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유아복 `아가방` 해외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Ι. 서론
1. 연혁
2. 회사 소개
3. 아가방의 2002년 경영 전략
4. 아가방의 기업 현황
Π. 본론
1. 유아동복 시장 환경
2. SWOT 분석(해외진출의 모색에 있어서의 내외적 환경)
3. 아가방의 STP전략
4. 아가방의 4P's전략
5. 아가방의 세계 진출 개요(과정)
6. 아가방의 해외진출 배경 (외제 맞서 국산화를 통한 세계적 브랜드 양성)
7. 아가방의 중국 진출
8. 인도네시아에서의 아가방(아다마스)
9. 현재 아가방의 현황과 대응방안(차별화 전략)
10. 아가방의 세계화 전략
11. 홈플러스와 제휴한 PLB - 新개념 브랜드문화 창출
12. 아가방의 유통업 진출(전문 쇼핑몰)
Щ. 결론
1. 아가방이 향후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회사 소개
아가방은 한국 최초의 아기 전문브랜드이다. 출산준비물에서 아가옷, 아가용품 등 갓난아기에서4세 아기에 이르기까지 아기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아가방은 창립 23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초에 코스닥시장에 성공적으로 등록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신용도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한 차원 더욱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지금 국내시장의 여건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다. 특히 몇 년 사이에 일어난 시장 환경의 변화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이다. 즉, 백화점과 재래시장의 장점을 합한 셀프서비스 방식인 대형할인점 이마트와 홈프러스 등의 급속한 성장과, 케이블 TV방송 개국과 더불어 새롭게 등장한 CJ39쇼핑이나 LG홈쇼핑, 또 카탈로그를 통한 통신판매나 IT산업 의 활성화로 인터넷 공간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인터넷 쇼핑, 그 리고 대형 아울렛 몰의 출현 등이 바로 그것이다.
물론, 아가방은 이미 오래 전부터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비하여 여러 가지 대안을 마련하고 철저히 준비해 오고 있다. (주)아가방 네트를 설립하여 육아 전문 포탈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인터넷판매를 시작하였으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