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캐릭터(character)의 정의
'캐릭터' 란,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이름, 성격, 행동 등에 강한 개성이 담겨져 있는 상징물로서 상품화 가치가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가치는 캐릭터의 디자인에서 기본적으로 창출되어야 하고, 그 외에 부가되는 가치는 캐릭터의 이미지 관리나 마케팅을 통해 엄청난 차이가 날 수 있다. 그런 측면, 즉 사업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캐릭터는 엄연한 '상품을 전제로 한 형상물'이요, 좀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상품이고 브랜드'라고 정의할 수도 있다. 한편 사업적으로 활용되는 캐릭터들은 기본적으로 저작권의 소유자 없이 함부로 복제하거나 상품화할 수 없다.
1) 사전적 의미
(1) 사람이나 사물 의 성격, 특징
(2) 그래픽적인 마크나 알파벳 등의 기호활자,
(3) 소설이나 연극 등 극중의 인물,
(4) 평판, 명성
(5) 신분, 자격 등의 의미를 갖고 있다.
디자인과 생활 Report *학과 : *학번 : *이름 : *주제: ▣ 캐릭터 산업에 대해서 ▣캐릭터란? 디자인에서 캐릭터란 어떤 이미지를 표현하거나 장식의 목적을 위하여 대상을 가시적으로 표현한 상징적인조형물을 말한다. 이러한 캐릭터(마스코트)는 주술적이고 복을 기원하는 상징물로써 모든 문화권에서 집단적으로 혹은 개별적으로 사용되어 왔으며 때론 복잡한의미체계를 담고 있는 상징물로써 나타나기도 한다.광고에서의 캐릭터는 광고에 흔히
캐릭터 디자인1. 서론브랜드 시대는 가고 바야흐로 캐릭터 시대가 오고 있다.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그동안 기업들이 어느정도 노하우를 축적함에 캐릭터는 어떤 대상을 특징화하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을 적절히 수행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캐릭터의 사용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인식도 바뀌어 가고 있다. 주로 청소년층을 겨냥한 팬시용품에나
디자인표현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경험고등학교 때 신문부 활동을 했었는데, 그때 기사의 배치 및 광고의 배치를 효율적으로하여 학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을 받았다.8. 봄, 여름, 가을, 겨울 패션나의 체형은 보통인 키에 약간 말렀다.봄 : 산뜻한 느낌이 늘도록 하늘색과 흰색이 섞인 폴라티나 니트를 즐겨 입는다.여름 : 시원 경쾌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느낌을 주기위해서 밝은 색 계통의 옷과 어두운 색 계통의 옷을 같이 입는다.가을 : 연한
디자인함으로써 사용자를 위한 것이 진정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자신의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프로젝트를 하는 동안 캐릭터 모델인 나를 분석하고 그것의 특징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을 탐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조별 과제를 하면서 비난이 아닌 비판을 해야 하는 것, 타인의 의견에 사적으로 상처 받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실 고등학교때 조별 과제는 형식적인 것에 불과하였습니다
【 디자인과 생활 】⇒ 관심 있는 디자인 분야에 대하여 연구하고 자료 조사하기.▣ 캐릭터 산업에 대해서 ▣1. 캐릭터의 개념캐릭터란 크게 두 가지로 나누는데 사전적 의미의 캐릭터와 마케팅적 의미의 캐릭터로 분류된다. 먼저 어떤 물질의 특성을 나타내는 성향을 사전적 의미의 캐릭터라고 하며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인위적이고 의도적인 전략 하에 사용의 목적을 갖고 탄생한 생명력을 갖는 현상을 그림이나 사진 등으로 표현한 것을 마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