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스포츠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구촌에 살며 우리는 월드컵이며 올림픽에다 유로, 아시안 게임 등 매 4년마다 열리는 스포츠 축제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스포츠 이벤트들은 항상 기업들과 함께한다. 물론 이밖에도 각종 세계 선수권 대회며 PGA에 무슨 테니스 오픈에다 F1에 K1까지 우리들이 생활 속에는 늘 스포츠가 함께 하며 기업들은 우리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만나는 스포츠를 통해 그들의 메시지를 전하려고 합니다. 바로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입니다. 중국 올림픽의 스포츠 마케팅 현황, 한국의 스포츠 마케팅 현황 ,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한국 기업의 중국 현지에서의 스포츠 마케팅 현황 등에 대한 레포트와 논문의 전부 혹은 부분적인 자료로 사용되어질 소고입니다.

목차
◇소개의 글

◇중국 올림픽의 스포츠 마케팅 현황

◇한국의 스포츠 마케팅 현황

◇그렇게 생소했지만 이제는 익숙해진 스포츠마케팅이란?

◇그렇다면 우리 기업들은 중국에서 어떤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을까?

◇참고자료
본문내용
중국 올림픽의 스포츠 마케팅 현황

이제 월드컵은 끝나고 2년 후에는 올림픽이다. 중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올림픽 준비로 베이징 전역이 일찌감치 부터 어수선하다. 경기장 공사와 갖가지 문화재에 대한 보수며 이런 저런 부대시설 건설까지 2008년 까지는 이 소란이 계속되어질 것 같다. 그런데 2008년에는 올림픽만 있을까? 그들, 유럽인들만의 축제, EURO2008도 있다.
지구촌에 살며 우리는 월드컵이며 올림픽에다 유로, 아시안 게임 등 매4년마다 열리는 스포츠 축제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스포츠 이벤트들은 항상 기업들과 함께 한다. 물론 이밖에도 각종 세계 선수권 대회며 PGA에 무슨 테니스 오픈에다 F1에 K1까지 우리들이 생활 속에는 늘 스포츠가 함께 하며 기업들은 우리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만나는 스포츠를 통해 그들의 메시지를 전하려고 한다. 바로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이다.

한국의 스포츠 마케팅 현황

한국에서 스포츠가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써 주목을 받으며 등장한 때는 박세리가 LPGA에서 활약하기 시작한 무렵인 10여 년 전일이고 전성기를 누렸던 때는 바로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사실 90년대 중반만 하더라도 스포츠를 통해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한 한국의 기업들은 거의 없었는데 삼성의 올림
참고문헌
1. 김종, ?한국 스포츠마케팅 발전과제 연구?, 1998
2. 김우종, ?스포츠마케팅 사업현황과 전망? ‘스포츠마케팅’ 국제 심포지움 발표문
3. 김치조, 『스포츠 마케팅』 , 태근문화사, 1993. 10.
4. 『한국일보』 ,?박세리와 삼성? 1998. 5. 21.
5.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1998. 7. 8.
6. 『삼성전자 인터넷 사외보』 애니웹, 1998, (http://www.sec.co.kr/~anyweb/)
7. 조성호, ?스포츠 비즈니스를 주목하라?, 『주간경제』 , 1996. 5.
8. 한국스포츠행정 ?경영학회지. 1997. 제2권 2호.
9. 한왕택, 『스포츠 산업학 개론』, 태근문화사, 1996. 4.
10. 국제마케팅 : 이장로 : 2005.2.25 :
11. 최신스포츠마케팅론 : 백광, 남동현 : 2001.3.10. : 도서출판 대경북스.
12. 스폰서쉽 성공 포인트 5 : 이상규 : 2003.11.19. ; 엘지경제연구소 주간경제 754호.
13. 스포츠 비지니스 : 김도균 :2000.8.12. : 오성출판사.
14. 스포츠마케팅 어떻게 할 것인가? : 김 종, 김종환 : 1997.9.5. : 보경문화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경영학] 배구와 미디어를 통해 본 스폰서쉽 마케팅
  • 배구와 미디어배구와 미디어목 차목 차1. 프로배구 중계권2. 스포츠 마케팅3. 스폰서십4. 문제점 탐색 및 활성화 방안 제시스포츠 산업의 수요자 구조스포츠 산업의 수요자 구조방송중계권방송중계권방송사가 스포츠 단체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스포츠 단체가 주관하는 스포츠 경기를 독점적으로 방송하거나 방송할 수 있는 권리를 원하는 대상에게 재판매 하는 것 한국배구연맹(KOVO) 출범한국배구연맹(KOVO) 출범경기담당 송만기(당시 대

  • [경영학원론] 기업의 스포츠마케팅(스폰서쉽)
  • Ex) 윔블던 테니스 대회와 IBMEx) 바이엘 기업의 지역 후원Ex) 2002월드컵 엠부시 마케팅보 람 상 조보 람 상 조숨 김 판 (발표준비자료)스포츠의 마케팅 -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에서 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 산업에서의 관중이나 회원확보를 위한 마케팅 활동뿐만 아니라 스포츠 제조업 부분에서 스포츠 용품, 시설 및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해 행하는 마케팅 활동 및 각종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보 람 상 조보 람 상 조

  • [스포츠마케팅] [경영학]제리맥과이어
  • 1. 스포츠 마케팅입장에서의 ‘제리 맥과이어’‘제리 맥과이어’ 란 영화는 스포츠 에이전트 제리 맥과이어에 대한 이야기이다.스포츠 에이전트란, 운동선수의 일정을 관리하고 광고를 섭외하는 등 그들의 몸값을 높이고, 그 대가로 몸값의 일부를 대가로 받는 직업을 말한다. 그러다보니 인간에 대한 신뢰보다는, 돈을 최우선으로 한다. 제리 맥과이어는 이 직업에 있어 모두가 인정하는 실력자였다.어느날, 그는 자신이 너무 돈만 쫓아가는 것은

  • 아디다스 마케팅 분석
  • adiadsStrategyMarketing ContentsAdidas의 소개 및 역사2. Adidas 분석 - STP 분석Adidas의 성공 전략- Globalization (Out-Sourcing, Brand Portfolio) - M&A 전략(리복) - 스포츠 마케팅 - 성공사례 경쟁상대 분석(나이키) Adidas의 미래 방향01.adidas 브랜드 소개 및 역사Adidas의 창립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스포츠 용품기업- 1위 나이키 : 연매출 338억달러, - 2위 아디다스 : 연매출 213억 달러창립자 : 아돌프 다슬러(Adolph Dassler)- 1920년 만 20세의 나이의 아돌프 다슬러는 운동화

  • [경영학] 나이키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 스포츠 시장의 활성화와 전 세계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동시에 고려한 측면이 있다.① PPL: PPL은 농구화, 트레이닝화, 테니스화를 비롯한 각종 신발류와 스포츠용 옷을 묶은 개념이다. 제품의 기능을 중심으로 이성적으로 접근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데 초점을 맞춘다. 오랜 세월 나이키가 주력하고 있는 분야로, 특히 신발 분야는 지면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의 정서에 맞게 제작되고 있다. 1997년 스피드 캠페인(Speed Campaign)으로 시작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