 자기소개서 자소서0K
  • 디자인 광고디자인 웹디자인 홈페이지운영 경력 자기소개서 자소서0K자기소개서에는 과다한 수사법이나 추상적 표현을 피하고 간결한 문체의 단문을 사용하는 것이 요령이다. 특히 센텐스를 짧게 하는 것은 좋은 문장을 만드는 첫째 요건이다. 센텐스가 길면 문장이 산만해지기 쉽고, 읽는데 부담을 느끼게 된다. 시작해서 `할 것이다`로 끝나거나, 능동태와 피동태를 혼동하여 작성하는 경우도 있다. 이는 인사담당자의 미간을 찌푸리게 하는 치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