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기는 기업가와 경영자들에게는 뛰어난 경영감각과 영감을 주었고, 융자를 거절했던 국제금융가들에게는 겸손함을 일깨워주었다. 그리고 ‘최대로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최저 가격으로 공급하자!’ 라는 포철의 정책은 한국의 제조업체들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부상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박태준은 자본, 기술, 경험도 없는 불모지에서 용광로조차 구경해 본 일이 없는 38명의 창업요원을 이끌고 포항의 모래사장을 밟았다. 자본과 기술을 독점한 선진철강국의 냉대 속에서 국력의 한계를 절감하고 한숨짓기도 했다. 정치인, 정부관료들, 악의적인 경쟁기업인들로부터 터무니없는 모략과 질시, 그리고 갖은 수모를 받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철강은 국력이라는 집념 하나로 꿋꿋이 버텨냈다. 그는 끝없는 자기 희생을 감내할 수 있어야만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을 완수할 수 있고, 진정으로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굳게 믿었다. 그가 험
글로벌 환경에서 우리 기업의 이미지 제고 방안목 차1. 광고산업의 정의 3산업으로서의 광고광고업의 특성2. 광고산업 현황 7한국 광고산업 현황세계 광고산업 현황3. 기업 이미지광고란? -9기업 이미지 광고의 정의종류장단점전략4. 현재 우리 기업의 국제 광고물 전략-13기업광고의 변천사사례) 포스코의 이미지 마케팅& SWOT 분석5. 경쟁력 제고 방안
전략 (4) 디지털적인 업무 프로세스의 정착(5) 투명한 기업 이미지의 쇄신08 향후 전망포스코, 인도네시아에 해외 첫 고로제철소 착공인도네시아 국영 철강사인 크라카타우스틸이 7:3비율로 합작하는포스코-크라카타우는 크라카타우스틸 공장의 유휴부지를 새로 조성해 2013년까지 공장을 완공할 계획동남아 최대 규모 제철소양국 모두 경제적 효과 기대동남아 철강 시장으로 공급확대08 향후 전망■ 신소재 부분 – 관련 다각화의 예O ‘철’
경영 시스템 등의 측면에서는 세계 1위의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혁신적인 독자 기술 개발로 세계의 철강 기술 리더십을 강화해가고 있다. 10여 년의 연구 개발 끝에 2007년 선보인 ‘파이넥스(FINEX) 공법’은 철강의 역사를 바꿀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포스트립(postrip) 또한 이 기업 고유의 획기적인 혁신 기술이다. 2. 다각화전략(1) 포스코의 다각화 현황포스코강판포스코특수강포스콘포스렉포철산기㈜포철기연포스코건설 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