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론]안티문화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tv나 인터넷 등에서 안티 문화에 대하여 언급된 것들을 바탕으로 안티 문화에 대한 생각을 정리한 글이다.
목차
서론 : 안티의 개념과 어원
본론 : 인터넷상에 퍼져있는 안티사이트
1) 연예인 및 스포츠 스타들의 안티사이트 - 문희준 , 이천수
2) 안티사이트를 보는 다른 시각들 - 안티조선 , 안티보아
3) 지나친 안티에의 안티 - 안티안티 - 한 여성 단체의 안티 종묘 페스티벌
결론 : 안티 달라져야 한다. - 안티 문화의 반성 촉구, 바람직한 안티 문화
본문내용
아무리 익명성으로 누구인지 알 수 없다고 하지만 그 속에서 대하는 말들은 너무나 지나친 말들이 아닌가 싶다. 이제 인터넷 세상 속은 마치 지금의 이 세상과는 전혀 다른 무법천지의 세상이다. 온갖 욕설과 비속어가 평상어처럼 난무하고, 예절이라고는 눈곱만큼도 찾아 볼 수 없는 그야말로 난장판인 것 같다. 진정한 안티를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진정한 안티의 자세를 숙고해 봄이 어떨까? 진짜 사실을 이야기하고 자신들의 주장과 비판의 정당성을 논할 수 있는 안티가 되길 바란다. 안티 사이트의 운영자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안티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이라고 본다. 그들은 진정 안티가 무엇인지를 알고 안티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일원이 된 것일까? 단순히 익명성을 통해 남을 헐뜯고 비방하는 인터넷의 새로운 문화 풍조에 휩쓸려 버린 것은 아닐까 걱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사회학] 수용자 운동에 대하여 - 국내의 ‘안티문화’를 중심으로
  • 수용자 운동에 대하여.-국내의 ‘안티문화’를 중심으로차 례Ⅰ. 들어가며3Ⅱ. 본론.4Ⅱ-1. 수용자 연구.41. 수용자의 개념의 변천과정2. 맥퀘일(D. McQuail)의 수용자 개념3. 취향공중으로서의 수용자4.

  • [저널리즘이론] 연예저널리즘
  • 관한 연구」, 『방송연구』,2003년 여름호, pp.61~87. 즉 연예기사를 다루는 저널리스트 개인의 의식 변화와 노력도 중요하지만, 윤리강령의 판정과 집행 기능이 실제적으로 행사되도록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4) 수용자의 인식변화연예저널리즘을 통해 생성된 콘텐츠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수용자는 ‘읽으면서 욕하는’이중성을 보인다. 특히 포털을 위시로 생산되는 연예기사에 대다수의 네티즌은 악플 달기를 주저하지 않으면서도 클릭을 멈추지

  • [저널리즘 이론] 연예저널리즘
  • 관한 연구」, 『방송연구』,2003년 여름호, pp.61~87. 즉 연예기사를 다루는 저널리스트 개인의 의식 변화와 노력도 중요하지만, 윤리강령의 판정과 집행 기능이 실제적으로 행사되도록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4) 수용자의 인식변화연예저널리즘을 통해 생성된 콘텐츠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수용자는 ‘읽으면서 욕하는’이중성을 보인다. 특히 포털을 위시로 생산되는 연예기사에 대다수의 네티즌은 악플 달기를 주저하지 않으면서도 클릭을 멈추지

  • 연예저널리즘 레포트
  • 관한 연구」, 『방송연구』,2003년 여름호, pp.61~87. 즉 연예기사를 다루는 저널리스트 개인의 의식 변화와 노력도 중요하지만, 윤리강령의 판정과 집행 기능이 실제적으로 행사되도록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4) 수용자의 인식변화연예저널리즘을 통해 생성된 콘텐츠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수용자는 ‘읽으면서 욕하는’이중성을 보인다. 특히 포털을 위시로 생산되는 연예기사에 대다수의 네티즌은 악플 달기를 주저하지 않으면서도 클릭을 멈추지

  • [사회학]인터넷 컨텐츠(contents) 분석을 통해본 정보사회의 전망
  • 문화』, 세계사.한국전산원, 2000,『한국 인터넷 백서 2000』, 한국전산원.해리 클리버, 1998,『사빠띠스따』, 이원영서창현 역, 갈무리.홍성태, 1996,『사이버공간, 사이버문화』, 문화과학사. , 1997,『사이보그, 사이버컬처』, 문화과학사. 논문김옥길, 1998, 컨텐츠(contents) 산업에 관한 연구: 국내 컨텐츠 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 중앙대 석사학위논문.라도삼, 1997, 가상공간에서의 주체의 형태변화에 대한 연구, 중앙대 박사학위 논문.설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