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상품정보로서의 품질표시에 대한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의류제품의 구입시 상품정보로서의 품질표시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연구의 제한점
1. 품질표시
2. 의복구매행동
Ⅲ. 연구 방법
Ⅳ. 연구결과 및 고찰
1. 조사대상자의 배경
2. 의복구매 유형
3. 품질표시에 대한 인식도 및 이해도
4. 품질표시에 따른 의복구입행동
Ⅴ 결론
- 본문내용
-
섬유제품의 품질표시는 미국의 경우 1960년부터 Textile Fiber Products Indentification Act가 시행되었으며, 이는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제공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일본은 1962년부터 가정용품 품질표시법을 시행함으로써 사업의 자율성 증대를 꾀하면서도, 혼용율, 세탁 및 취급방법등 소비자에게 필요한 섬유제품에 대한 품질표시를 의무화하고 있다 전효순, “시판 의류제품의 소비자 문제에 관한 실증적 고찰,-out wear를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4, p14
우리나라의 경우 1969년 10월 3일 공업진흥청 고시로 공산품 품질관리법에 의한 섬유제품의 품질표시가 시행되었으며 1982년 2월 섬유제품 분야의 상품별 표시기준 및 방법이 고시된 이후 수차례에 걸친 수정과 보완이 이루어졌으며 그 내용을 보면, 혼용율, 치수, 취급상주의 사항, 제조업체명 또는 상표, 제조업체의 주소, 전화번호와 제조년월 또는 롯트번호를 표시하도록 의무화 되어 있었으나 공업진흥청 “섬유제품분야 상품별 품질표시 기준 및 방법”, 1989, p15-22 정부의 규제완화방침에 따라 1999년 2월 동조항이 삭제되었다(한국소비자 보호원, 1999)...
현대의 눈부신 경제성장과 과학의 발달은 의생활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신소재의 발달과 가공기술은 의복의 특성과 재질을 다양하게 하였다. 이렇게 변화하며 복잡, 다양해진 의생활에서 소비자들은 합리적이고 현명한 판단을 하기 위하여 제품의 속성을 알아야 한다. 의복의 구입시에 취급이나 관리가 간단한지, 경제적인지 살펴보아야 하는 것이다. 그러한 제품을 상태를 판단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품질표시이다. 결국, 품질표시는 의류제품의 생산자, 판매업자에게 품질에 대한 책임을 강조하여 품질향상을 꾀하며, 소비자를 보호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