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비비안(남영 L&F) ST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려대학교 2006년 1학기 마케팅 원론 (교수 : 권기택) 시간에 제출했던 레포트 입니다. 성적은 A+ 받았습니다.
목차
1. 조사 기업 선정 - 남영 L&F (비비안)
2. STP 전략
2.1. Segmentation
2.1.1. 시장세분화 기준 수립
2.1.2. 시장 세분화의 실행과 세분 시장에 대한 분석(Profile 작성)
2.2. Targeting
2.2.1. 세분 시장의 매력도 파악
2.2.2. 표적 시장의 선정
2.3. Positioning
2.3.1. 포지셔닝 전략
2.3.2. 포지셔닝 맵과 포지셔닝 방향
3. 결론 및 보완점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조사 기업 선정 - 남영 L&F (비비안)
- 1957년 창립 이래 여성 화운데이션 란제리만을 개발해 내고 있는 여성 란제리 전문 기업
- 고급화/차별화 전략을 펼치며 최상의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
- 고객 니즈를 재빨리 파악하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한 상품 기획 및 디자인 개발, 고객 감동 서비스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 현재 속옷 업계 중 매출 2위
- 보고서에 소개한 STP 전략은 주로 2003년에 실시했던 것이고, 2005년 이후 실시하고 있는 전략도 포함
- 2003년 STP 전략 수행 결과 : 2003년 매출 1위, 산업자원부 브랜드 가치평가 여성언더웨어부문 1위 선정(비비안),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유통대상 전문점부문 산업자원부장관 표창, 비비안 한국백화점협회 우리명품 선정
- 2004년 이후 매출 감소 추세 → 새로운 전략이 필요함
참고문헌
- KMAC 마케팅 이론과 실천 . 3 ,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사례 2004, 한국 능률협회
- 한국 최고의 브랜드, 김승범 | 흐름출판 | 2005년
- 남영 L&F, 신영와코루 홈페이지
- 내의류 소비자의 구매 성향에 따른 시장 세분화 연구, 이은영, 대한가정학회지 제 39권 11호,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마케팅위의 카드를 소지하신 고객에게는 비수기나 특별한 행사시 DM을 통하여 행사 안내 및 무료 티켓 등을 발행한다. ⑧ BI-Monthly Promotion이것은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소개하기 위한 것으로 짝수달 마다 실시하고 있다. 쉽게 접하지 못하는 식음료나 새로 소개되는 식음료를 선택하여 고객에게 Placemat(식탁에 놓여지는 것으로 음식 소개 등이 기록된다.) Table Tent Card(식탁에 놓여지는 것으로 음료에 대한 안내 등이 수록된다.) 그 밖의 여

  • [마케팅] 떡카페의 효과적 시장진입을 위한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학연사조직행동연구 , 백기복. (2000). 제2판. 서울: 법문사보고서Star Bucks 의 감성마케팅 “N세대와 마케팅 전략” 서찬주(2000.1),광고정보, pp.125-130소비자로서의 N세대 성향에 대한 연구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허윤정(2000), 시공사, 2000.홈페이지http://www.nso.go.kr 통계청http://www.kpc.or.kr 한국 생산성 본부http://www.kix.co.kr 한국 정보 거래소- 창업 팰리스http://www.thinkfood.co.kr 식품 음료 신문http://www.seri.or.kr 삼성

  • [마케팅사례]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 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 원론 -Olympus Digital Camera목차1. 회사소개1) 올림푸스 (주) 소개2) 올림푸스 한국(주) 소개3) 올림푸스 기업의 비전과 기업전략2. 상황분석1) 시장상황2) 시장분석3) 제품시장분석3. 사업단위 전략현황1) 디지털 카메라 사업포트폴리오 평가 및 전략2)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성공사례3)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실패위험사례4. STP 전략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타케팅(targeting)2) 포지셔닝(positioning)5. 마케팅 믹스(Margeting mix)1) 제품(produc

  • [마케팅전략] 남양유업 녹차음료 17차 마케팅사례
  • 마케팅활동이 필요하겠다.앞의 조사에서와 같이 남양유업의 경우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시하고 이를 기업의 발전요소로 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지금 17차를 출시하고 새로운 기회와 위협을 맞이하고 있지만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새로운 제품개발과 맛의 개선에 반영하려는 기업의 태도로 볼 때 앞으로도 남양유업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겠다.♣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광고원론 안광호, 유창근저. 법문사. 2001마케팅 원론 안광

  • [관광마케팅] 호텔관광 마케팅 전략계획의 수립과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61. 마케팅의 개념 62. 마케팅의 특성 73. 마케팅 개념의 발전 8제 3 절 호텔관계 마케팅의 이론적 기초 101. 관계마케팅의 개념 102. 관계마케팅의 특성 10제 3 장 호텔 마케팅 환경 분석 및 시장조사 15제 1 절 전략개념 15제 2 절 거시 환경 분석 23제 3 절 시장분석 24제 4 절 경쟁 및 자사분석 34제 5 절 소비자 행동분석 43제 4 장 호텔 마케팅 플랜수립 48제 1 절 STP 48제 2 절 제품전략 56제 3 절 가격전략 60제 4 절 유통전략 62제 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