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E-Learning 과 U-Learn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Learning과 U-Learning에 관하여 분석한 발표용 PPT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 E-learning

1. 이-러닝(E-Learning)이란?
·개념
·u-러닝과 e-러닝 등 유사 개념 간의 관계
·특성
·구조
.이점

2. 이-러닝(E-Learning)과 상호작용 유형
·학생교육으로서의 e-learning
·대학교육으로서의 e-learning
·평생교육으로서의 e-learning

3. 이-러닝(E-Learning)과 효과적인 교수자의 역할

4. 이-러닝(E-Learning)과 학습자의 촉진

5. 이-러닝(E-Learning)과 매체의 활용

6. 이-러닝(E-learning) 현황 및 전망
·국외현황
·국내 현황 및 문제점
·국내 e-learning 발전 시나리오

# U-learning

1. 유-러닝(U-Learning)이란?
·유비쿼터스의 개념 및 기술
·u-learning의 정의
·u-learning의 성공요소

2. 유비쿼터스의 교육적활용과 미래
·미국의 비전 2020
·유럽의 LEONIE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의 교육의 미래 모습

3. 유-러닝(U-learning)의 실제
·국내 연구학교 운영 사례
·해외 동향 및 사례

4. 국내외 사례 비교 및 시사점

5. 교수·학습 모델을 적용한 시나리오 개발
·시나리오1 : 유식이의 하루
본문내용
1. 유-러닝(U-Learning)이란?

# Ubiquitous의 개념
-모든 현실 공간의 사물과 가상공간이 하나로 어우러져 조화 이루는 체제
-인간을 중심으로 구체화되는 컴퓨팅 환경
-신 개념의 육성을 위한 새로운 학습 환경 및 도구

# Ubiquitous의 기술
-정통부의 IT839 정책
본격적인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의 예
생각하는 사물 프로젝트 – 미국
스마트 더스트 (Smart Dust) - UC Berkele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교육공학 용어의 체계화, 표준화 작업 -매체를 중심으로
  • 교육공학 용어 일반의 개념을 재정립하고, 쟁점이 되는 일부 용어들을 중심으로 체계화되고 통합된 대안적 개념을 제안하고자 한다. 21세기에 교육공학이 갖는 교육학적 중요성을 고려해 보았을때, 이는 단순히 교육공학적 의미 뿐만아니라, 일반교육학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한 함의를 지닐것이라고 생각된다.Keywords: 표준화, 체계화1. 들어가며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교사주도의 일제식 수업이었던 20세기의 교수방법은, 21세기 포스트모더니즘과

  • [교육방법] 원격교육, 이러닝, 유러닝
  • 교육의 소외를 해소하는 통로The School of the Air Broken Hill http://home.ebs.co.kr/reViewLink.jsp?command=vod&clientid=worldedu&menuseq=2&encseq=3043770&outcp=ebs호주의 원격교육사회변화에 따른 학습체제의 변화IT의 급속한 발전과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에 대한 요구로 E-Learning, U-Learning이 새로운 교육의 전형으로 부각e-Learning 정의광의협의한국교육학술정보원e-러닝 백서이러닝산업발전법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

  • 교육학 교육공학의 발달과 최근동향
  • 교육공학의 발달과 최근동향< 목 차 >Ⅰ. 서론- 교육공학의 대두Ⅱ. 본론1. 교육공학의 개념2. 교육공학의 발달3. 교육공학의 정의4. 교육공학의 영역5. 교육공학의 최근 동향Ⅲ. 결론- 교육공학의 미래전망Ⅰ. 서 론교육공학의 대두사회가 점차로 발달하면서 가르쳐야 할 지식이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교육부분에서도 산업화와 마찬가지로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추구하는 교육의 효율성에 관심을 가지게 됨으로써 교육공학이 대두하

  • E-learning 정의 및 특성
  • 과적인 교수ㆍ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수자, 학습자 모두의 참여와 노력 필요3E-learning의 활용사례MOOC 한국형MOOC (K-MOOC)인프라 환경, 기술력, 정보화 수준3거꾸로 교실E-learning의 활용사례3E-learning의 활용사례사이버대학한양사이버대학(HYCU)쌍방향 교육차별화된 컨텐츠토론과 피드백교육공학과 운영 “멘토링 프로그램” 3E-learning의 사례가상학교플로리다 가상학교(FLVS)4E-learning 국제 박람회이러닝에 대한 관심이 산 학 연 관

  • 유비쿼터스 기술, 서비스, 유비쿼터스의 사례
  • u-Learning, u-Campus Education-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에서나 양방향 디스플레이 장치, 교육지원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원격강의, 개인별 맞춤교육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Oh, 2004; 전황수, 2004; 한국전산원, 2005)5. 유비쿼터스의 사례1) 용인 신봉동 센트레빌 아파트 (홈네트워크부터 무인경비까지)(1) 개요국내 최초의 지능형 방범 로봇을 아파트 단지에 적용함으로써 홈네트워크부터 무인경부까지 편리함과 안전함이 남다른 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