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도덕과 평가의 맥락에서 질적 평가 방법이 갖는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학 수업 시간에 수행한 <도덕과 평가의 맥락에서 질적 평가 방법이 갖는 의의>에 대하여 간략하게 조사해오라는 과제입니다. 도덕과 평가의 현황과 질적 평가의 이해, 교사의 역할과 관련된 질적평가의 의의에 대해서 차례로 간략하고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한장이지만, 명확간략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목차
1. 도덕과 평가의 현황

2. 질적 평가의 이해

3. 교사의 역할과 관련하여 질적 평가가 갖는 의의
본문내용
1. 도덕과 평가의 현황
교육의 과학화라는 시대의 큰 흐름 속에서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나라 초, 중등학교의 교육평가는 객관식 평가의 기조를 유지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평가 관행에 대하여 그동안 끊임없이 그 폐단이 지적되고 개선 방안이 모색되어 온 것 또한 사실이다. 종래의 학업성취도에 한정되어있던 교육평가의 관심이 교사 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등 교육의 보다 넓은 맥락으로 확대됨에 따라, 양적 평가가 교육 과정 전체를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한다는 인식과 함께 질적 평가가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최근의 한 연구는 대부분의 초등학교 교사들이 도덕과의 평가방식으로서 ‘지필검사’보다는 ‘행동관찰’을 압도적으로 선호한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