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장인 ‘폭력에 관하여’ 는 이 책의 다른 어떤 부분보다도 나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하지만 처음엔 생각했던 것보다 문장이 너무 어렵고 내용 또한 예상을 많이 빗나가서 모든 것이 생소하게만 느껴졌고 그 덕분에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어떤 것인지 알기까지 책을 피고 한참이 걸렸다. 책을 읽는 중간 중간 프랑스의 식민지인 알제리의 탈식민화를 언급하고 그에 대해 많은 방법, 대안, 그 의미를 여러 가지로 표현한 것을 보았다. 그 중 특히 기억에 남는 구절은 바로 ‘탈식민화는 다른 것도 아닌 새로운 하나의 인간의 창조를 말한다’ 는 것이었는데 바로 과거 우리나라가 떠올랐기 때문이다. 내가 직접 겪은 것은 아니지만 일본과 우리나라는 바로 프랑스와 알제리에 대입해 보았을 때 거의 모든 것이 맞아 떨어졌다. 일본으로부터의 탈식민화는 바로 우리민족의 치욕스러운 과거를 벗어던지고 새롭게 시작하는 전환점이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파농은 이주민과 원주민은 그 자체로 대립적이고 그 자체가 원인이자 결과라고 말했다. 그것은 바로 이주민이기 때문에 부유하고 원주민이기 때문에 핍박을 받는 것이라는 말인데, 나는 그 모든 것에 공감했다. ‘일본인이기 때문에, 조선인이기 때문에’ 라는 예의 모든 현실이 그것을 뒷받침 하고 있었다.
헌금을 하게 했다. 그러나 여기서 주의할 것은 성도들 모두가 성전건축을 사모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성전 건축을 위한 기도를 실시하게 되었을 때 성도들은 세 가지 뚜렷한 반응을 나타냈는데 이 일을 크게 기뻐하는 사람이 있고, 교회를 떠날 준비를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무관심한 사람도 나타났다. 그러나 성전 건축을 위한 준비는 계속되었다. 이미 성전 건축을 위한 대지는 준비되었음으로 성전건축을 위한 경비를 준비하면 되였다.
모시며 그 분을 위해 살아가는 것이 진리의 길이고 하늘에 계신 아버지의 뜻대로 사는 삶인 것이다. 우리 모두는 간단한 이 진리로의 접근이 오랜세월 동안 왜 이렇게 어려웠을까라고 반문 해 볼때 그 것은 역시 자기중심적인 인간의 죄악이 그분의 하나님되심을 여전히 부인하고 싶은 발로에서가 아닐까하고 생각해 보며 이 전도 대지법이 향후 세워지는 국내외 모든 소그룹 교회에서 아름다운 영적 열매들을 거두게 될 것임을 확신하게 된다.
저주들이 시작이 됨. 18) 미이라의 장기가 담긴 단지- 4개의 단지에 시신의 내장이 들어있다. 각 단지는 사람의 머리, 개의 머리, 원숭이의 머리, 독수리의 머리를 한 뚜껑을 가지고 있으며, 각 각의 상징들은 호루스 신의 아들로 간주된다. 19) 베니가 히브리어를 외우자, 임호텝이 노예의 언어라고 말한다- 이것은 히브리족이 출애급 하기 전에 이집트에서 노예 생활을 하였던 것과 연관하여 나온 말이다. 20) 카이로의 한 호텔로 나오는 모로코의 호텔-영
받은자도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파송기관과 관련하여 후원 교회들을 확보해야 한다. 믿음으로 기도하면서 후원교회들과 후원동지들을 찾아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도 후원자들을 많이 확보해야 한다. 6) 선교사의 태도(Missionary Attitude or Ethics)를 재정립한다.선교사의 준비가 처음부터 끝까지 아무리 완벽하다 할지라도 선교사의 태도가 바르지 아니하면 선교사 개인은 만족은 할런지는 몰라도 하나님의 선교에 유익을 끼칠 수는 없다. 그래서
자들인데 대다수는 이방인들 이다. 즉 바울은 이방인 신자들, “너희” 를 권고하기를 밖에서 남들이 구원을 어떻게 받는 것에 간섭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너희” 이방인 신자들은 어떻게 구원받는 것을 알았으므로 너희 자신을 살펴서 이제 택함을 받고 부르심을 받은 자들답게 하나님이 기뻐 받으실 수 있는 “너희” 가 되라고 권고한 것이다. “권하노니”(parakalevw )는 하나님의 자비와 긍휼과 사랑을 말함으로써, 명령보다는 오히려 사랑과 자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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