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월마트의 STP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월마트의 STP 전략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 목차
-
I. Wal-Mart는 어떤 기업인가?
1. Wal-Mart의 시작
2. 경영철학
3. 최첨단 시스템
4. 세계적 확장
5. 국내 진입
II. 시장분석
1. 유통환경 분석[포터모델 - 5 forces]
2.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III. STP
1. 할인점의 특징
2. Wal-Mart의 4P
3. Wal-Mart의 Sementation & Targeting
4. 결론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Wal-Mart의 시작
J.C. Penny 사의 사원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 Sam Walton은 1945년 Arkansas주 Newport에 Ben Franklin 잡화점 체인을 개점했다. 그는 이듬해인 1946년 동생인 James Walton과 동업했으며 Beneonvill로 자리를 옮겨와 1962년까지 15개의 Ben Franklin 가맹점을 경영하였다. 그즈음 Sam Walton은 새로이 번성하기 시작하는 할인점에 흥미를 갖게 되었으며 시골 지역에서도 할인점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Ben Franklin 본사에 할인점을 개점할 것을 제안하였다. 그러나 본사에서는 그의 제안을 거절하였고, 1962년 그는 James Walton과 함께 Arkansas주 Rogers에 Wal-Mart Discount City라는 이름의 할인점을 개점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오늘날 세계 최대 소매업체가 된 Wal-Mart사의 제1호 점포가 되었다.
2. 경영철학
Wal-Mart는 언제나 낮은 가격 (Always low prices)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저가정책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대의 이익 돌아가게 모든 거래 설계하였다.
3. 최첨단 시스템
Wal-Mart는 최첨단 시스템(Cross-docking 배송 시스템 : 컨베이어 벨트 등을 이용한 자동화 분류 시스템, 바코드 시스템, EDI(전자데이터 교환)의 채택, POS 시스템, 스캐너 자동 발주 시스템, 자체 인공위성 이용 위성통신 시스템 구축)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하여 상시저가판매 (ELP: Everday Low Price) 및 고객만족을 추구하였다.
4. 세계적 확장
이런 경쟁력을 통해 미국(3586)을 석권하고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캐나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중국, 독일, 한국, 영국, 일본,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니카과라 등에 걸쳐 총 2,670개의 점포 운영을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유통학개론 : 물류 및 유통의 기초이론과 신전략』 , 설봉식
2)『월마트 방식』, 마이클 버그날 , 김원호
3)『월마트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로버트 슬레이트
4)『Wal-Mart의 고객은 사장이다』, 모리 다츠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