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스포츠와정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스포츠와 정치의 관계를 알아보자.첫째, 동일시의 상징이다. 스포츠는 가상적인 공동체를 형성하고 사회 통합을 이루며 현실 사회의 모순을 은폐 및 전환시키는 영향을 준다.둘째, 지배의 상징이다. 가상적 공동체의 우월성을 현실 공동체의 우월성으로 전환시키고 폭력의 제도화와 폭력의 미화를 낳는다. 그리고 승부 제일주의로 자칫 빠질수가 있다.셋째, 보수적 상징이다. 스포츠는 현상 유지적이고 스포츠의 조직은 보수성을 띤다. 기존 정치 조직을 모방하기 때문이다. 기존 규칙에 입각한 경기 운영 방식이 이를 말해준다. 그리고 엘리트 선수들의 보수성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스포츠정치][청소년스포츠]스포츠의 의의, 스포츠의 특성, 스포츠와 정치, 스포츠정치의 기능, 스포츠일탈의 유형, 스포츠일탈과 사회일탈 및 청소년스포츠의 문제점, 향후 청소년스포츠의 방향 심층 분석
  • 스포츠의 의의, 스포츠의 특성, 스포츠와 정치, 스포츠정치의 기능, 스포츠일탈의 유형, 스포츠일탈과 사회일탈 및 청소년스포츠의 문제점, 향후 청소년스포츠의 방향 심층 분석Ⅰ. 개요Ⅱ. 스포츠의 의의와 특성1. 스포츠란2. 스포츠의 어원3. 스포츠 활동의 의의4. 스포츠의 특성Ⅲ. 스포츠와 정치1. 스포츠와 정치의 배경2. 스포츠의 정치적 기능1) 순기능 2) 역기능3. 스포츠 발전 해결과제Ⅳ. 스포츠정치의 기능Ⅴ. 스포츠일탈의 유형1. 스포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4 스포츠 내셔널리즘설명하고 근대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부분과 부정적인부분 논의하시오0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4 스포츠 내셔널리즘설명하고 근대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부분과 부정적인부분 논의하시오0생활체육지도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4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Ⅰ. 서 론내셔널리즘(Nationalism)은 사회의 기본 단위로서 존재하는 Nation을 우선하는 정치적 이념이자 사상을 말한다

  • [비평이론, 문학이론, 문학비평이론] 문학비평과 문학비평이론
  • 문학비평과 문학비평이론1. 비평의 정의비평이란 사물의 좋은 점이나 나쁜 점을 들어 그 가치를 검토평가하는 일. 좁은 뜻으로 예술비평, 특히 문예비평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으나, 넓은 뜻으로는 정치경제과학스포츠에서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인간이 영위하는 모든 것을 대상으로 삼는다. 이것을 문장화한 것이 평론이다. 참된 비평의 근본이 되는 것은 비평의식 내지 비평정신이며, 이런 뜻의 비평은 비평가의 전유물은 아니다. 풍부한 문화

  • [마케팅] 던킨 도넛 Dunkin Donuts IMC 전략
  • 정치>문화>스포츠 4. 소비관: 한 달 소비 금액 25만원 중 ‘衣’, ‘食’이 50% 백화점보다 할인점 선호5. 인터넷: 인터넷은 ‘즐거움’, ‘정보’, ‘대화’ 의미6. 매 체: TV와 인터넷에 매일 평균 6시간 투자- 공익적 프로모션의 통로, 창구 역할로 P세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음. P세대의 열정과 힘 그리고 적극성으로던킨의 공익적 프로모션의 다양화, 복합화에 추진 원동력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할 수 있음. - 평화를 테마로 한 공익적 프로모션을 2006년

  • 소비자행동
  • 정치경제사회스포츠연예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응용됐다.만평은 북한의 로켓 발사를 묘사하며 ‘넘버원 잘못 만나 개고생’이라고 하기도 했다.3월20일부터 4월7일까지 19일간 KT의 ‘쿡’ 띄우기 작전은 성공적이었다.KT와 KTF의 통합을 계기로 등장한 새 브랜드 쿡 광고는 이 같은 티징 캠페인으로 시작했다. KT는 4월말부터 쿡에 대한 본격적인 실체 광고를 전개한다. 하루에도 수십편씩 쏟아지는 광고의 홍수속에서 이미 수없이 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