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백범일지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도움이 되길 빌께염.......
목차
목차-
Ⅰ. 머리말

Ⅱ본문.
1. 백범일지의 집필 의도
2. 백범 김구 선생의 생애
3. 백범 김구 선생의 성품

Ⅲ. 맺음말

본문내용
오늘날 과학의 발달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 등을 통해 스스로의 세계로 빠져 들어가 자신밖에 모르는 경향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라가 무엇이고 나라가 어떤 존재인지 생각도 하지 않은 채 살아가고 있다. 나라가 빼앗겼을 때 받는 서러움이 무엇인지 그 아픔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물론 나 또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적이 있었다. 그러나 군대라는 곳을 갔다오고 나서 나라란 어떤 존재이고 나라가 없어지면 나는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문제 등을 다시금 생각해 보고 나라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 물론 나라 잃은 슬픔을 몸소 체험해 보지 않았지만 생각만 해도 아찔한 생각이 든다. 과거 일제 치하에서 나라잃은 슬픔을 몸소 체험하고 독립을 위해 힘쓰셨던 많은 분들이 있지만 이 중에서 오늘날까지도 가장 존경받는 사람 중에 하나는 백범 김구 선생님 일 것이다. 백범 김구 선생에 대해서는 새삼스럽게 설명할 필요가 없는 분이시다.
오늘날 가장 존경하는 인물이 누구냐고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김구선생을 떠올린다. 아직까지도 우리의 가슴속에 위대한 사람으로 남아있는 김구선생의 모습을 그분의 자서전인 백범일지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이러한 백범일지는 김구 선생이 손수 쓴 자서전으로서 선생의 전 생애의 행적과 그 시대의 배경과 상황이 진솔하게 담겨져 있는 국민 누구나가 읽고 새겨야 할 교양서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백범일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학습에 참고 잘 하겠습니다
  • poli***
    (2019.11.02 19:33:1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이 생각하시고 쓴 것 같아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hun***
    (2007.05.21 22:35:53)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을 중심으로김성옥 :중앙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경제정책전공 : 1992 : 학위논문(석사)(정기간행물)1 정부의 기업 지배 공방조영권 : 주간매경 : 1995: 799(”95.3.29):8-142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 과제홍재형: 광업진흥 : 1995: 58(”95.11):26-313 문민정부의 경제성과와 향후과제홍재형: 재정 : 1995: 418(”95.10):45-514 대통령의 경제리더십 ;「박정희전두환노태우 정부의 경제정책관리」 ,정정길저 염재호 평 : 한국행정연구 : 1995: 4,2(”95.8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 [사서교직론] 학교도서관의 독서지도 현황과 그 활성화 방안
  • 1. 서 론1.1 연구의 목적어릴 때 책을 읽는 습관이 후에 성장해서도 그 독서습관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점에서 어렸을 때 독서교육을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 기능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기관을 학교도서관으로 보고 연구한다. 학교도서관의 기능을 단순히 책을 빌려주고 또 다른 교과의 학습만 보조하는 데서 머물지 않고, 사서교사가 중심이 되어 능동적으로 학생들에게 독서교육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우리는 학교도서관의 독서교육 실태

  •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 을 전공하여 물리학 교수가 되고 싶습니다. 물리학이 좋고 또 가르치는 것이 보람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초등 학교 때부터 과학에 대한 제 관심은 유별났습니다. 6학년 때 친구들과 과학 실험대를 조직한 적도 있습니다. 제 방을 실험 도구로 가득찬 실험실로 꾸며 친구들과 실험을 했습니다. 이 때부터 구체적으로 과학자가 되겠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중학교 3학년 때 상대성 원리에 관한 책을 읽고 물리학에 굉장한 관심을 가직 되었습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을 토대로 글을 분석, 종합, 추론, 판단하는 주체적인 사고 과정이라고 하였다. 김경일(1992)은 독서 활동을 문자를 지각하고 일정한 의미를 얻는 사회적 심리적인 과정이라 보고, 이 과정에는 문자로 되어있는 책이라는 객체와 독서의 능력과 감정을 가진 독자라고 하는 주체가 존재하여 이 양자의 교류작용을 통해 독서 활동이 이루어진다고 보았다. 아동은 독서 활동을 통해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고 다른 사람의 마음의 움직임의 구조를 알게 되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