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청소년 성매매(A+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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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청소년 성매매에 대해서
5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본론
☛ 청소년 성매매의 개념 및 유래
☛ 청소년성매매의 문제점
☛ 현황
☛ 원조교제의 유입통로와 장소, 횟수
1 유입통로
2 원조교제 행위장소
3 원조교제 횟수
☛ 외국의 청소년 성매매 실태
☛ 원조교제가 일어나는 요인
♦ 청소년
1 불후한 가정환경
2 원조교제에 대한 태도의 관대함
3 원조교제에 대한 낮은 죄의식
4 돈
5. 발달되지 못한 자아형성과 일탈심리
6. 내가 아닌 사람이 되고 싶은 충동
♦ 성매수자
1. 소아성애증과 영계를 권하는 문화(로리타 콤플렉스)
2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3 부담없는 섹스

Ⅲ.결론
1.법적 대처방안(신상공개제도와 전자팔찌)
2. 합리적,실현가능성이 있는 성교육
3.사회적 보호지원 체계 강화
4. 수요의 차단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 성매매는 과거부터 있던 현상이지만, 최근 성매매를 하는 청소년이 점차 저연령화되고, 정상적으로 학교를 다니는 청소년들에까지 확산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는 우리 사회가 갖고 있는 성의식의 문제점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성적 서비스산업의 팽창과 물질만능주의의 팽배가 성 가치의 하락과 연결되면서 더욱 성매매 현상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국 성폭력 상담소(2001)의 조사에 의하면 30~40대 남성 265명 응답자의 65.7%가 젊은 여성을 선호하고, 유해업소에 고용된 청소년은 단란주점이 가장 많았다.(대검찰청) 정부에서는 2000년 7월1일부터 청소년 성 보호에 관한 법률을 시행하여 미성년자와 윤락행위를 하는 사람들은 엄벌에 처하는 것은 물론 신상을 공개하기에까지 이르고 있으나 그 실효성은 의문이다.성매매는 화대의 지불을 매개로 이루어지는 행위이기 때문에, 주로 성을 사는 남성과 성을 파는 여성은 지배와 종속의 위계화 된 권력관계에 놓이게 된다. 따라서 성매매는 인간이 자본을 매개로 다른 인간의 직접적인 소유물이 된다는 점에서 일시적 노예 상태와 다를 바가 없고, 주로 남성 고객의 지배와 폭력의 희생자가 여성이라는 점에서 가장 극단적인 형태의 남녀차별 형태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성매매는 익명성을 그 특성으로 하기 때문에, 이름은 없고 육체와 자본만이 존재하는 현상을 보여주는데 이는 성을 파는 여성을 사회적 관계로부터 고립시키고, 쉽게 폭력과 착취의 대상으로 만든다. 특히 이러한 성매매가 성인이 아닌 자아정체감이 아직 확립되지 않은 청소년에게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심각성이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성을 파는 청소년들을 정신적∙육체적으로 황폐화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아직 정신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큰 장애요소로 작용한다. 따라서 본 조는 청소년의 성매매를 지칭하는 원조교제를 중심으로 각종 자료와 연구기관의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성매매의 개념과 한국 청소년 성매매의 실태, 문제점과 원인, 나아가 대책까지 제시하고자 한다.
Ⅱ.본론
☛ 청소년 성매매의 개념 및 유래
청소년 성매매는 본래 ‘도와주면서 교제한다’는 뜻을 지닌 ‘원조교제’에서 비롯된 것으로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원조교제는 일본에서유래된 새로운 형태의 매매춘이다.원조교제란 주로 미성년의 여성이 성인 남성과 교제하여 금품을 제공받는 행위로 매춘이라는 용어를 회피하고자 여고생들이 사용하기 시작했다. 청소년성매매 문제가 가시화되면서 더 이상의 확산을 막기 위해 ‘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이 규정되었고 경찰청은 ‘청소년 성매매’라는 용어가 청소년의 성을 사는 성인은 물론 대상 청소년의 행위도 잘못이라는 것을 지적하는 적합한 용어이며, 청소년들에게 보다 책임 있는 행동을 유도하고 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법률적 용어와도 일치한다고 하여 청소년 성매매라는 용어를 정립하였다.청소년성매매는 기존의 미성년 매매춘과 크게 다를 바 없으나 전통적인 형태의 매매춘이 일정구역에 국한되어 직업여성에의해 행해지던 것에 비하여, 청소년 성매매는 정상적인 학교생활이나 자기생활을 영위하면서 개별적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향초 (1998) “가출청소년 이해와 지원프로그램”
서울특별시∙자녀안심운동 서울협의회 (2000) “원조교제 실상과 대책”
이용교 외 8 (2002) “청소년문제와 청소년 복지”
성적소수문화환경을 위한 연분홍치마 (2005) “원조교제,살아남기 위한 몸부림”
오마이뉴스 (2005) “로리타 콤플렉스 권하는 사회”강태순 (1994) “여고생의 이성교제, 성에 대한 태도 및 행동에 관한 연구”
구성애 (1995) “구성애의 성 교육”
김상원 (1999) “청소년 성 교육을 위한 효과적인 교수방법”
주간내일신문 (1999)
김진회 (1995) “비행청소년 상담지원 대책” “청소년 상담연구”
주간동아 (2005) “원조교제 청소년 어찌하오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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