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사례분석(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1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사례에 대해서
6명의 조원들이 두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1 서론 - 문제제기
왜 미니홈피를 찾는 것일까?

2 본론
시장분석
-포털 커뮤니티 부문
-포털 블로그/미니홈피 부문
자사분석
Anoff's Product/Market Matrix에 적용해 본 싸이월드
Maslow의 욕구단계설에 적용해본 싸이월드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성공요인 분석

3 결론
내용요약
한계점
개선책 및 향후 계획
본문내용
서론 – 기업 선정 이유
싸이월드의 현주소
회원 1800만 명
20대 인터넷 이용자 중 90%가 사용하는 서비스
하루 평균 매출액 2억5000만 원
서론 – 등장배경
초기 컨셉은 ‘신뢰기반 정보공유’로서 서로 믿을 수 있는 신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끼리 비밀클럽, 동문클럽 등을 만들어 주소록과 일정관리, 영화평 등 각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생각에서 시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악
  • book***
    (2008.06.08 12:45: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처음다운받아서했는데 존네요
  • babyt***
    (2008.05.21 21:37:5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네요^^
  • iria***
    (2006.11.04 23:14:4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 성공사례
  • 분석3.1.국내 온라인 교육 시장 성장률3.2.교육시장의 변화 3.3.사회적 환경 분석3.4.경쟁자 분석3.4.1. 이투스(www.etoos.com) 3.4.2.아윌패스(www.iwillpass.net)3.4.3.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정부의 교육정책, EBSi와 강남구청 ingang.(www.ebsi.co.kr , http://edu.ingang.go.kr/)4. 기업 내부 환경 분석 4.1.SWOT분석4.2.메가스터디의 STP전략4.2.1.Segmentation4.2.2.Targeting4.2.3.Positioning4.3.마케팅 믹스(4P) 전략 4.3.1.Product4.3.2.Price4.3.3.Promotion4.3.4.Place5.메가스터디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의 김정림 과장은 브랜드를 정리한다는 것은 기존 브랜드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타깃 설정을 다시 정교화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하반기에는 번호이동 이슈 때문에 잠잠했던 세그먼트 브랜드를 다시 부각시킬 계획이다. 번호이동 시장이 안정기에 접어들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또한 매출 증대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와 연관이 있는 네이트, 준 등 플랫폼 브랜드의 비중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2) 글로벌 전략 네이

  • SK텔레콤의 CRM 사례분석
  • 분석 능력 향상에 힘입어, 1999년 7월 “TTL”의 출시로 대표되는 세그먼트 마케팅에 적용되기 시작하였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DBM기반의 대표적인 CRM성공사례는 크게 Segmentaion,Campaign Management, Scoring 세가지 관점으로 분류된다.*사례로 배우는 e비즈니스 p2132) Segment Marketing 활용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지SK텔레콤의 세그먼트 마케팅은 1999년 7월에 18세에서 24세의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는 TTL 서비스를 시작으로 하여, 2000

  • [마케팅] 포털사이트 Daum의 마케팅 전략분석 / 다음의 성공,실패 사례
  • 싸이월드, 엠파스, 파란, 야후 등의 사이트가 모두 비슷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경쟁기업들은 각기 확고한 자신들의 서비스와 컨텐츠를 확보하고 점차 다음을 위협해오고 있다. 경쟁기업 간의 관계는 때로는 공격적으로 때로는 방어적으로 변화하는데 폐쇄적인 환경에서 자웅을 가리는 것은 손바닥 뒤집기처럼 쉬울 수도 있고 칼로 물을 베는 것처럼 어려운 일일 수도 있다. 혁신적인 기술의 개발과 마케팅의 대전, 오월동주같은 전략적 제휴가 빈번하게

  • 잡코리아 JOBKOREA 경영성공사례분석
  • 분석하면서 느낀 점성급한 유료화는 피한다.인터넷 기업이 수익을 내기 위해 유료화를 선언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유료화를 하기 전에 예상되는 문제를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심한 반발이 예상되는 유료화는 적은 수익에 비해 잃을 것이 너무나 많다. 따라서 고객의 가치를 인정하면서 점진적인 시장 형성이 중요하겠다.시기에 맞는 비즈니스 전략은 성공의 지름길이다.지금은 100억대의 매출을 이야기하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했고, 코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