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유아복 `아가방` 해외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Ι. 서론
1. 연혁
2. 회사 소개
3. 아가방의 2002년 경영 전략
4. 아가방의 기업 현황

Π. 본론
1. 유아동복 시장 환경
2. SWOT 분석(해외진출의 모색에 있어서의 내외적 환경)
3. 아가방의 STP전략
4. 아가방의 4P's전략
5. 아가방의 세계 진출 개요(과정)
6. 아가방의 해외진출 배경 (외제 맞서 국산화를 통한 세계적 브랜드 양성)
7. 아가방의 중국 진출
8. 인도네시아에서의 아가방(아다마스)
9. 현재 아가방의 현황과 대응방안(차별화 전략)
10. 아가방의 세계화 전략
11. 홈플러스와 제휴한 PLB - 新개념 브랜드문화 창출
12. 아가방의 유통업 진출(전문 쇼핑몰)

Щ. 결론
1. 아가방이 향후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회사 소개

아가방은 한국 최초의 아기 전문브랜드이다. 출산준비물에서 아가옷, 아가용품 등 갓난아기에서4세 아기에 이르기까지 아기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아가방은 창립 23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초에 코스닥시장에 성공적으로 등록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신용도를 대내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한 차원 더욱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지금 국내시장의 여건은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다. 특히 몇 년 사이에 일어난 시장 환경의 변화는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이다. 즉, 백화점과 재래시장의 장점을 합한 셀프서비스 방식인 대형할인점 이마트와 홈프러스 등의 급속한 성장과, 케이블 TV방송 개국과 더불어 새롭게 등장한 CJ39쇼핑이나 LG홈쇼핑, 또 카탈로그를 통한 통신판매나 IT산업 의 활성화로 인터넷 공간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인터넷 쇼핑, 그 리고 대형 아울렛 몰의 출현 등이 바로 그것이다.
물론, 아가방은 이미 오래 전부터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비하여 여러 가지 대안을 마련하고 철저히 준비해 오고 있다. (주)아가방 네트를 설립하여 육아 전문 포탈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인터넷판매를 시작하였으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
  • 해외 진출 전략과 문제점1해외진출 동기①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 획득 ②해외시장 기회의 적극적 활용 ③국제 기업으로서의 위상 확립2해외진출 의 계약기간 및 조건①파트너의 사업의욕을 중요시 ②대부분 3년 이하의 계약기간③70%가 초기 가맹비를 받고 있음3해외진출기업의 경영전략• 기본 전략은 현지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서비스를 제공, 틈새시장 공략• 치밀한 사전지식과 준비 미흡으로 현지국 환경에 대한 적응에 어려움을

  • [환경마케팅] 아가방의 오가닉 코튼 배냇저고리를 통한 환경마케팅 사례 분석
  • 아가방의 오가닉 DIY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임산부 강좌를 통해 신규고객을 확보하고 더 나아가 이메일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 고객센터 직원 1인당 몇 명의 회원을 부여하여 직접 판매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매장을 찾아 오지 않더라도 소비자 자신을 관리해 주는 컨설턴트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아기를 데리고 외출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수고를 덜 수 있다.3)전략 : 오가닉 코튼이

  • [마케팅기획서] 파크랜드 광고 마케팅분석 및 전략 기획서
  • 전략은 다음의 광고카피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다. 파크랜드는 거품을 뺏습니다. 직접 만들고 제대로 판다면 비쌀 이유가 없습니다.옷값은 옷을 만드는데 써야 합니다. 파크랜드 신합리주의, 리런칭 광고 캠페인 * 파크랜드 관련 보도 자료▶ 전략적 크리에이티브에 의한 니치 마케팅의 성공 파크랜드의 성공은 진출영역에 있어 대기업들이 산재해있는 기존 신사복 메이커들과의 직접적인 경쟁을 회피하고 중저가 시

  • [의류산업유통론] 할인점 `이마트` 분석
  • 경영의 일환으로서 적용시킬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임직원 윤리 규범 정독 실시, 전 직원 윤리규범 workshop실시 등과 더불어 좀 더 직원들이 흥미와 열정을 가질 수 있고 기업에 대한 애정을 가질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미국에서 . 한국에서 . Give me a W! 나에게 W! Give me an A! 나에게 A! Give me a L! 나에게 L!Give me a Squiggly! 나에게 몸부림 ! Give me a M! 나에게 M! Give me an A! 나에게 A! Give me a R! 나에게 R! Give me a T! 나에게 T! Whats that spell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