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도덕과 평가의 맥락에서 질적 평가 방법이 갖는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2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육학 수업 시간에 수행한 <도덕과 평가의 맥락에서 질적 평가 방법이 갖는 의의>에 대하여 간략하게 조사해오라는 과제입니다. 도덕과 평가의 현황과 질적 평가의 이해, 교사의 역할과 관련된 질적평가의 의의에 대해서 차례로 간략하고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한장이지만, 명확간략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 목차
-
1. 도덕과 평가의 현황
2. 질적 평가의 이해
3. 교사의 역할과 관련하여 질적 평가가 갖는 의의
- 본문내용
-
1. 도덕과 평가의 현황
교육의 과학화라는 시대의 큰 흐름 속에서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나라 초, 중등학교의 교육평가는 객관식 평가의 기조를 유지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평가 관행에 대하여 그동안 끊임없이 그 폐단이 지적되고 개선 방안이 모색되어 온 것 또한 사실이다. 종래의 학업성취도에 한정되어있던 교육평가의 관심이 교사 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등 교육의 보다 넓은 맥락으로 확대됨에 따라, 양적 평가가 교육 과정 전체를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한다는 인식과 함께 질적 평가가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최근의 한 연구는 대부분의 초등학교 교사들이 도덕과의 평가방식으로서 ‘지필검사’보다는 ‘행동관찰’을 압도적으로 선호한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술식평가, 논술식평가] 서술형평가(논술형평가)의 필요성, 서술형평가(논술형평가)의 특징과 서술형평가(논술형평가)의 방식, 서술형평가(논술형평가)를 위한 문항 개발 및 가정교과 서술형평가(논술형평가) 분석
-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교육심리학의 이해와 주요 이론&교육 정책에 대한 고찰
- [초등학교 도덕과][초등학교 도덕교육]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일반적 특징, 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교육적 정당성, 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내러티브학습과 가치명료화학습, 초등학교 도덕과(도덕교육)의 역할놀이학습과 봉사활동학습
- [교육저항이론] 교육의 저항이론 - 저항이론의 생성과 전개 및 단점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과교육론 전영역 서브노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언어의 리듬과 다양한 신체표현 능력 향상)
- 어린이집에 처음 온 영아에게는 분리불안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때 보육교사의 지도방법을 제시하시오
- 생태교육프로그램
- 만화를 통한 유럽 문화의 이해, 강의 빠짐없이 필기
- 발터 벤야민 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문헌비평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학업성취 격차와 결정요인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