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영유아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는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개선을 추구하는 회사인 교수전략 회사의 창시자이며 회장이다. 현재는 NAEYC의 운영 위원회와 콜롬비아 특별 지구의 유아교육에 관한 자문 위원회의 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이렇듯 저자를 보면 현재 유아교육 현장에서 중요한 영향을 끼치고, 실질적인 현장을 직접 접하는 전문가들이다. 이 책은 유아교육 분야의 교사교육과 유아교육 현장을 위한 실제적 지침서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이론적 기초에 대해서 제시하고 2~5장에는 ‘영아기’, ‘걸음마기’, ‘학령전기’, ‘가정보육’에 대한 4집단의 유아교육 전문가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다. 이론적 기초에서는 유아교육 전문가의 합의에 의한 질적 기준과 적절한 교육과정의 체계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다. 우선 질적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면, 프로그램은 아동 발달에 대한 이해에 기초하고, 모든 아동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별화되어야 한다. 물리적 환경은 안전하고 질서가 있어야 하며, 다양하고 흥미로운 놀잇감과 교재를 포함하고 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장애인 통합교육의 발전방안
  • 교육과정, 교육방법, 교육매체 등을 이용하여 교과교육, 치료교육 및 직업교육 등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4500만 인구 중 장애인구가 100만에 달한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3세에서 17세의 학령기 아동 중 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의 수가 25만 명으로 추정된다. 특수아동이란 그 요구되는 교육조건이 일반 정상아동을 위한 학교 교육 프로그램과는 아주 달라서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또는 도구나 시설, 자료가 없이는 효과적으

  • [아동건강교육4A]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내용 계획(각주 및 출처표기)
  •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안전 교육을 통하여 안전사고에 대한 가능성을 인식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행동양식과 태도를 형성한다면 사고의 예방은 물론 사고의 발생시에도 그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나 예방적인 의미를 갖는 안전교육은 영유아 개인이 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행동에 노출되기 이전에 제공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영유아기는 안전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시기라고 볼 수

  • (보육학개론)보육교사의 배출과정 및 개선점
  • 영유아의 성장∙발달을 도모하며 양육자, 학습운영자, 교육과정 설계자, 관찰 자 및 평가자 등의 다양한 역할을 가진다.사회적으로 맞벌이 부부의 증가, 핵가족화 등의 이유로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수는 해마다 늘어나고 그 연령 또한 낮아지는 추세를 보인다. 따라서 보육시설에서 영유아를 돌보는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 또한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할 것으로 사회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보육교사는 어떻게 배출되

  • 영유아교수방법론_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이론 세 가지 중 본인이 생각하는 하나의 이론에 대한 기본관점을 정리하고, 유아교육현장에서 이론을 적용할 수 있는 지도 방법을 제시하시오
  • 영유아를 돌보기 위한 틀, 기준으로 보육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구체적인 접근 양식이라고 볼 수 있다. 보육은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관한 철학을 기반으로 하는데 철학적 기초 아래 유아가 성장 과정을 거치고 어떻게 성장하는가를 목적으로 할 것인지 명확한 기준이 필요하다. 보육과정은 아동의 중심인 영유아를 돌보는데 어떻게 보육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교육과정이다. 다음 본론을 통하여 영유아의 보육과정에 영향을 주

  • 영유아교수방법론-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 아이가 먹기 위해 숟가락을 사용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선 선생님은 유아와 함께 숟가락을 사용하는 모습을 모델링하고, 유아를 따라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어린 아이들에게 적극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데 효과적이며,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행동을 가르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참고 자료김동일 외, 아동발달과 학습, 교육출판사, 2003.이금구 외, 영유아교수방법론, 한국방송통신대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