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우리나라광고의문제점과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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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9.0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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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광고의 부적정 기능

2. 부당광고

3. 비윤리적인 광고 - 성적인 충동을 자극하는 광고

4.부당광고의 판별기준
본문내용
오늘날 소비자들은 광고의 홍수 속에서 눈을 뜨는 순간부터 잠자는 시간까지 TV, 라디오, 신문, 잡지, 각종 전단 및 카탈로그 등을 통해 수없이 많은 상품광고를 접하고 있다. 외국통계로 보면 성인 한 사람이 하루에 광고를 접하는 양은 무려 3,000개에 달하고 그 중 10개만 기억된다고 한다. 우리 나라의 경우 독일 상사 '세창양행' 의 최초 광고 이후 100년이 흘러으며 광고사업은 연 5조원이 넘는 거대산업으로 성장하였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광고 안내에는 정보, 설득, 오락의 기능이 내재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인생관이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어 놓을 뿐 아니라 퇴폐문화 조장(술, 담배)과 사고 단순화까지 전략적으로 도모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이것을 조사하면서 우리는 광고의 영향력이 실로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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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익하네요 ^^ 감사합니다 ^
  • flower3***
    (2012.06.22 01:4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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