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월마트의 STP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월마트의 STP 전략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발표용 PPT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I. Wal-Mart는 어떤 기업인가?
1. Wal-Mart의 시작
2. 경영철학
3. 최첨단 시스템
4. 세계적 확장
5. 국내 진입

II. 시장분석
1. 유통환경 분석[포터모델 - 5 forces]
2.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III. STP
1. 할인점의 특징
2. Wal-Mart의 4P
3. Wal-Mart의 Sementation & Targeting
4.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Wal-Mart의 시작

J.C. Penny 사의 사원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는 Sam Walton은 1945년 Arkansas주 Newport에 Ben Franklin 잡화점 체인을 개점했다. 그는 이듬해인 1946년 동생인 James Walton과 동업했으며 Beneonvill로 자리를 옮겨와 1962년까지 15개의 Ben Franklin 가맹점을 경영하였다. 그즈음 Sam Walton은 새로이 번성하기 시작하는 할인점에 흥미를 갖게 되었으며 시골 지역에서도 할인점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Ben Franklin 본사에 할인점을 개점할 것을 제안하였다. 그러나 본사에서는 그의 제안을 거절하였고, 1962년 그는 James Walton과 함께 Arkansas주 Rogers에 Wal-Mart Discount City라는 이름의 할인점을 개점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오늘날 세계 최대 소매업체가 된 Wal-Mart사의 제1호 점포가 되었다.

2. 경영철학

Wal-Mart는 언제나 낮은 가격 (Always low prices)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저가정책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대의 이익 돌아가게 모든 거래 설계하였다.

3. 최첨단 시스템

Wal-Mart는 최첨단 시스템(Cross-docking 배송 시스템 : 컨베이어 벨트 등을 이용한 자동화 분류 시스템, 바코드 시스템, EDI(전자데이터 교환)의 채택, POS 시스템, 스캐너 자동 발주 시스템, 자체 인공위성 이용 위성통신 시스템 구축)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하여 상시저가판매 (ELP: Everday Low Price) 및 고객만족을 추구하였다.

4. 세계적 확장
이런 경쟁력을 통해 미국(3586)을 석권하고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캐나다, 아르헨티나, 브라질, 중국, 독일, 한국, 영국, 일본,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니카과라 등에 걸쳐 총 2,670개의 점포 운영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1)『유통학개론 : 물류 및 유통의 기초이론과 신전략』 , 설봉식
2)『월마트 방식』, 마이클 버그날 , 김원호
3)『월마트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로버트 슬레이트
4)『Wal-Mart의 고객은 사장이다』, 모리 다츠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의 영국 진출 성공사례와 한국 진출 실패사례
  • 월마트가 가진 전통적인 강점이 더 이상 강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없다는 점이다 3. 월마트 마케팅믹스 4P 분석(1) 점포계획 (Place)이웃과 같은 점포이미지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에 적합한 할인점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상품진열을 자주 변경한다. 아울러 고객편의를 위한 최적의 매장 내 분위기를 제공한다. 유통센터를 먼저 확보한 뒤 출점하는 전략도 우위의 경쟁력을 지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2) 가격전략 (Price)항시저가정책 : 언제

  • 월마트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월마트 미래전략수립
  • 월마트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INDEX1. 월마트 기업소개2. 월마트 성공요인3. 월마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월마트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5. 월마트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월마트 미래전략 수립1. 월마트 기업소개1962년 창립자 샘 월튼이 아칸소 주에서 작은 잡화점을 연 것에서부터 시작된 월마트는 현재 미국 50개 주 전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유통망을

  • [광고론] 브랜드전략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이마트/월마트 - SWOT,STP,Marketing mix,IMC제안 PPT
  • 월마트는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를 지양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여 전단지를 돌리는 등의 최소한의 광고활동을 펼친다이마트는 문근영 등의 인기스타를 이용한 광고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여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멤버십 카드나 마일리지 카드 등 신용카드를 활용하는데 중점셀프 서비스와 같이 고객들에게 최소한의 서비스를 제공고객을 위한 서비스정신을 찾아볼 수 있다.6. 이마트 vs 월마트1.가격요소2.상품요소3.서비스 및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HWP
  • 월마트의 성장과정6. 월마트의 경영이념7. 월마트의 경영철학【 Ⅱ. 본론 1 - 월마트 산업구조분석, 시장환경분석 】1. 월마트의 주요사업 및 제품2. 월마트 핵심역량, 강점3. 산업 분석1) 잠재적 진입자2) 공급자의 교섭력3) 대체재의 위협4) 기존기업간의 경쟁강도5) 구매자의 교섭력4. 경쟁사 분석【 Ⅱ. 본론 2 - 월마트 마케팅전략 】>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

  • 월마트 기업분석 월마트 현지화전략 월마트 브랜드마케팅 월마트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개요☜Ⅰ.월마트 현황Ⅰ-1.월마트 소개 Ⅰ-2.월마트 연혁 Ⅰ-3.월마트 CEO이념Ⅱ.월마트 전략Ⅱ-1.주요전략 Ⅱ-2.핵심역량 Ⅲ-3.정보화전략Ⅲ.월마트의 글로벌화Ⅲ-1.환경(SWOT분석)Ⅲ-2.월마트의 해외진출Ⅲ-3.월마트 해외진출 사례Ⅳ.월마트 국내진출(월마트 코리아)Ⅳ-1.월마트 코리아Ⅳ-2. 월마트 코리아 경쟁업체 비교 Ⅳ-3월마트 코리아 (SWOT분석) Ⅳ-4.월마트코리아부진이유 Ⅳ-5.월마트 코리아 향후 개선 방안 Ⅳ-6.월마트 코리아 최근 동향Ⅴ.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