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마케팅]마시멜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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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시멜로 이야기’는 지금 베스트셀러에도 포함되어있는 책이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도대체 무슨 내용이기에 제목이 마시멜로일까? 라는 생각을 하였었다. 흔히 알기론 마시멜로는 과자 이름이고, 아이들이 먹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과자라는 것은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이런 과자이름을 갖고 독자에게 무슨 뜻과 의미를 주려고 하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책의 내용 또한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볼 수 있었다.
책을 펼쳐 읽기 시작해서 다 읽고 덮을 때까지는 많은 시간은 걸리지 않았다. 하지만 다 읽고 난 뒤에는 많은 생각과 깨달음을 느끼게 해준 책이라고 생각하였다. 먼저 어느 누구든 성공하고 싶어 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누구나 꿈꾸고 소망하는 것이 바로 성공이다. 하지만 소수의 사람들만이 성공을 누리며 살아가는 것이 현실인데, 이런 사실은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 이 소수의 사람들은 결코 보통 사람들과 똑같은 삶을 살지 않았으며,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가기를 선택 하였다. 그렇게 선택한 길이 결코 쉽고 편해서가 아니라 어느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고 힘들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성공하겠다는 생각하나만으로 끝까지 노력하는 것이다. 우리도 이러한 사실을 알지만 선뜻 나서서 이 길을 가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눈앞에 보이는 당장의 마시멜로의 유혹에 우리는 더 큰 성공을 맛보지 못하는 것이다. 그 눈부신 마시멜로의 유혹을 이기면 비록 당장은 아니지만 더 나아가 언젠가는 더 큰 성공을 맞이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눈앞에 보이는 이익보다는 더 큰 미래를 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조나단이 찰리에게 말하는 내용이 있었는데 ‘ 1000만 달러와 1달러에서부터 30일 동안 배로 늘려가면서 받는 돈 중 어느 것을 택하겠냐?’는 질문에 찰리는 당연히 1000만 달러를 선택하겠다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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