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필립스LCD 세계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디스플레이(dispaly)의 종류 및 발전과정

2. 디스플레이 산업의 특징

3. 시장상황

4. 경쟁업체들(일본,대만,한국)

5. LG와 필립스 제휴관계

6. 해외 진출 상황

7. 2004년 이후의 투자 및 발전 방안

8. 결론 : LG-philips 사의 현재 및 미래와 국제경영 이론의 접목


본문내용
디스플레이산업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브라운관과 평판 디스플레이로 나눌 수 있고
평판 디스플레이는 LCD, PDP, 유기 EL, FED 로 나뉜다. 이중 TFT-LCD는 노트북 PC나 모니터, TV, 휴대폰 액정, PDA, Palm PC 등에 이용된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자본집약적이며 규모의 경제가 작용한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많은 투자가 필요한 산업이라 할 수 있다. 또 2,3 년을 주기로 호황과 불황이 반복되고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존재로 신규시장 창출 가능성이 큰 산업이다. 또 부품, 소재를 공급받아 가공, 조립하는 시스템산업이며, 전후방 산업 연관효과가 높은 산업이기도 하다. 2002년 4분기 세계 TFT-LCD업체 시장 점유율에서 LG필립스LCD는 19.2%를 차지하며 업계 1위를 차지했다. 현재는 삼성과 1,2 위를 다투며 기술개발과 대규모 생산라인 투자에 힘쓰고 있다. TFT-LCD시장은 아직 CRT시장에 비해 성장이 덜 되어 있다. 가격 대비 품질에서 아직 열등한 위치이지만 시장 규모가 연평균 15% 가량씩 급성장하고 있어 2005년이면 기존 브라운관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따라서 업체들간의 경쟁도 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다.
LCD 산업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일본에는 20년이상 세계 LCD업계의 강자로 군림해온 샤프가 자리잡고 있다. 샤프는 현재 LCD-TV시장에서 과반수 점유율을 지키며 대형 TFT-LCD시장에 투자를 계속하고 있으며 액정기술의 선구자로서 한국의 기업들과 경쟁하고 있다. 대만의 기업도 반도체 생산을 통한 생산 노하우와 대만 정부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성공사례] LG화학의 성공요인분석
  • 진출2003.07. 중국 난징에 편광판 생산기지 설립 체결 중국 텐진 PVC 공장 10만톤 증설 준공(3) LG화학의 자산 규모 및 주식시장에서의 위치LG화학의 현황 (대차대조표)LG화학의 현황(손익계산서, 현금 흐름표)2 LG화학의 성공요인에 대한 분석 (1) 경영 지배 구조(조직구조) 1) 조직 구조도화성 산업본부부사장:유철호산업재 산업본부부사장:박규석정보전자소재 산업본부부사장:홍순용중국 지역본부부사장:김종팔노기호 LG화학 사장정보전략 담당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 LG전자의 독일 진출(PDP, 냉장고)
  • LG전자 제41기 경영보고서성장시기 구분연 도주 요 사 항제2혁신 및 디지털경영 시기 (1995년~현재)2000. 91999. 71999. 71999. 51996. 31995. 51995. 7LG 정보통신과 합병디지털 LG 비전선포LG필립스엘스드 합작반도체사업부를 현대전자에 매각도약 2005 선포- 제2창립 기념일LG전자로 회사명 변경제니스 인수혁신의 시기: 21세기를 향한 경영혁신(1987~1994)199319941991. 121989. 1TFT-LCD 사업관련 투자 강화중국시장 전략적 진출국내최초로 가전수출 20억 달

  • [조직관리] 삼성전자 환경분석과 조직분석
  • 진출할 때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사업에 진출하는 경영철학이 있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삼성은 변화를 두려워하는 풍토가 조성되어 있었다. 또한 금성사(현 LG전자)를 제치고 내수시장 1위를 차지하는 것에 만족하고 있었고, 이에 따라서 R&D에 투자가 적었고, 창의적 인재개발에 중점을 두지 않았다. 국제화 시대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품질이 떨어지고 낮은 가격의 저가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던 삼성은 어느새 세계 전자업계에서 3류 기업으로서

  • [경영전략] LG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 사례
  • 전략은 필립스 제품의 다양화를 촉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그 결과 회사는 가속적으로 제품혁신을 추진하여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다. 그리고 1920년대에는 여러 국가에 진출한 PHILIPS는 초일류기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전략을 내세우는 세계 유일의 무국적 기업, PHILIPS그룹으로 성장한다. 2. LG LCD㈜ LG LCD의 역사는 1987년 TFT-LCD(초박막액정표시장치) 분야의 미래가능성을 본 금성사(현 LG전자) 중앙연구소에서 TFT-LCD에 대한 기초연구를 시작

  • [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연혁2)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3) 비전2. LG의 현재 경영전략 3. 시장분석4.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5. SWOT분석6. 해외진출전략Ⅲ. 결 론1. 조원토의를 통한 문제점과 대안 도출2. 향후 LG전자가 나가야할 방향※ 참고문헌Ⅰ. 서 론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